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Df1GI-YxAYE?si=Fdpb7dYtORhiI3ll
첫댓글 한국어에서 '어르신'이라는 표현은 단순한 나이의 많음을 넘어, 존경의 의미와 함께 다소 연로하고 쇠약해진 느낌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이죠.상대방을 어르신이라고 부른 것은 나이와 연륜을 존중하려는 의도였을지라도, 당사자가 스스로 느끼는 젊음과 자아 정체성에 큰 상처를 주었기 때문이죠.-이상 제미나이의 답변입니다-
첫댓글 한국어에서 '어르신'이라는 표현은 단순한 나이의 많음을 넘어, 존경의 의미와 함께 다소 연로하고 쇠약해진 느낌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나이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불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이죠.
상대방을 어르신이라고 부른 것은 나이와 연륜을 존중하려는 의도였을지라도, 당사자가 스스로 느끼는 젊음과 자아 정체성에 큰 상처를 주었기 때문이죠.
-이상 제미나이의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