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넷째 주 말씀 24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아멘.(민6:24~26절).
새벽기도회365-2025년3월27일(목요일) -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는 정결한 삶. 예수님 동행의 달 QT.
찬송: ‘너 성결키 위해’ 새 420장(통 212장)
1.너: 성결 키 위: 해: 늘. 기도하 며:
너: 주안 에 있: 어: 늘: 성경보 고:
온: 형제들 함: 께: 늘: 사 귀면 서:
일: 하기전 마: 다: 너: 기도하 라:
2.너: 성결 키 위: 해: 네. 머리숙 여:
저: 은 밀히 계: 신: 네: 주께빌 라:
주: 사귀어 살: 면: 주: 닮으리 니:
널: 보는이 마: 다: 주: 생각하 리:
3.너: 성결 키 위: 해: 주. 따라가 고:
일: 다급하 여: 도: 당: 황치 말 고:
참: 즐거울 때: 나: 또: 슬플 때 나:
너: 주님만 믿: 고: 늘: 따라가 라:
4.너: 성결 키 위: 해: 늘. 기도하 며:
네: 소원 을 주: 께: 다 맡기어 라:
너: 성령을 받: 아: 주: 섬겨살 면:
저: 천국에 가: 서: 더 잘 섬기 리: 아 멘
시작기도: 좋으신 주님! 교회 공동체의 주인이 되시고, 영원한 사랑으로 교회 공동체를 지켜주시며 바른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 오늘도 교회 공동체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새날을 허락하시고 새로운 한 날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께서 지켜주시고 인도하여 주셔서 주님 안에서 승리하는 하루의 생활이 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리고 특별히 하루의 일을 시작할 때 교회 공동체가 모여 새벽기도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드리며 한 심령 한 심령을 온전히 주장하셔서 교회 공동체 힘과 수단과 방법으로 살지 않게 하여 주시고,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여 교회 공동체 지혜보다는 주님의 지혜를 의지하는 교회 공동체 한 심령 한 심령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게으른 모습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이 주신 귀한 하루를 방종하며 헛되이 보내는 교회 공동체 한 심령 한 심령이 되지 않게 인도 하옵시고, 각자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성실히 감당할 수 있는 교회 공동체들이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집에서 나갈 때나 들어올 때 위험하고 실족하지 않게 보호하여 주심을 감사하옵나이다. 우리교회 공동체들을 구원하여 주신 예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본문: 민수기5장11~31절
1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2“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만일 어떤 사람의 아내가 탈선하여 남편에게 신의를 저버렸고 13한 남자가 그 여자와 동침하였으나 그의 남편의 눈에 숨겨 드러나지 아니하였고 그 여자의 더러워진 일에 증인도 없고 그가 잡히지도 아니하였어도 14그 남편이 의심이 생겨 그 아내를 의심하였는데 그의 아내가 더럽혀졌거나 또는 그 남편이 의심이 생겨 그 아내를 의심하였으나 그 아내가 더럽혀지지 아니하였든지 15그의 아내를 데리고 제사장에게로 가서 그를 위하여 보리 가루 십분의 일 에바를 헌물로 드리되 그것에 기름도 붓지 말고 유향도 두지 말라. 이는 의심의 소제요 죄악을 기억나게 하는 기억의 소제라. 16제사장은 그 여인을 가까이 오게 하여 여호와 앞에 세우고 17토기에 거룩한 물을 담고 성막 바닥의 티끌을 취하여 물에 넣고 18여인을 여호와 앞에 세우고 그의 머리를 풀게 하고 기억나게 하는 소제물 곧 의심의 소제물을 그의 두 손에 두고 제사장은 저주가 되게 할 쓴 물을 자기 손에 들고 19여인에게 맹세하게 하여 그에게 이르기를 네가 네 남편을 두고 탈선하여 다른 남자와 동침하여 더럽힌 일이 없으면 저주가 되게 하는 이 쓴 물의 해독을 면하리라. 20그러나 네가 네 남편을 두고 탈선하여 몸을 더럽혀서 네 남편 아닌 사람과 동침하였으면 21(제사장이 그 여인에게 저주의 맹세를 하게 하고 그 여인에게 말할지니라.) 여호와께서 네 넓적다리가 마르고 네 배가 부어서 네가 네 백성 중에 저줏거리, 맹셋거리가 되게 하실지라. 22이 저주가 되게 하는 이 물이 네 창자에 들어가서 네 배를 붓게 하고 네 넓적다리를 마르게 하리라 할 것이요 여인은 아멘 아멘 할지니라. 23제사장이 저주의 말을 두루마리에 써서 그 글자를 그 쓴 물에 빨아 넣고 24여인에게 그 저주가 되게 하는 쓴 물을 마시게 할지니 그 저주가 되게 하는 물이 그의 속에 들어 가서 쓰리라. 25제사장이 먼저 그 여인의 손에서 의심의 소제물을 취하여 그 소제물을 여호와 앞에 흔들고 제단으로 가지고 가서 26제사장은 그 소제물 중에서 한 움큼을 취하여 그 여자에게 기억나게 하는 소제물로 제단 위에 불사르고 그 후에 여인에게 그 물을 마시게 할지라. 27그 물을 마시게 한 후에 만일 여인이 몸을 더럽혀서 그 남편에게 범죄하였으면 그 저주가 되게 하는 물이 그의 속에 들어가서 쓰게 되어 그의 배가 부으며 그의 넓적다리가 마르리니 그 여인이 그 백성 중에서 저줏거리가 될 것이니라. 28그러나 여인이 더럽힌 일이 없고 정결하면 해를 받지 않고 임신하리라. 29이는 의심의 법이니 아내가 그의 남편을 두고 탈선하여 더럽힌 때나 30또는 그 남편이 의심이 생겨서 자기의 아내를 의심할 때에 여인을 여호와 앞에 두고 제사장이 이 법대로 행할 것이라. 31남편은 무죄할 것이요 여인은 죄가 있으면 당하리라.” 아멘.
말씀요약: 아내의 탈선이 의심되면 남편이 제사장에게 가서 의심의 소제를 드립니다. 제사장은 저주가 되게 하는 쓴 물을 만들어 아내에게 저주의 맹세를 하게 한 후 그 물을 마시게 합니다. 아내가 남편을 두고 탈선에 몸을 더럽혔으면 저주대로 되고, 정결하면 해를 받지 않고 임신하게 됩니다.
본문해설: 의심의 소재(11~15절)
성적인 죄는 하나님과 배우자에 대한 불성실한 죄악입니다. 아내의 간음이 의심되는 경우, 남편은 아내를 제사장에게로 데려가 그 사실을 고해야 합니다. 남편은 기름이나 유향을 섞지 않은 보리 가루 일십분의 일에바(약 이점이리더)를 제사장에게 헌물을 드립니다. 이는 ‘의심의 소재’며 죄악을 기억나게 하는 ‘기억의 소재’입니다. 언약 공동체에 속한 부부의 의심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판결을 받아야 합니다. 가정의 분쟁은 성전과도 같습니다. 부부는 순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각자 하나님 앞에 정직하고 진실한 삶을 살면서 서로 소통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스라엘 자손은 어떤 경우에 의심의 소제를 드렸나요? 하나님 앞에서 가정 공동체의 정결을 지키기 위해 교회공동체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의심의 소제 실행과 결과(16~31절)
제사장은 여인을 하나님 앞 곧 회막 앞에 세우고 성막 바닥의 먼지를 물에 쓴 물을 만듭니다. 그런 후 여인의 머리를 풀고 손에 예물을 들게 하고는 자주 선언을 합니다. 이때 여인은 “아멘”으로 응답해야 합니다. 이는 의로우신 하나님 앞에서 판단받는 일임을 의미합니다. 여인이 부정하지 않다면 그가 마신 쓴 물이 몸에 해를 끼치지 않지만, 부정하다면 배가 불어나고 넓적다리가 마르는 저주를 받게 됩니다. 여인이 무고하게 의심받는다면, 진실을 밝혀 주실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의심받을 때, 또한 상대방에게 의심이 들 때 교회 공동체는 공의로운 판결을 소망하며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부정한 죄가 없다면 여인이 마신 물은 어떤 결과를 가져오나요? 가정 공동체 안에서 서로에게 의심이 생길 때 어떤 기도를 해야 할까요?
마침기도: 오늘은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교회 공동체의 가장 은밀한 것까지 아시는 하나님 앞에 교회 공동체의 죄를 고백하니 용서해 주소서. 하나님이 교회 공동체에게 주신 관계를 사랑과 신뢰로 유지해 신실하고 진실한 관계로 발전시키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관계의 문제를 하나님의 지혜에 힘입어 해결하도록 도와주셔서, 교회 공동체 죄를 회개하고 성령님 충만함을 받아 변화되어 복음 전도자로 예수님 그리스도가 교회 공동체의 주님과 구세주요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전파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구세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축복기도: 지금은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하나님, 교회 공동체의 가장 은밀한 것까지 아시는 하나님 앞에 교회 공동체의 죄를 고백하니 용서해 주소서. 하나님이 교회 공동체에게 주신 관계를 사랑과 신뢰로 유지해 신실하고 진실한 관계로 발전시키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관계의 문제를 하나님의 지혜에 힘입어 해결하도록 도와주셔서, 교회 공동체 죄를 회개하고 성령님 충만함을 받아 변화되어 예수님 그리스도가 교회 공동체의 주님과 구세주요 그리스도이시라는 것을 전파하는 교회 공동체가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 하나님의 교통하심이 교회 공동체와 함께 하시기를 구세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새벽기도회365-2025년3월27일(목요일) -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는 정결한 삶. 예수님 동행의 달 QT.
묵상 에세이
영력 남용 금지 -한국 교회 7가지 죄/한기채
표준 국어 대사전에 따르면, ‘남용’은 ‘일정한 기준이나 한도를 넘어서 함부로 씀’ 혹은 ‘권리나 권한 따위를 본래의 목적이나 범위를 벗어나 함부로 행사함’을 의미합니다. ‘남용’에서 ‘남’(濫)은 물이 흘러넘친다는 뜻으로, 권한이나 권위를 ‘잘못’ 혹은 ‘지나치게’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교회 공동체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힘, 즉 신체적ㆍ성적ㆍ정치적ㆍ영적 힘은 남용될 위험이 있습니다. ‘남용’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abuse’는 ‘멀리’를 의미하는 접두사 ‘ab’, ‘사용(하다)’을 뜻하는 ‘use’가 헙쳐져 ‘본래 의도에서멀리 떨어져 잘못 사용함’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힘을 기잔 사람은 그에 걸맞는 방향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세상의 물리적 폭력 및 공권력 남용, 성적 남용도 문제지만, 영력(靈力)을 남용하는 경우 그 폐해가 더 막대합니다. 큰 힘에는 그만큼 큰 위험이 뒤따릅니다. 고압 전력이 도시 전체의 산업 시설을 가동시키지만, 동시에 파괴적인 힘을 가지고 있듯이 말입니다. 원자력은 먹대한 에너지를 내지만, 사고가 나면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초대형 재난이 됩니다.
영력이 올바르게 사용되기 위해서는, 그 힘이 자신을 향하게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거나 정죄하지 말고, 하나님 말씀을 자기 자신에게 적용해 자기 행실을 비추어 봐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 아름다운 관계를 파괴하는 영적 남용을 먹게 될 것입니다._두란노
한절 묵상
본문: 민수기5장29~30절 29이는 의심의 법이니 아내가 그의 남편을 두고 탈선하여 더럽힌 때나 30또는 그 남편이 의심이 생겨서 자기의 아내를 의심할 때에 여인을 여호와 앞에 두고 제사장이 이 법대로 행할 것이라. 아멘.
아내의 외도를 의심한 남편이 제사장에게 판결을 요구할 때 ‘의심의 법’이 시행됩니다. 당시가 남성 중심의 사회라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아내가 수치와 모욕을 느낄 만한 내용이 많이 발견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것은 의심받는 아내가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수 있는 선한 기능도 있습니다. 오늘날 부부간의 신성함이 파괴된 가정이 많습니다. 하나님 백성은 하나님이 첫 공동체인 가정 공동체의 신성함이 무너지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고 거룩함을 지켜야 합니다.
거룩한 사랑은 자기를 부인하고 절제하기에 하나님 말씀과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 모든 일을 결정하고 행한다.-J.C. 라일
주간 기도 제목
1. 성령님 충만하여 복음 전파에 힘쓰게 하소서.
2. 한 생명이라도 구원하는 새 생명이 있게 하소서.
3. 새 생명이 교회에 등록되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출처] - 생명의말씀사
[원본링크] - https://www.duranno.com/q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