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손에 땀이 많이나는 체질이라서요. 항상 탁구채 그립(쉐이크)이 땀에 절어있습니다.
뭐 냄새야 주기적으로 그립세척을 하니 별 문제는 없는데, 땀때문에 그립이 흔들려서 탁구치는데에 지장을 주고 있지는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탁구치면서 땀때문에 그립이 흔들릴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군요. 이런 경우에 그립테이프를 사용하면 좋은가요?
어느분이 그립테이프 대신 낚시대 그립용 수축테이프가 좋다고 하셨는데, 저같이 땀 많이 나는 경우에도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수축테이프는 지름 얼마짜리를 사면 되는지요?
첫댓글 효과는 있습니다만 냄새는 심하죠 ㅎㅎㅎ
저는 땀 때문이 아닌 그립감 때문에 그립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는데 안정감이 있어 좋더군요...최근에는 배드민턴용을 구입해 붙여봤는데 만족스럽습니다. 비싸지 않으니 일단 사용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글구 손목아대를 하면 땀이 흡수 되므로 라켓핸드는 라켓이 뽀송, 프리핸드는 공이 뽀송, 땀이 손에 많이 나기도 하지만 팔에서 흘러내리는 것도 많으니 참고하심이....
전 다한증이 있어서 땀에는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만... 그립테이프에 땀이 너무 많이 있으면 오히려 더 미끄럽습니다 ;; 나무재질이 땀이 많을때는 조금 더 낫더군요 ;;; 물론 계속 닦아가면서 해야되지만요.
수건으로 계속 닦아가면서 하는게 제일 낫던데... (실제로 손에서 땀이 뚝뚝 떨어질 만큼 납니다.) 저만큼 심한게 아니시라면 그립테이프도 좋죠 ^^ 적당히 땀이 날때는 그립테이프에 손이 쫙 붙는 느낌이 들거든요 ^^
그런데 그립이 조금 두꺼워지는것은 감안 하셔야 할 겁니다. 얇은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감고 치게되면 느낌이 아주 많이 달라서... 타꾸왕님 말씀대로 비싸지 않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태오님이 저와 같은 처지시군요..ㅎㅎ, 저도 땀이 뚝뚝 떨어질 정도입니다. 랠리 한번 하고나번 손에 땀이 흥건합니다.... 저에게 그립테잎이 별 소용이 없을것 같긴하지만 일단 경험은 한번 해봐야겠네요... 답변감사합니다.
목장갑을 끼고 탁구치는 건 반칙인가요? 그냥 읽다가 문득 궁금해서요 ^^
저도 아리아 FL 그립에 그립테입 사용중입니다. 그립감도 좋고... 미끄러 지지도 않고...돌아가지도 않고... 냄세도 아직까진 나진 않습니다. 한번 사용해보고 아니면 다시 제거 하시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