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곧 탈장 수술을 하려고 합니다. 서혜부 탈장인거 같은데, 사타구니 근처입니다.
최소 2개월정도 무리하지말라더군요
어떻게 가꿔온 몸인데.................ㅠㅠ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머 그래도 20년 운동을 해야할거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죠
그래서 말인데, 그냥 가만히 있는거 보다
좀 적당히 해주는게 오히려 더 회복이 빠를거 같은데
선생님들~ 탈장 수술 후 도움되는 운동 추천좀 해주세요
복근에 힘을 주지말라고 하니까,
가볍게 팔운동 같은건 괜찮나요??
머신을 이용한.,.,
종아리 운동하는데 신체 몸무게를 이용해서, 뒷꿈치 드는것 괜찮을까요?
그냥 스쿼트 자세는?
명쾌한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첫댓글 서혜부 탈장 수술 뒤 중량을 가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의 경우, 무게를 들어올리고 내리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복압이 상승되기 때문에 수술부위가 아물지 않았다면 재 탈장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운동을 좀 쉬시고 완전히 회복한 뒤에 걷기, 가벼운 조깅, 가벼운 중량의 웨이트 트레이닝 등 서서히 강도를 높여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근데, 정말 시간이 지난뒤에는, 옛날처럼 일반인과 다를바 없이 운동이 가능한가요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무게를 많이 치는건 아닌데,그래도 걱정이되네요 ㅠㅠ
일단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무리한 운동은 하지 마시구요, 남성 탈장의 90% 이상이 서혜부쪽에서 일어나는 탈장이라고 하는군요. 운동하실때 복압이 높아지지 않도록 바른 자세와 호흡을 유지하시고 체간의 심부 근육도 강화시키는 코어 운동도 회복한 뒤에 실시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네 저도 서혜부 탈장이에요 .... 회복한뒤 하체운동을 할때 벨트를 착용하고 했는데,.,,,,,,,,,,,,그래도 영향을 줄수 있나요 ???
벨트 착용도 체간의 안정성을 높여주지만 조여주는 만큼 하복부에 어느정도 압박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 강도의 조절, 정확한 운동 자세 및 호흡입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재탈장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3개월뒤에는 정상인과 같은 활동이 가능하다는데.............. 수술한번으로 옛날처럼 하기엔 힘든가요 ?? 평생 조심해야하나요 ??ㅠㅠ 상처가 아물었는데 터질염려는없겠죠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