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왼쪽 발바닥 한 가운데에 두드러기인지 무좀인지, 두둘두둘 일어나면서
몹시 가려워서 박박 긁었습니다. 그랬더니 물집 같은 것이 생기면서 퍼지는 증상이 있어
질문방에 질문을 올렸었습니다.
가르쳐 주신 대로 변비 7번 자리를 지압하고,
덧붙여서, 알아두기 기본방과 선생님들의 임상사례 등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짐작되는 곳을
같이 지압하고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이 아파서 30분 이상 계속하기는 어려웠지만,
가능한 하루에 30분 이상씩은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한 후의 변화로는
두드러기 같은 것이 발바닥에서는 굳어지면서 가려움도 잘 느껴지지 않는데,
양쪽 손등, 특히 엄지와 검지 사이에 두드러기 같은 것이 나면서 가려워지더군요.
그러더니 이번에는 손등의 피부가 굳어지면서 좀 나아지고 있는데 손바닥이 또 가려워지네요.
손바닥 가운데에서부터 손목에 이르는 부분이 투둘두둘 뭔가 솟아나면서 가렵습니다.
특히 왼쪽에만 심하게 집중되어 가려운 것이 신기합니다.
가렵기는 해도 몸은 좀 가벼워진 것 같아
막혀있던 어떤 곳이 조금씩 뚫리고 있는 것 아닐까 생각하며 지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뼈가 왼쪽으로 휜 남편이 항상 허리가 아프다고 해서
남편에게도 변비 7번 자리를 가르쳐 주고 지압을 권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파동지압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 것인지 불안하기도 하고.
의학지식이 부족해서 어디에 이상이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는 것도 답답합니다.
남편에게는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지압을 해 주고 싶다는 욕심도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단번에 좋아지고 싶은 욕심.....이해는 합니다만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피로풀기를 병행하면서(기본방...글번호5번 지압시간 참고)
감사합니다. 그런데 어디가 나빠서 이렇게 두드러기 같은 것이 자꾸 나는 것인지, 손등, 손바닥 뿐만 아니라 팔뚝의 변비자리를 따라서 죽 투둘투둘 하게 일어나는지 가르쳐 주실 수는 없을까요? 욕심부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