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환자는 초기 증상에서 분당 1,000개의 바이러스 사본을 방출합니다.
https://www.techexplorist.com/covid-patients-emit-1000-virus-copies-per-min-early-symptoms/69299/
COVID-19 감염 중 SARS-CoV-2 RNA 복사본을 내뿜습니다.
에 의해프라작타 바닉 박사
업데이트 날짜: 2023년 9월 9일 오후 4:40 IST
우리를 따라 오세요
공유하다
크레딧: Freepik
노스웨스턴 대학교 노스웨스턴 의과대학 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는 증상이 나타난 후 처음 8일 동안 숨을 통해 바이러스의 대부분을 방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분당 최대 1,000개의 바이러스 복사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연구는 증상 시작부터 20일 후까지 감염 기간 동안 사람들이 분당 몇 개의 SARS-CoV-2 바이러스 사본을 내뿜는지 직접적으로 측정한 최초의 연구입니다.
8일째에는 호흡 속 바이러스의 양이 크게 감소하여 우리가 측정할 수 있는 가장 적은 양(분당 약 2개 복사본)까지 떨어집니다.
노스웨스턴 대학의 연구원들은 질병이 있는 동안 하루에 여러 번 44명의 호흡을 테스트하여 그들이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를 알아냈습니다.
이 연구는 eLife라는 저널에 게재될 예정이며 공식적으로 출판되기 전에 온라인으로도 공개되었습니다.
경증 및 중등도의 COVID-19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숨을 쉴 때 많은 양의 바이러스를 방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도 더 많은 바이러스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백신을 접종한 사람과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은 감염되는 동안 거의 같은 양의 바이러스를 방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 파인버그 의과대학 신경학과 조교수인 수석 저자 크리스티나 젤라노(Christina Zelan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코로나19 감염 시 어느 시점에 바이러스를 많이 내뿜고, 언제 숨을 멈추나요?”
코로나19 연구의 대부분은 코나 목에서 채취한 면봉을 사용해 바이러스를 측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라고 연구를 이끈 그레고리 레인(Gregory Lane)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호흡을 통해 퍼지기 때문에 호흡에 있는 것과 코에 있는 것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숨을 쉬는 바이러스가 감염되는 동안 어떻게 퍼지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호흡 속 바이러스 RNA의 양이 사람이 얼마나 아픈지, 백신 접종 여부, 바이러스 유형, 연령 및 성별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연구팀은 이를 알아내기 위해 동일한 사람의 시간 경과에 따른 호흡 내 바이러스 RNA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Lane은 "우리는 이를 수행하기 위한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을 개발했으며 감염 전반에 걸쳐 44명의 코로나19 환자로부터 300개 이상의 호흡 샘플을 수집하여 며칠 동안 매일 여러 샘플을 채취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이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여 그들은 증상이 나타난 후 처음 10일 동안 코로나19 양성 환자의 모든 샘플에서 바이러스 RNA를 검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들의 샘플에서는 어떤 것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는 그 방법이 매우 정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연구 결과는 누군가가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만큼 충분한 SARS-CoV-2 바이러스를 방출할 수 있는 기간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00개의 바이러스 복사본이 누군가를 감염시킬 수 있다면 분당 1,000개의 문서를 내뿜으면 잠재적으로 단 20초 만에 누군가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예: 혼잡한 엘리베이터 안은 위험함). 반대로, 분당 2개의 사본만 내쉬면 누군가를 감염시킬 수 있을 만큼 방출되는 데 약 2시간이 걸립니다(엘리베이터에서 안전할 가능성이 높음).
그러나 우리는 공기를 통해 누군가를 감염시키는 데 필요한 바이러스 입자의 정확한 수를 여전히 결정하고 있습니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노스웨스턴 연구진은 침습적 절차 없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개인의 호흡 샘플을 수집할 수 있는 저렴한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qPCR을 사용하여 환자가 10분 동안 호흡하는 동안 이 샘플에서 바이러스를 탐지했습니다. 이는 내쉬는 일반적인 바이러스 양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환자가 말하거나 노래하거나 소리를 지르면 더 많은 바이러스가 방출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자들은 장치를 환자의 집으로 보냈고, 환자들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여 호흡 샘플을 수집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노스웨스턴 메디슨(Northwestern Medicine)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이 환자들은 감염 기간 동안 매일 여러 번의 호흡 샘플을 제공했습니다.
수집된 샘플은 실험실로 반환되었으며, qPCR을 사용하여 각 호흡 샘플에 바이러스 RNA 사본이 몇 개 있는지 계산했습니다.
누군가가 아픈 후 매일 얼마나 많은 바이러스를 내뿜는지 알면 COVID-19가 어떻게 확산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COVID-19에 걸린 사람이 언제 다른 사람과 떨어져 있어야 하는지, 언제 바이러스를 공기 중으로 흡입하여 전파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그리고 전파할 가능성이 가장 적은 시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정보는 감염을 통제하고 공중 보건 권장 사항을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연구 결과, 증상이 나타난 첫날(0일차)부터 8일차까지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들은 많은 양의 바이러스를 흡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액은 다양했지만 평균적으로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8일째에는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크게 하락하여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장치는 논문의 지침에 따라 제작할 수 있으며, 다른 호흡기 질환 에 대한 호흡 내 병원균을 측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