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는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GDPR)을 시행할 때 국가 데이터 보호 당국 간의 협력을 개선할 새로운 법에 대한 일반 회원국의 입장에 합의했습니다. 데이터 보호는 핵심적인 기본권이며 GDPR은 이를 보호하기 위한 EU의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제 EU는 이 법의 집행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중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폴 반 티겔트 법무부 장관 GDPR은 데이터 보호 사례가 국경 간 처리에 관한 것일 때 GDPR을 집행할 책임이 있는 국가 데이터 보호 당국이 협력하도록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고소인이 조사대상 회사와 다른 회원국에 거주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국경간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협력 증진이 규정이 채택되면 시민이나 단체가 제기한 국경 간 불만 처리 및 후속 조사 절차를 가속화할 수 있는 도구가 제공됩니다. 이는 특히 국경 간 조치가 허용되기 위한 요건이 조화를 이룬 덕분입니다. 유럽연합 내에서 시민이 국경 간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불만을 제기하는 곳은 어디든 동일한 정보를 기준으로 허용 여부를 판단합니다. 또한 조사의 절차적 마감일과 절차적 단계, 데이터 보호 당국 간의 의견 불일치 시 모든 국가 데이터 보호 당국을 통합하는 조직인 유럽 데이터 보호 위원회(EDPB)의 구속력 있는 의견 채택을 명확히 합니다. 이사회는 협력 절차 전반에 걸쳐 국가 데이터 보호 당국이 감독 기관에 자신의 견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조사 초기에 합의를 목표로 하기 위해 GDPR이 제공하는 협력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고소인 및 피조사 당사자의 권리새로운 규정은 불만 사항이 거부될 경우 불만 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요구 사항과 절차를 조화롭게 만들고 절차에 불만 사항이 개입되는 것에 대한 공통 규칙을 제공합니다. 또한 EDPB의 분쟁 해결 과정을 포함하여 절차 전반에 걸쳐 핵심 단계에서 조사 대상 회사 또는 조직에 대한 청문권이 보장됩니다. 주요요소협의회장직위원회의 입장은 제안의 일반적인 추진력을 유지하되,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규정 초안을 수정합니다.
- 보다 명확한 타임라인: 회원국들은 협력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일정을 소개합니다.
- 향상되고 효율적인 협력: Council은 데이터 보호 기관 간의 새로운 향상된 협력 절차를 지원하지만, 사례가 더 간단하고 간단할 경우 모든 추가 규칙을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보호 당국은 관리 부담을 피하고 비쟁점 사례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보다 복잡한 조사를 위해 새로 도입된 추가 협력 규칙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조기 해결 메커니즘: 위원회는 당국이 국경 간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표준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조기 해결 메커니즘을 도입합니다. 해당 회사 또는 조직이 침해를 해결했거나 불만 사항에 대한 원만한 해결책을 발견한 경우가 해당됩니다.
다음 단계오늘 일반적인 접근법을 채택함으로써 이사회는 2024년 4월에 자신의 입장을 합의한 유럽 의회와 최종 입법문에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경GDPR은 유럽 전역의 데이터 보호 권리를 조화시키는 EU의 획기적인 데이터 보호법입니다. 이는 EU 시민 또는 거주자의 개인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조직에 적용됩니다. GDPR은 한편으로는 EU 전역에서 일관된 법 적용을 보장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불만자가 현지 데이터 보호 기관과 거래할 수 있도록 국가 데이터 보호 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국경을 초월한 사건의 경우 한 국가의 권위자가 조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러나 주요 기관은 다른 회원국의 동료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GDPR은 2018년 5월 25일부터 적용되고 있습니다. GDPR 적용에 대한 여러 보고서는 행정 절차의 차이로 인해 국경 간 문제를 처리하는 데 방해가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새로운 규정의 절차적 규칙이 이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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