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교환학생]캐나다교환학생- 사스카툰 학생들소식 4월 19일
[수학]
1부
박 제원 이차방정식의 STEP1, STEP2를 풀었습니다. 모든 내용을 모두 종합하여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다 기억하고 있어야 해서 복습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윤 정민 경시 대화 출전하기 위해서 영어로 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해서 미국 SAT문제를 풀었습니다. 수학은 알면서도 문제를 이해 못해 풀지 못하는 문제들을 줄이기 위한 연습입니다.
김 민정 개념 원리로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 문제를 풀었습니다. 오늘은 아주 집중을 잘해서 잘 풀었습니다. 두번째로 복습하는 내용이라서 그런지 확실하게 개념을 기억해 낼수 있었습니다.
송 지민 함수의 활용 STEP2와 STEP3를 풀었습니다. STEP 3는 약간 어려워 같이 풀어서 오늘 함수를 모두 끝낼수 있었습니다. 복습을 하면서 잊었던 내용도 확실하지 않았던 내용도 다시 알아볼수 있겠습니다.
정 세연 주말 숙제를 아주 잘 해왔습니다. 서술형 문제도 아주 정확하게 설명할줄 알고 어려운 도전 문제도 힘들어 하지 않고 잘 풀었습니다.
2부
이 윤호 비례식 첫 부분을 주말 숙제로 내 주었으나 해오지를 않아 오늘수업 시간에 했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라서 따로 설명할 문제는 없었고 스스로 해야하는 문제들 만 있어 스스로에게 맡겨 둘수 밨에 없습니다.
박 재우 오늘은 경시 대회 기출 문제를 풀기를 안하고 진도를 나갔습니다. 비와 비율문제를 푸는데 벌써 잊은 부분이 있어 다시개념 정리를 하느라고 시간이 걸렸습니다. 한국에서 친구들이 공부를 많이한다는 소식에 약간 긴장을 한듯합니다.
우 준제 문제 푸는 방법찾기를 풀었습니다. 계산 문제 책을 오늘은 잊고 와서 못했습니다. 아무말도 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 아주 예뻤습니다.
이 준열 주말 숙제를 아주 완벽하게 해와서 칭찬 해주었습니다. 아주 쉬운 문제를 조금 틀렸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열심히 그다 음 부분인 소수의 곱셈을 풀었습니다.
이 지원 분수의 곱셈의 틀린 부분도 고치고 응용 도전하기 문제도 풀었습니다. 빨리 분수의 곱셈을 끝내고 싶어 하는데 그것이 쉽지가 않네요 분명한 것은 이번 주 안에는 확실하게 끝날수 있을것입니다.
[영어]
1부
학생: 김현일
교재: Understanding and Using English Grammar
진도: 형용사절
비고: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가 이끄는 절을 형용사절이라고 하며 해석은 앞의 명사를 꾸며주며 '~는'으로 해석이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앞의 명사 (선행사)의 종류와, 선행사를 대신해서 쓰이게 되는 관계대명사의 문장안에서의 위치에 따라 관계사가 달라지고, 쓰임이 풍성해집니다. 이것들을 구분해내고 자연스럽게 쓸수있도록 개념위주로 설명했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이 교재에는 문제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적은 양만 복습하고 나머지는 숙제로 해오고 있습니다.
2부
학생: 박제원, 송지민, 정세연, 김민정, 윤정민
교재: Grammar Zone
진도: ch. 4 조동사
단어시험: 제원 46/51, 민정 50/51, 정민 48.5/51, 지민 44/51, 세연 47/51
비고: 단어시험을 보고 조동사에 대해 배웠습니다. 조동사는 동사 앞에 오고 동사 자체가 표현해내지 못하는 다양한 화자 (speaker)의 의도를 담아내는 기능을 합니다. can, may, must, will, shall, will과 이것들의 과거형태들을 다루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뉘앙스의 차이들과 용법들에 대해 문장들을 통해 익히게 했습니다. 조동사를 자유자재로 쓸수있게되면 영어 표현이 섬세해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