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google.com/amp/s/www.chosun.com/
딱 달라붙는 레깅스에 민망한 부분은 가릴 수 있는 치마가 달린 일명 ‘치깅스(치마레깅스)’가 유행하던 몇 년 전,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레깅스만 입고 길거리를 다니는 사진은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그러나 이제 국내 길거리에서도 레깅스 입은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시장 규모로도 확인할 수 있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코로나 영향으로 국내 전체 의류시장 매출 규모는 약 4.3% 줄어들었다. 하지만 국내 레깅스 시장의 매출은 2019년 7527억원에서 2020년 7620억원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적으로 보더라도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미국, 일본에 이어 3위에 해당한다. 레깅스가 단순한 운동복이 아닌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이자 외출할 때도 입는 캐주얼룩으로 받아들여졌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에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수영복’을 내세운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레깅스 등 다양한 에슬레져 룩으로 유명한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상반기 8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회사의 최고매출로, 지난해와 비교하면 42.1% 증가한 수치다.
중략.
첫댓글 엥
일상에서 내가 왜 수영복을 입어야 하죠
일상복을 다 불태웠나요?
수영복을 왜 일상에서 입나요
일상에서 수영복을 입고 바깥을 다니라고? 왜?
what...!
장난하나요...?ㅎ
조선일보 진짜극혐이야..
일상에서 왜 수영복을...분수대 보면 뛰어들어라 이건가
이러니.. ㅋㅋㅋㅋ 레깅스나 운동복을 그거대로 보겟슈? 레깅스바 생기고 지랄이지 하 존나 퇴보 시키네.. 아니 저기거 질은 좋아서 입는데 광고 왜 하나같이 저지랄이야?
수영복 뜻을 모르나요...?
피서객이 줄면 수영복 찾는 사람도 줄었다는건데 수영복 겸용 레깅스가 왜 대박이 남?
수영복을 왜 입고다녀
롸?
대박안났을거같은데 ㅋㅋ
수영복을 왜 일상에서 입어요ㅠ
논리 구조가 이해가 안되는데 피서를 안가는데 왜 수영복 겸용 외출복을 산단말임
거짓말이지?
맞아 치깅스 입을 때 레깅스만 입고 다니는 거 진짜 충격이었는데 나도 아무렇지않게 입고있구나..
아니 거..
근데 오른쪽 수영복 이뿌덩 편해보영 왼쪽은 전신수영복 안 입어바서ㅜ다리 어떨지 몰게따
비오는날 입으라는거야?
서동요 안사요
적당히하소 증말
딱 수영복 같은데 그 이상한 레이스 수영복보다 훨나은듯 일상복은 x
누가 일상에서 수영복을 입어요;;;;
진짜 이거 서동요같음
운동복 매출 늘은건 맞는듯. 홈트용.
저걸 왜입어…창피할거같은데..
레깅스가 캐주얼룩이라니 먼….
그남들 좆같은 시선땜에 안입겠다구요 알겠어요??
뭔
그냥 비키니들보다는 나아보이네.. 하지만 일상에서러뇨...? 그냥 레깅슨데 물놀이할 때도 입을 수 있다 이 말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