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소량 삶아 관리 힘드시죠 다시 삶기 하려면 두동강 내는 수밖에 없어요 예전에 제가 햇던 방법인데요 삼계탕은 삼복 이외에는 절대 미리 삶기 안햇음다. 그 나머지는 주문받고 압력솥을 이용 햇어요 속에 쌀을 넣치 않고 삶았구요 뚝배기에다 불린 찹쌀 한숱가락 넣고 참기름 몇방울 넣고 누룽지를 눌렷음다. 삶는 시간동안 누룽지가 맛있게 완성 되구요 압력솥 김빠지는 동안 뚝배기 불꺼놓으면 잘일어나죠 삶아진 삼계를 넣고 육수붓고 끓어오름 상에 나가면 됩니다. 식은 삼계탕 보다는 더 낳아요^^
삼계닭이 거의 잠길 만큼의 육수를 붓고 일반 솥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15분 정도는 두어야지 속까지 뎁혀집니다. 이렇게 끓여도 상에 나가기까지 15분~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겠죠??? 짱달구님 말씀처럼 주문을 받고 압력솥을 이용하여 끓이면 소량(2~3마리)일 경우에는 20분~25분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맛이야 끓여두었던거 뎁히는거하고 비교할 수 없겠죠?? 저희도 이런 방식으로 끓여서 여름에는 아주 효자 상품이 되었습니다. 삼계탕 드실시 30분전에 예약하시라는 홍보문구를 붙여놓고, 예약을 유도하죠..... 매장에 오셔서 주문하신다면 맛있는 삼계탕을 드실려면 30분은 기다리셔야 한다고 정중히 말씀 드리구요.
첫댓글 소량 삶아 관리 힘드시죠
다시 삶기 하려면 두동강 내는 수밖에 없어요
예전에 제가 햇던 방법인데요
삼계탕은 삼복 이외에는 절대 미리 삶기 안햇음다.
그 나머지는 주문받고 압력솥을 이용 햇어요
속에 쌀을 넣치 않고 삶았구요
뚝배기에다 불린 찹쌀 한숱가락 넣고 참기름 몇방울 넣고
누룽지를 눌렷음다. 삶는 시간동안 누룽지가 맛있게 완성 되구요 압력솥 김빠지는 동안 뚝배기 불꺼놓으면 잘일어나죠 삶아진 삼계를 넣고 육수붓고 끓어오름 상에 나가면 됩니다. 식은 삼계탕 보다는 더 낳아요^^
삼계닭이 거의 잠길 만큼의 육수를 붓고 일반 솥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서 15분 정도는 두어야지 속까지 뎁혀집니다.
이렇게 끓여도 상에 나가기까지 15분~2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겠죠???
짱달구님 말씀처럼 주문을 받고 압력솥을 이용하여 끓이면 소량(2~3마리)일 경우에는 20분~25분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맛이야 끓여두었던거 뎁히는거하고 비교할 수 없겠죠??
저희도 이런 방식으로 끓여서 여름에는 아주 효자 상품이 되었습니다. 삼계탕 드실시 30분전에 예약하시라는 홍보문구를 붙여놓고, 예약을 유도하죠..... 매장에 오셔서 주문하신다면 맛있는 삼계탕을 드실려면 30분은 기다리셔야 한다고 정중히 말씀 드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