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일시 : |
2009년 5월 29일 (금) 오후 8시 |
⊙ 공연주최 : |
구로문화재단 / 후원 : 구로구 |
⊙ 입장료 : |
R석 40,000원 S석 35,000원 A석 25,000원
|
⊙ 문의 : |
02-2029-1700~1 |
유럽이 사랑하는 디바, 한국의 대표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2008 전국투어에 이어,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 Ulf Wakenius와 월드투어 한국 공연을 갖는다.
유럽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를 비롯, 호주 등 5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장장 5개월 동안 펼쳐질 이번 월드 투어 콘서트는, 작년 한국에서도 성공리에 발매된 신보 <Voyage>가 세계적인 레이블 <ACT>를 통해 전 세계 38개국 발매되는 것과 동시에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프랑스에서 이토록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환상적인 공연을 보여주었던 듀오는 없었다 -프랑스 Culture Jazz-
*나윤선은 그 누구보다 뛰어난 창조적 예술가이자, 재즈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사할 혁명가이다,… 특히, 울프 바케니우스와 보여 주었던 공연은 세계 최정상급이다.
-리용 오페라 디렉터 프랑소와 포스테르(Francois Postaire)
*2008 전국투어 듀오 콘서트 12회중 대전, 마포, 성남, 군포, 서울광장 전석 매진, 그 외, 전 공연 좌석 점유율 80% 이상
작년 전국 12개 도시에서의 전국투어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친 기타리스트 울프 바케니우스와의 듀오 콘서트는, 서정성 ,기술, 음악성 중 무엇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최상의 조합이라는 평을 들으며, 나윤선 퀸텟과의 연주와는 색다른 여백의 감정이 빛나는 공연이라는 찬사와 함께 음악팬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 파리 오페라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리용 오페라 초청으로 진행되었던 레지던스에 유럽 최초로 프랑스에서 선보이며, 현지 디렉터 및 언론의 극찬을 받아 이번 프로젝트의 세계적인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기도 하였다.
이번 공연은, 신보 <Voyage> 수록곡들을 비롯하여 기타와 보컬의 정제된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줄 수 있는 팝 레파토리 및 애창곡, 샹송 등이 포함될 예정이어서, 그 동안 나윤선 퀸텟으로 대표되던 조금은 난해하고, 낯선 레파토리와는 달리 재즈 매니아 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팬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
나윤선 Nah Youn Sun 한국은 물론 프랑스에서의 활발한 음악 활동으로 유럽 내에서도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는 나윤선 은 매우 개성 강한 재즈 보컬리스트이자 작곡자라고 할 수 있다.
김민기의 뮤지컬 '지하철 1호선'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음악에 매료된 나윤선 은 본격적인 음악 수업을 위해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게 된다. 명문 재즈학교 CIM에서 수학하면서 뮤지션으로서의 자질을 다지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하던 나윤선은 졸업 후 자신의 퀸텟을 이끌며 그 동안 품어온 음악적 이상을 현실로 이루게 된다.
프랑스의 클럽과 각종 페스티벌, 그리고 레코딩에 참여 하면서 많은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아 오던 나윤선퀸텟은, 2001년 첫 데뷔작 [Reflet]의 발표와 함께 국내외 재즈 팬들은 물론 모든 음악 팬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받게 되었다. 이듬해 발표한 [Light For The People]은 프랑스 현지에서 제작되어 국내에 수입으로만 소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판매고를 올리는 이변을 낳기도 하였다. 기타리스트 올리비에 오드와 연계하여 작업한 [Down By Love] 이후 자신의 퀸텟과 다시 [So I Am...]을 발표, 더욱 확대되고 보다 다양해진 어법의 세계적 수준의 재즈를 들려주었다. [So I Am…]은 프랑스 재즈 앨범차트 5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르몽드를 비롯한 유럽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매번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계속해 온 나윤선은, 2005년 국내에도 발매된 일렉트로닉 재즈밴드 리프랙토리와 발표한 [Nah Youn Sun with Refractory]를 통해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인 데 이어, 2006년 7개국 19개 도시에서 펼쳐진 아시아-호주 투어 콘서트를 통해 월드 와이드 아티스트 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2007년에는, 세계적인 거장들과 프로젝트를 함께 해 온 닐스 란 도키 (Niels Lan Doky)와 베이시스트 김정렬이 공동 프로듀서를 맡은 팝 프로젝트 메모리레인 [Memory Lane] 음반이 발매되어 초도를 2주 만에 소화하고, 아시아 굴지의 레이블의 러브콜을 받으며,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 이례적으로 발매되는 등 나윤선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기도 하였다. 또한, 같은 해에 모든 재즈 연주자들의 꿈인 뉴욕, 재즈 앳 링컨 센터에서의 단독 초청 공연은 미국 내 음반 관계자 및 각국 대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현재 그녀는, 스웨덴 최고의 뮤지션 울프 바케니우스(Ulf Wakenius), 랄스 다니엘슨(Lars Danielsson)과 함께 작업한 새 앨범 [Voyage]로 국내 뮤지션으로서는 최초로 유럽 재즈를 대표하는 레이블 ACT와 계약하고, 전 세계 38개국 발매와 더불어 유럽, 아시아를 아우르는 월드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어 명실공히 세계적인 재즈 보컬리스트로의 이상을 이뤄나가고 있다.
나윤선 Website: www.younsunnah.com www.myspace.com/younsunnah
울프 바케니우스 Ulf Wakenius 전설적인 재즈 뮤지션 오스카 피터슨(Oscar Emmanuel Peterson ) 퀄텟의 기타리스트로 주목 받기 시작한 울프 바케니우스는 스웨덴 출신의 북유럽을 대표하는 재즈 뮤지션이다.
유럽, 일본, 미국을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는, 카네기홀, 할리우드볼, 블루노트, 매시홀 등 뮤지션이라면 한 번 쯤 꼭 서보고 싶어하는 세계 유수의 역사적인 공연장에서 공연하여 왔다. 2003년에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퓨전기타리스트 팻매시니와의 듀오 콘서트가 큰 성공을 거두며, 독일 German TV를 통해 방송되기도 하였다.
오스카 피터슨, 팻 매시니 외에도 허비 행콕, 레이 브라운, 마이클 브레커, 조 헨더슨, 필 우즈 등 이름만으로도 재즈의 역사로 평가 받는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하여 왔으며, 동시대 재즈 기타의 거장으로 불리는 팻 매시니, 존 스코필드의 인정을 받는 뛰어난 연주자이다. 특히 솔로에서 듀오, 트리오, 쿼텟 그리고 빅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편성으로 항상 새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서정적인 그의 기타 연주는 보컬을 비롯한 솔로 연주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베이시스트 전성식과의 듀오 앨범 제작 및 공연으로 한국 재즈 팬들에게 친근했던 그는, 작년 나윤선과의 듀오 콘서트 및 신보 <Voyage> 앨범 참여로 더욱더 한국 팬들의 사랑을 얻었다. 현재 그는, 1년에 20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울프바케니우스 Website: http://www.myspace.com/ulfwakenius
*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웹회원 10% 할인 (구로아트밸리 회원확인. 미확인시 차액지불) * 구로구민 10% 할인 (신분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구로구청직원 30% 할인 (공무원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구로문화원 수강생 30% 할인 (수강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Green 문화 캠페인 쿠폰 20%할인 (쿠폰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고려대 의료원 직원 30%할인 (명함 및 사원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미스터피자 구로신도림점 고객 30% 할인 (영수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BC카드, 우리카드 결제시 20% 할인 * 대학생 30%할인(학생증지참.미지참시 차액지불) * 설문조사 쿠폰 20% 할인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설문조사 쿠폰 지참시. 미지참시 차액지불) * 보고 또 보고 30% 할인 (5월 공연 티켓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5월 공연 1개 공연 이상 관람 후, 5월 공연 추가 예매시적용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1주년 기념 5월 공연>
빠삐에 친구, 하춘화 효콘서트, 이구데스만&주형기의 악몽 같은 음악, 바이올리니스트 슐로모 민츠 초청공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 정상의 아티스트 초청 공연 봄의6중주, 앙상블 누벨 제네라시옹 드 파리 초청공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나윤선과 울프 바케니우스 듀오콘서트 |
* 2008 [나윤선, 달콤한 사랑을 말하다] 공연 티켓소지자 30%할인 (2008년 12월 19일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공연 티켓만 해당됨/티켓지참. 미자참시 차액지불) * 20인이상 단체할인 20% 할인 / 30인이상 단체할인 30% 할인 (구로문화재단 문의 : 02-2029-1700~1) * 국가유공자, 장애우 (동반1인포함) 50% 할인 (티켓사 전화 예매시/국가유공자증, 복지증 지참. 미지참시 차액지불)
※ 위 할인은 중복할인 불가 합니다. ※ 해당하는 할인을 꼭 선택하시어 예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금액으로 예매시 현장에서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