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RI 부동산 보고서 - 울산 북구편
마지막으로, 울산을 보자(10만원 다 쐈다).
울산은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산업이 발달한 한국 최대의 공업도시다.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 SK이노베이션 등 대기업들의 본사와 공장들이 밀집되어 있다. 인구는 117만명으로, 30분 거리에 부산과 경주가 있다.
울산은 줌심지인 남구 해안가에는 석유화학공단이 있고, 동구에는 현대중공업, 북구에는 현대자동차와 공항이 입지해 있다. 중구는 오랜 행정의 중심지로 구도심에 해당하며, 남구는 상업의 중심지이고, 북구는 울산공항 주변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주택단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울산 북구의 아파트 시세는 2015년부터 하락으로 반전하고 있다. 2008년에 입주한 달천동의 아이파크와 2010년에 입주한 천곡동의 벽산은 비교적 새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2015년부터 거래가 줄면서 가격이 3-4천만원 가량 떨어진 상태다.
한국 촤대 공업도시인 울산의 아파트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
울산시 북구 - 달천동, 천곡동 중형 시세
첫댓글 북구는 비인기 지역입니다.
남구 옥동등 학군 좋은데를
올리셔야죠
남구가 보고 싶으면 님이 사서 울리시죠.
ㅉㅉㅉ 그지도 아니고 ㅉㅉㅉ
구영리 쪽은요? 그리고 .. 신도시쪽.. 은요?
구영리쪽도 안내렸을거예요.
천상리 사는 친구가 오른데 비해서
내리긴 조금이랍니다
@밝게 웃어요 돈 만원이 아까운 사람들이 수억원 하는 아파트 가격 오르내리는 것에 신경을 곤두세우면서 이러쿵저러쿵 하고 있다니 ㅉㅉㅉ
@밝게 웃어요 댓글은 하락만 적으시고..
올랐단 얘긴 가능한 제외 하세요..
윗글처럼 댓글이 곱지 않습니다.
@우쒸 하락이들만 모인곳이라고 까페 몇년째 욕하고 까면서 관종댓글다는것도 참 엥간한 사이코 오지랖 아니고선 불가능한데~
혹시 인천은 어떻습니까?
남구/중구 등지도 작년에 비해 조금 떨어진듯한 느낌이며 옥동도 그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중공업이 있는 동구는 10~20% 떨어진 곳도 있다고 들었고 빈 원룸 등이 늘어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옥동쪽에 후배가 사는데 작년 중반부터 팔아라고 했는데 작년 가을에 집을 내어 놓았는데 그 때 시세로 내 놓으니 집 보러 오는 사람이 없다하고 아직 못 팔고 있습니다. 후려 쳐서 팔아라 했는데 좀 더 낮은 가격으로 내 놓았는데 집 보러 오는 사람이 없고, 그래서 더 후려 치라고 했는데 안 그러고 있습니다. 아직 하락이 본격화 되는 분위기는 아니지만 거래가 상당히 줄어 거래가 별로 없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남구나 중구는 북구나 동구에 비해 분양 및 입주가 별로 없다보니 아직은 많이 떨어지지는 않는거 같아요. 그래도 전세물량도 좀늘고 가격도 좀 내린거 같고 느낌은 약보합 느낌입니다.
덕분에 무료로 여러지역의 부동산정보들 잘 보았습니다.
뭐... 드릴건 없고... 그냥 감사합니다 ^^;
감사히 보고 갑니다.
치사빤스님 감사합니다.
귀중한 돈 의미있게 잘 쓰셨습니다.
잘보고갑니다 고맙슴돠
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
향후 2~3년간
울산.포항.마창진.그리고 김해.부산
많이 하락하지 않을까...합니다
하락을 정말 알려고 한다면 집을 부동산 내보시면 알게 됩니다.말로는 보합이라고 하는데 시장가는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관련된 업종에 있는 사람인데 울산 시장가 거래는 포기해야 합니다..현실은 하락을 확실하게 했는데 아직 잘 못느끼고 있습니다.그러나 실거래가격은 떨어졌습니다....
좋은 자료 잘 봤습니다. 치사빤쓰님은 부동산에 조예가 깊으신 분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