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 탔어요! ㅎㅎ 새벽같이 일어나서 준비했다죠? 비행기가 오전에 출발하는건 진에어밖에 없어서 진에어로 결정!
비행기에서 촬영한 괌 사진입니다 ㅎㅎ ↓
제가 씐나서 머리에 꽃꼽꼬 사진찍어달라고 했어요 ..ㅎㅎ(왼쪽에 꽃을꽂으면 미혼이고/ 오른쪽에 꽃을꽂으면 기혼이라네요)
요사진은 돌핀크루즈나가서 요트위한컷!
마이크로네시아몰 장난감가게에서 한컷! ㅎㅎ
사진은 여기까지 올리구 후기쓰겠습니다. 일단 비행기타고 가는것까지는 좋았는데, 가이드분은 솔직히 별로였어요 ~
저희 여행하면서 담당가이드분 딱 2번봤습니다. 도착해서 호텔까지 데려다줄때 한번, 집에 갈때 공항까지 한번.. 2번이끝이에요..
픽업담당 가이드도 아니고..
돌핀크루즈 갈때는 저희부부밖에 없다고 다른3팀에 껴서 보내시더라구요.(다른가이드분과 움직임) 그래서 4팀이 좁은차에서 따로따로 앉아서 갔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저희담당가이드가 아니다보니 저희에게 소홀하게 대하는게 느껴져서 서운했어요.
그리고 디어허니 담당자님이 말씀하신거랑 쪼꼼 내용이 달랐던거는, 스타벅스 커피 하루에 1인 한잔씩 5일동안 무료제공(케잌한조각무료) 이었는데 막상쉐라톤호텔에 도착하니 5일동안 1인 한잔씩 2틀제공이었어요(케잌은 아예X) 이부분은 자세히 알아보시고 신혼부부들에게 정확하게 말씀하셔야 할 부분인것같구요. (나중에 분쟁의 소지가 될 염려가 있어보임)
여기까지가 조금이나마 부족했던 부분이구요.
그리고 쉐라톤호텔에 가시는분들은 알아두셔야할게 10층 클럽라운지에가시면 캔음료/생수 및 그밖에 많은 마실거리와 먹을거리가 24시간내내 무제한 제공됩니다. 제일만족스러웠던게 클럽라운지 이구요.
1일차에 호텔에 도착하면 일정이 없고. 그냥 쉬는건데 첫날 시간허비하지마시고, 버스타고 쇼핑몰을 간다거나, 아니면 해수욕장에 나가서 물놀이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버스 한번탈때 1인 3달러 하루 무제한 이용권 1인 10달러) 10달러짜리 무제한이용권 버스표사서 하루종일 타는게 훨씬이득이에요~
그리고 2틀째에 저희들은 쉐라톤호텔내에있는 앙사마 마사지 샵에서 마사지 받았습니다. 둘다 머리,어깨,얼굴 마사지 선택해서 받았구요. 정말 너무너무 시원해서 둘다 45분과정인데 그사이 잠들었네요 ㅎㅎ 마사지는 대만족~ 그래서 팁도 웃으면서 드렸더랬죠
3일째에는 돌핀크루즈체험인데 이게 제입장에서는 제일 재밌었던 일정이었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았고, 요트위에 직원분들도 너무유머러스하고~ 일단 요트타고 출발해서 돌고래들 구경하고, 바다 좀나가서 스노클링 장비착용후 바다에 풍덩~해서 바다밑 물고기들도 구경하고, 그리고 나와서 참치회먹으면서 낚시도 하고~ 유익한 시간이었지만, 마누라 발등이 다 타버려서 너무따가워했다는(가시는분들은 발등에도 썬크림 바르시길)
4일째에는 일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날 본격적인 쇼핑을 했더랬죠 회사직원분들, 친구들,가족들,곧태어날 우리 아가용품까지 이날 10시간정도 쇼핑하고 돌아다닌것같아요..ㅎㅎ k마트는 식료품위주로 사실때 가시면 좋을것같고 ABC마트,마이크로네시아몰은 옷과 그밖에 선물들 살때 가시면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4일째 저녁식사는 바베큐 파티를 헀습니다. 원주민들이 나와서 춤도추고 노래도 부르고, 공연끝나면 사진도 찍어주는 시간이었어요. 단- 신혼부부는 5일동안 바베큐파티 한번가지만, 바베큐파티는 하루에 한번씩 열립니다...(우리 바베큐파티 안할때 방에있으면 원주민들 공연소리가 너무크게들림)
막날에는 밥먹고 공항가서 집에 오면됩니다.. 일정은 대충 이정도구요.
괌 쉐라톤으로 신혼여행 가시는분들 주의하실점이 첨에 가이드분이 호텔도착하기전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트에 들립니다.
호텔에가면 물,음료 다 사먹어야 되는데 호텔은 비싸니까 마트에서 사서 가라고해서, 물이랑 음료를 사서 호텔에 갔습니다.
괌은 물과 음료가 되게비싸더군요. 물한통에 3.5달러 음료도 비슷한가격입니다.(한국에 3~4배죠)
하지만 저희막상 호텔가서 물사서간거 한입도 안마셨습니다~ ㅠㅠ 10층 클럽라운지에 음료가 널리고 널렸더라구요..
그래서 음료마시느라 바빳어요 ㅎㅎ
디어허니 여행사 직원분이 출발전에 너무 꼼곰하게 해주셔서 특별히 에러사항이나 곤란했던점은 없었구요~
아쉬웠던점은 괌에가면 열대과일 많을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기껏해야 길거리에서파는 코코넛정도??
나머지는뭐 수박,메론 이런거밖에 없더라구요.. 열대과일은 필리핀령에 많대요 ~~ 미국령엔 별로 없다고 하더라구요
어찌되었건 저희는 평생기억에 남을만큼 즐거운 신혼여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