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사전예약을 하고 승마장에 도착하니 체험을 위하여 체험을 진행하는 선생님이 기다리고 있었다.
먼저 민감한 동물인 말의 특성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순서를 정하여 안전모와 조끼를 착용하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순서대로 체험을 실시하였다. 20년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가한 아동들은 두려움없이 기대를 하였으나 처음 체험하는 아동들은 두려움에 망설이는 아동들도 있었으나 선생님의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천천히 체험을 하였다.
승마할 때 올바른 자세를 배워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으며 마굿간에 있는 다른 말들과도 교감하고 관찰하면서 특징을 살펴보기도 하였다.
2회차-승마장에 도착하여 여러 종류의 말을 관찰하고 직접 만져보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주에 승마체험에 참여하였고 승마에 대한 경험이 있는 아동들이 대부분이라 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고 체험을 시작하였다.
지난 체험에서는 고학년부터 진행하였기에 형평성을 위해 이번 체험에서는 저학년 아동부터 안전모와 조끼를 착용하고 승마체험을 시작하였다.
조련사의 지도에 따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승마 체험을 마쳤다.
3회차-승마장에 도착하여 승마장을 둘러보면서 지난 주에 보았던 말들과 인사도 나누면서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체험과 달리 이번 체험에서는 고학년 아동부터 안전모와 조끼를 착용하고 승마체험을 시작하였다.
조련사의 지도에 따라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승마 체험을 마쳤다.
4회차-승마장에 도착하여 승마장을 둘러보면서 지난 주에 보았던 말들과 인사도 나누면서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식사 후 출출해진 아동들을 위해 준비한 음료수와 과자 간식을 먹은 뒤 순서를 정하여 안전모와 조끼를 착용하고 승마체험을 시작하였다.
조련사의 지도에 따라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승마 체험을 마친 뒤 그 동안 체험을 진행해주신 조련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센터로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