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자세는 열중쉬어(손을 허리에 받치는) 자세이고 건강의 기본이다.♥☎
⟪건강하고 싶으면 매 순간 양손 등이나 손바닥을 허리에 받쳐 허리가 C 자를 유지하는지 확인하고 살피는 성찰이 필요하다⟫
★가장편한 자세가 열중쉬어 자세(허리가 C 자, 가슴 펴지고, 고개가 들어진 자세)이고 바른 자세이다.
★몸이 편하다는 것은 모든 장기의 기능이 가장 잘 작동한다는 것을 뜻한다.
♥열중쉬어 자세는 모든 장부인 폐, 심장, 심포, 간, 담, 위, 비장, 신장, 소장, 대장, 방광, 삼초(등뼈)가 자기 자리를 확보하는 공간을 만들어 주어 자발적으로 자기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주는 최적의 바른 자세이다.
★모든 장부는 눌려지지 않게 자기 공간만 확보해 주면 자기 기능을 잘하여 건강한 몸이 된다.
★서서 열중쉬어 자세를 취하면 가장편한 바른 자세가 된다.
★의자에 앉아서도 열중쉬어 자세를 취하면 허리가 펴지고 머리가 들어져서 가장 편한 자세가 된다.
★누워서 열중쉬어자세를 취하면 손이 허리를 받쳐주어 C 자 허리가 유지되어 자장 편한 자세가 된다.
★단 방바닥에 앉아서는 열중쉬어자세를 취하기 어려우니 부득이한 경우는 무릎을 끓고 앉아서 열중쉬어 자세가 되게 하여라.
♥서거나, 앉거나, 눕거나, 걷거나 열중쉬어 자세를 유지하라.
♥바른 자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허리와 가슴 머리이다.
★두 손을 허리 뒤로 젖히면 가슴(폐,심장,간)이 열리고 허리에 손을 대면 허리가 자동으로 C 자로 펴져서 가장 편한 바른 자세가 되고 머리가 들어진다.
★허리가 C 자를 유지하면 횡적막이 들어져서 위, 신장, 대장, 소장, 방광이 자기 자리를 확보하여 자기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한다.
★어깨를 뒤로 젖히면 목으로 향하는 인대가 펴져서 고개가 들어져서 머리가 저절로 들어져서 바른 자세가 된다.
♥결과적으로 열중쉬어 자세는 가장 좋은 바른 자세로 온 몸을 건강하게 하는 근본적인 자세이다.
♥앉으나, 서나, 특히 눕거나, 걷거나 열중쉬어 자세에 벗어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최상의 건강법이다.
★누웠을 때 허리가 C 자를 유지하도록 허리에 손바닥 높이로 수건을 접어서 받쳐주고 누워서 자면 편하다. 아니면 손바닥을 허리 밑에 대고 자도 된다.
★허리를 바닥에 그냥 대고자면 허리가 일자가 되어 오래 누워있을수록 허리가 아파서 견디지 못한다. 오래 잠을 자면 잘수록 허리가 아픈 이유가 여기가 있다.
★허리는 방바닥에서 손바닥 두께만큼 들여서 공간(허리가 C 자)을 확보해야 허리로 흐르는 신경이 눌려지지 않고 가장편한 상태가 된다.
★허리디스크, 허리 협착증, 허리뼈 뒤틀림 등은 C 자 허리를 유지하면 낫는다.
★특히 두 발로 잘 걷고 활기찬 생활을 하고 싶으면 허리가 C 자를 유지하도록 매 순간 확인하고 살피는 성찰(열중쉬어 자세 확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