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두 잘 지내고 계시죠?17일까지 20만을 목표로 국민청원이 진행되고 있어 고민하다 부득이 부탁글 올립니다. 다른청원처럼 억울한 사연을 가진 청원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청원입니다. 내용보시고 동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곧 만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0621
KTX로 수서까지 가고 싶습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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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원 공유내용[Web발신]철도민영화 정책의 일환으로 분리된 KTX와 SRT, 5년이 지난 지금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요?고속철도 분리 이전 흑자이던 코레일은 분리 이후 적자로 돌아섰고, 경영난을 해소한다며 고작 39억을 아끼자고 무궁화호와 지역 노선들을 축소, 폐지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수서역을 SRT가 독점함에 따라 전라선(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천, 여수엑스포) 경전선(마산, 창원, 진주) 동해선(포항) 지역 600만 국민들은 환승없이 수서로 가지 못하는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KTX와 SRT를 통합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KTX 운임 10% 인하- 고속철도 좌석 증가 (1일 3만여 석)- 중복비용 559억원, 철도서비스 향상에 사용- 지역에서 수서까지 갈아타지 않고 한번에- 수서에서 고속열차를 타도 일반열차와 환승할인 30%KTX 전 열차의 운임을 10% 인하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은 약 2천억입니다. 고속철도를 통합하면 연간 3천370억 가량의 매출이 증가해, KTX운임을 10% 인하하고, 무궁화호 및 지역노선을 유지하는 등 공공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공공철도를 지키기 위한 청와대 청원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0621
첫댓글 폼폼님 안녕하세요~ 이렇게 라도 소식을 듣게 되니 반가운 맘이에요^ㅡ^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저도 참여할게요~ 힘내세요!!
첫댓글 폼폼님 안녕하세요~
이렇게 라도 소식을 듣게 되니 반가운 맘이에요^ㅡ^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저도 참여할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