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체장애인협회 연수구지회가 구입한 수동휠체어 13대. ⓒ소셜포커스
인천지장협 연수구지회, 수동휠체어 무료 대여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아이디어 공모 선정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인천지체장애인협회 연수구지회(연수구지회)는 지난 27일 지회 장애인휠체어 수리센터에서 수동휠체어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의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연수구지회는 공사의 아이디어 공모에 선정돼 400만원을 후원받아 수동휠체어 13대를 구입했다.
그간 연수구지회는 갑작스런 사고로 다리를 다쳤거나, 노인을 모시고 외출해야 하는 경우 등 휠체어를 필요로 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수동휠체어 무료 대여를 진행해 왔다. 현재 총 40여 대를 운영 중이다.
연수구지회 관계자는 “최근 기존 휠체어들이 노후화되면서, 대여에 사용되는 휠체어를 좀 더 좋은 것으로 바꾸고 싶은 싶은 마음이 컸지만 구매할 여력이 안 돼 고민했다”며 “그러던 중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의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 소식을 알고 휠체어 기증을 제안했는데, 그게 선정이 돼 구민들에게 좀 더 나은 휠체어를 대여해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했다.
연수구지회 정인식 지회장은 “수동휠체어가 필요한 연수구민은 평일 신분증을 지참해 지회를 방문하면 대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많은 이용을 바라고, 지역 장애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항상 고민하는 연수구지회가 되겠다”고 했다.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사회공헌사업 담당자는 “사회공헌사업 공모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일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연수구민을 위해 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수동휠체어 무료대여 관련 문의는 연수구지회 사무실(032-816-439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