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럭키 선생님입니다.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를 맞이하여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에서는
월 1회 우리 아이들에게 스페셜 체육데이를 정하여 활동 계획을 수립,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10월의 스페셜 체육데이로는 TPGA 골프를 선정하였습니다.
골프채를 이용하여 정확한 자세로 골프공을 홀컵에 골인하는 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신체 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구입니다.
저연령은
골프 매트 손/발로 두드려 보기, EVA 골프채로 코끼리 코/도깨비 뿔로 변신하기,
EVA 골프채로 지팡이/빗자루 놀이, EVA 골프채로 크기가 큰 볼풀공을 밀어보기,
EVA 골프채로 골프공을 밀어서 홀컵에 넣어보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연령은
스틸 골프채(퍼터)의 용어 익히기(헤드/샤프트/그립), 스탠스 자세 익히기,
스트로크 방법 익히기, 가까운/먼 거리에서 퍼팅 하기 순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활동을 하였는지 한번 볼까요?
0.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 체육 활동을 라바 율동으로 대체하였습니다.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골프 매트를 탐색하는 시간으로써 손/발로 두드려 보는 활동을 합니다.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EVA 골프채를 탐색하는 시간으로써 코끼리 코/도깨비 뿔로 변신하여 걸어 다녀보는 활동을 합니다.
또 다른 탐색 활동으로는 지팡이/빗자루 놀이가 있습니다.
빗자루 놀이시, 다음 활동을 위해 EVA 골프채를 잡는 방법(한 손이 아닌 두 손으로 잡고 밀어보기)을 알려주고 안전 약속으로는 EVA 골프채를 높게 들지 않고 바닥에 붙힌 상태로 밀어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크기가 큰 볼풀공을 제공하여 EVA 골프채로 볼풀공을 밀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저연령은 EVA 골프채로 가까운/먼 거리에서 홀컵 안에 골프공을 밀어서 넣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고연령은 스틸 골프채(퍼터)로 가까운/먼 거리에서 홀컵 안에 골프공을 밀어서 넣어보는 활동을 합니다.
개인의 위생과 모두의 안전에 힘쓰고 특히!
우리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을 만나는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며 앞으로 성장해가는데
전인적인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발달을 위한 곳!
바로 부산유아체육&이벤트 ★튼튼체육★입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 클릭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 클릭
첫댓글 저연령도 고무 골프공이 아닌 딱딱한 골프공을 수업을 진행하신 거 같은데 아이들이 딱딱한 골프공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골프채를 잡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선생님께서 해주신 지도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오히려 고무 골프공보다는 실제 골프공이 골프 매트에서 잘 굴러가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저는 왼손으로 골프채를 먼저 잡고 왼손 위에 오른손을 올려서 잡을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율동을 퍼팅매트 위에서 진행한 것 같은데 잔디의 느낌이 까슬까슬 하여 따갑다고 느끼는 유아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매트 위에서 진행한 이유가 있을까요?
A. 퍼팅 매트 위에서 진행한 이유는 율동과 함께 매트 탐색 활동도 겸하여 하기 위해서 진행하였습니다.
Q. 거리가 멀어질 때마다 공 보관함도 같이 움직이는 것으로 보이는데 선생님이 직접 옮기신 건가요?
A. 아이들 스스로 공 보관함을 옮기면서 퍼팅을 하였습니다.
Q. 마지막사진을 제외하고는 퍼팅매트를 2~3개 정도 쓴걸로 보이는데 이유는 ?
A. 4번 사진은 뒷 편에 매트 2개가 설치되어 있고 중간에서 아이들을 지도하기 위해서 배치하였으며, 5번 첫번째 사진은 6명이어서 3개를 사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