저는 두산인프라코어(주) 부품대리점인
두산지게차부품(주)에 이 승구 입니다.
펑크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D35S-2.D40S-2.D45S-2 에 뒤쪽 휠과 요즘 출고되는 지게차에
모든 타이어에 림에는 링이 여러개가 들어가는데
다 필요에 의해서 들어가는 부품으로 이중 넓적하게 생긴 링을
타이어 수리업체나 & 정비사나 기사님들이 타이어교체 작업시 불편함 때문에 빼고 조립을 하는경우가 허다 합니다.
이는 공기가 타이어 휠에 한쪽으로 치우쳐서 펑크에 원인이 됩니다.
물론 못이나 건축 자재에 의한 원인도 있겠지만요...
그러니 앞으로 펑크가나서 타이어 교체시엔 꼭 링을 찿아서 끼우시고
700-12에 림은 반듯이 링 타입으로 (통 림 ) 교환 하시기 바랍니다,
초기에는 접합식 림이 장착이 됐고(저렴함)
타이어 펑크에 원인이되면서 링타입에 림으로 리콜이 됐는데.A/S 기간이 지난 장비들은
리콜 작업에 빠졌고
차주분들도 링 타입이 고가이기 때문에 접합식을 선호 하는데
타이어도 비싸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에선 링 타입이 더 저렴 합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 합니다.
아래 첨부 파일을 열어보시면 림에 도면 입니다.
참조 바랍니다. ( 5번 D700525 )
림.xls
첫댓글 그런 이유가 있었군요.
빼내는 이유는 수리가게에서 일하기 힘드니깐 빼도 상관없다고 해서
전부 빼내버렸습니다.
번거로워도 찾아서 끼워야 되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두 십수년 했지만 처음 알앗네요 감사함니다...
저도 최근에 안것이지만 링을 끼우고 안끼우고의 차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뒤쪽 바퀴의 경우는 필히 링을 끼우신는게 좋습니다. 7톤 같은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 하다보면 운행시 출렁거림으로 인하여 타이어 내부의 마찰등 여러 원인으로 오비빵구등의 빵구가 발생하게 됩다. ..링을 끼워주게되면 타이어 내부에서의 마찰등이 감소되어 한 여름에
못 이외의 원인으로 빵구나는 횟수를 많이 줄여주게 됩니다...
대개 빵구집에선 ,무조건 빼 버리던데,,이제야 알았네요,,,조은정보 감사요 ,꾸벅
저희 것도 많이 빼 버렸는데 그래서 그런가 요즘 빵꾸가 자주 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타이어집에가도 오래되신분들은 말합니다. 힘들어도 끼워야한다고.
이게 균형과 편마모를 잡아준다고요-휠이 안쪽은 크고, 바깥쪽은 작은데 이게 바란스 잡아준다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