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괴산 청천면 이장 協, 7월 정례회의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 충북 괴산군 청천면(면장 이현주)은 11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장 협의회(회장 이진호) 7월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괴산군 현안과 청천면 당면 업무를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괴산군 기초 행정구역 구축 사업” 관련 괴산군청 신속 민원과 토지관리팀의 설명이 있었다.
이날 이장 회의에는 신송규 군 의원, 강창구 청천농협 조합장이 참석했다.
이장 회의에 앞서 지난 7월 1일 자 인사 발령으로 청천면에 근무하게 된 이현주 면장과 손진한, 임혜란, 최열호, 직원의 인사가 있었다.
신송규 군 의원은 장마철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이장님들의 관심이 절대로 필요하다며 이장단을 격려했다.
강창구 청천농협 조합장은 국비와 도비, 농협 협력사업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사업인 “농촌왕진 버스” 운행이 지난 6월28일 상지대 한방 의료진과 실시한 사업이 크게 호응을 얻었다고 했다.
그날 200여 명의 어르신들을 상지대 의료진이 보살폈으며, 어르신들의 시력 검사를 하여 돋보기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장 회의 시작에 앞서 이현주 면장은 김이형 무릉리 신임 이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청천면에 세 번째 근무하게 되어 반갑다며, 이장님들과 청천면 발전을 위해 함께 할 수 있어 감동이라고 했다.
아울러 이현주 면장은 6월 21일부터 9월20일까지 괴산댐의 방류가 시작되었다며, 이는 2017년과 2023년 두 번씩이나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괴산군의 홍수 예방으로 취한 한강 통제소의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군정 설명은 ▲2024년 정기분 재산세(주택, 건축물) 납부 홍보 ▲긴급복지 지원(연중 수시) 지원 대상 생계 곤란 등 위기 상황의 발생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가구 /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 ▲2024년 하반기 보건 위생용품(생리대) 지원사업 홍보 ▲ 관내 경로당 58개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활동에 대한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정 및 가입 안내 ▲2024년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신고 접수 알림 ▲자연 재난 온라인 피해 신고 방법 홍보 요청, 국민재난안전포털(http://www.safekorea.go.kr) ▲괴산군 기초 행정구역 공간정보 DB 구축 사업 안내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