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가장 걱정하고 계시는게 실내화인걸로 알고 있는데 슬리퍼나 굽이 있는 신발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까만색도 괜찮구요~ 운동화처럼 끈이 있는 것도 괜찮습니다. 구두나 슬리퍼처럼 뒤가 트이거나 굽이 있는건 안됩니다 ^^
근데 최악의 경우 주진행 선배님이 FM이시라면 흰 실내화를 사서 신어야 할지두 모릅니다.
흰 실내화 매점에서 파니깐 걱정 안하셔두 된답니다!
절반 이상은 실내화 준비 안해와서 매점에서 사서 신구요.. 정장에 흰색 실내화..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
3. 우선 윗옷..
남자분들은 다들 와이셔츠를 입으시거나 아님 연한 파스텔 톤의 남방을 입구요.
카라가 있는 니트도 종종 입는거 봤구요.
여자도 역시 블라우스나 칼라가 있는 남방.. 폴로티도 괜찮아요. 물론 반팔두 괜찮구요 ^^*
쉽게 생각해서 카라만 있으면 다 괜찮다고 보시면 돼요..
라운드티는 왠만하면 안가져오시는게 좋을듯 해요~
말이 좀 많았거든요.. 편하게 생활하시려면 카라 있는 옷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흰 라운드 티도 필요할지도 몰라요. 굳이 흰색이 아니더라도 라운드 티는 필요할 겁니다.
여름이라 더워서 트레이닝복 상의를 입고 운동하긴 그렇거던요.
저흰 라운드 티 입고 운동했어요.
4. 바지..
남자나 여자나 기지바지를 입으라고 하는데요.
면바지도 괜찮아요.
건빵바지처럼 옆에 뭐가 주렁주렁 달려있는거 말구 무난하게 입을수 있는 거면 좋구요.
기왕이면 까만색이나 남색처럼 점잖은 색이면 좋구요.. 저 같은 경우엔 흰 정장이 있어서 흰색 바지두 입었어요.
청바지나 건빵바지.. 트레이닝복.. 빨간색 바지.. 반바지.. 이런 것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아.. 그리고 치마 입고 싶어하시는 분들..
연극을 한다거나 입소식과 퇴소식을 제외하고는 치마 입을일 없습니다.
괜히 짐만 많아지니깐 안가지고 가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5. 트레이닝 복..
안챙겨 가셔두 괜찮습니다.
라피도에서 나온 망치가방, 모자, 트레이닝 복.. 다 줍니다.
운동이나 기타 트레이닝 복을 입어야할땐 무조건 라피도에서 나온거 입으셔야 합니다.
주무실때 입을 옷은 따로 챙겨가시면 됩니다. 수련실(잠자는 곳)에선 반바지도 괜찮구 치마도 괜찮구 트레이닝 복두 괜찮으니깐요.
6. 세면도구
다 챙겨가셔야 합니다. 바디 클렌저, 샴푸, 비누, 치약, 칫솔, 수건..
바디클렌저 600ml짜리 가지고 갔는데 저희방 사람들 셋이서 4주동안 그거 다 썼습니다.
하루에 샤워를 2번이상 하거던요. 3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 강의동으로 나가면 잠자기 전에 수련실은 따로 들어가지 못하니 칫솔을 가지고 다녀야 할겁니다.
빨래비누는 주니깐 굳이 안챙겨 가셔두 되구요.. 세탁기가 있긴 있습니다.
전 한번도 못써봤지만요.. ^^;; 세탁기가 연수생 숫자에 비해 부족하답니다.
7. 비상약, 의료보험증
감기나 연고는 주긴 하지만 미리 구비해 놓구 주는거라기 보다는 그떄 그때 구입해서 주는 겁니다.
간단한 약은 구비해 가는게 아플때 바로 먹을수 있어서 좋을 겁니다.
그리고 의료보험증.. ^^;;
왠만하면 가지고 가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전 의료보험증 없이 지냈는데요.
저희 팀 사람중에 팔이 빠져서 응급실에 간 사람이 있는데.. 미국서 살다 오는 바람에 보험증이 없었거든요.
나중에 회사에서 나오긴 했지만 그 기간엔 없어서 15만원쯤 나왔다구 들었던거 같아요.
병원에 갈 일이 없을거 같지만 몇명은 아프고 그런답니다.
눈병걸린 사람두 있었구요. 팔빠진 다른 사람도 있었구.. 감기나 뭐 다른 병들도 많으니까요.
8. 수련실
기숙사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구요.
3인 1실에서 6인 1실까지 있답니다. 책상이 있긴 하지만 쓸 일은 없구요.
샤워실이랑 화장실 딸려 있습니다.
옷장두 있습니다. 옷걸이가 조금은 부족하니깐 세탁소에서 주는거 가지고 가셔도 괜찮을듯 싶구요.
세탁소에서 일주일에 두번 와서 드라이크리닝이나 세탁할 옷 수거해 갑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요.
9. 노트북 & 필기도구
팀이 2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팀마다 5대씩 줍니다.
무선랜카드 달려있구요 ^^
필기도구도 까만색 파란색 빨간색.. 세개 주고.. 수첩도 줍니다.
필기도구는 잊어버리기 쉬우니깐 한두개 더 가지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10. 양말, 속옷, 수건..
많이 챙겨가시는게 좋을겁니다. 빨래가 잘 안말라요.
저 발냄새 같은건 안났었는데 여기 생활하면서 나기 시작했습니다. ㅡㅡ;;
전 속옷은 7벌 양말은 10벌 이상 챙겨갔습니다.. ^^
저만큼은 아니더라도 많이 챙겨오시면 그만큼 편할겁니다.
잠자는 시간 쪼개서 빨래 하려면 눈물납니다..
거의 다 된거 같네요.
뭐 또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대답해 드릴께요.
안에서 하게 될 내용에 대한 질문은 사절입니다. 직접 가서 경험해 보세요 ^^*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충분히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9부 바지까진 괜찮구요.. 좀더 짧아지면 눈에 확 띄니깐 좀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 그리구 여자분들은 조그만 핸드백 다 들고 다녀요... 그리구 연수원에서 평가하는 것들이 인사고과에 반영되는지는 아무도 몰라요~ 회사마다 반영하는 정도가 다르다는 얘기도 있구요. 아예 반영안된다는 얘기두 있어요
첫댓글 제가 궁금한건 연수원생활보다 그곳에서 평가하는 시험점수가 입사후에도 계속 남아서 인사고과에 반영되는지 궁금하네요...
시내~ 기지배.. 카페활동도 열씨미네~~ ^^;; 휴가 잘보내구 1주일뒤에 만나~
9부나 8부바지두 되나요?
잠자러 들어가기전에는 방에 못들어간다면... 여자들은 이것저것 하루종일 필요한 잡동사니 들이 있잖아요..그럼 강의들어갈때 그런거 넣고 다닐수 있는 작은 포켓 같은것도 갖고 다닐 수 있나여?
개인자유시간은 얼마나 주나여?
휴대폰 통화는 가능한가요?
궁금하시겠지만.. 그냥 가서 체험하세요.. 이것저것 다 준비해가는것보다 아무것도 모르고 가는게 더 남는게 많습니다..
입대하는 기분이군요....ㅡㅜ
감사합니다~~ 가방꾸리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
중간에 외출 주던데 몇 일 정도 주나요?
유비무환 아닌가..연수내용이면 몰라도 준비물까지 모르고 가는게 좋다니..쫌...
휴대폰도 일과시간엔 사용 금지라요. 수련실에서야 사용 가능하지만.. 여자분들은 9부도 정장축에 들지 않나요? 중간 외출은 토요일 점식묵고 출발해서 일욜날 오후4시? 쯤 본관에 모입니다. 실제 시간은 진짜 짧아여 ㅋㅋㅋ
이신애 씨.. 푸하,,,, 여서 만나다뉘 방갑씀당.. G팀....
9부 바지까진 괜찮구요.. 좀더 짧아지면 눈에 확 띄니깐 좀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 그리구 여자분들은 조그만 핸드백 다 들고 다녀요... 그리구 연수원에서 평가하는 것들이 인사고과에 반영되는지는 아무도 몰라요~ 회사마다 반영하는 정도가 다르다는 얘기도 있구요. 아예 반영안된다는 얘기두 있어요
연수 출발 당일... 정장 차림이 아니어도 되는건가요?
사전 교육 사이트에 FAQ에 보면 입소식때 정장차림 아니어도 된다는데? 맞나요.....
원칙은 정장차림이거든요.. 입소식이랑 퇴소식땐 정장차림 이어야 하는데.. 저흰 퇴소식은 다 정장입었구요 입소식땐 거의 신경 안쓰는 분위기였어요. 그래두 별로 안힘드니깐 입으심이 어떨런지..
논산아니야?
혹시요 구타나 가혹행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