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11월22일(금) 순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단장 김관중)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에서 외서초등학교(교장 위성미)의 체육시설을 개선하여 학생은 물론, 주민들의 생활체육 공간 제공을 도모하고자 순천교육지원청과 주암댐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댐주변지역 학교의 교육 및 체육시설 개선 협조 ‣체육시설 설계 시공 시설물 운영 관리 ‣사업비 1억 지원 ‣기타 안전관리 및 홍보 등을 논의하며 서로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체결된 이 협약이 우리 순천의 학생들과 교육가족에게 큰 선물이 됐다. 특히 외서초등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으로 소규모학교에도 큰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관중 주암댐관리단장은 “주암댐 주변의 학교를 중심으로 순천의 학생들을 위한 작은 지원이 아이들의 성장에 큰 보탬이 되었다면 보람있고 흐뭇한 일이다. 늘 따듯한 가슴으로 함께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위성미 외서초등학교 교장은 “아주 작아서 자세히 들여다봐야 멋진 모습이 보이는 학교다. 최선의 교육환경을 위해 큰 지원을 해주신 주암댐관리단과 순천교육지원청에 페스탈로찌 같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주암댐관리단은 매년 주암댐주변에 있는 여러 학교의 학생 현장체험학습과 예능발전을 위한 지원으로 교육환경개선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외서초등학교의 학생들과 그 주변 지역민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환경 시설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