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트하우스인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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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차량들의 외판은 철 혹은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집니다.
간혹 FRP 가 적용되는 파츠들도 있지만
거의 철 혹은 알루미늄 재질로 구성됩니다.
그 중 알루미늄재질은 철에 비해서 무게가 가볍고 강성이 매우 뛰어나다보니
고급차량에 외판에 자주 사용되곤 합니다.
철과 알루미늄 각가 장단점이 있어 무엇이 더 좋다라고 우위를 정할 수는 없지만
덴트복원을 하는 기술자 입장에서는 철보다 알루미늄 복원을 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루프와 도어 #인천수입차덴트 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루프 도어 모두 알루미늄 재질로 된 차량이고
그 때문에 난이도는 철에 비해서 훨씬 높습니다.
작은 #인천문콕 하나때문에 서비스센터를 가도 교환판정이 나게되는 알루미늄패널
차량은 이제는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아주 잘 만든 차량이죠.
#벤츠C250D
일단 루프가 알루미늄재질이라서 약간 당황했습니다.
무엇이 떨어졌는지는 몰라도 눈이 띄게 박힌 곳 두 곳과
그 두 곳이 연결된 #인천덴트 입니다.
사진상에서 왼쪽에 함몰된 포인트는 내부에 패널이 한장 더 덧대어져 있어서
내장제를 탈거한다고해도 된다는 보장이 없었습니다.
겉에서 손으로 눌러봤을 때 내부에 무언가 더 있다는 확신이 들었고
아주 약간의 탈거로 해당위치에 덧패널이 있음을 확인하고 복원을 시작합니다.
알루미늄재질은 강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인천글루덴트 를 시공할 때도 훨씬 더 많은 반복공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스틸재질이고 덧 패널만 아니라면 훨씬 수월했겠지만 어찌어찌 예쁘게 복원을 했습니다.
다음은 리어도어 상단에 사선모양의 #인천문콕 입니다.
똑같은 알루미늄재질이고 연장(덴트로드)가 운영되는 곳과 운영되지 않는 곳 모두 존재하는 위치라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해서 복원해드렸습니다.
적절하게 중심부를 정확히 올려주고
주변부와 조화를 이루도록 내려주면 복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운전석 리어도어 중하단에 있는 #인천수입차덴트
이 위치는 움푹들어간 마이너스 패널이고
돌출된 모양의 덴트 입니다.
힘을 받으면 들어가야하는데 왜 돌출이 생기느냐???
바로 내부에 보강빔이나 다른 구조물이 있다는 얘깁니다.
힘들 받으면 들어가야하는데 내부에서 버티는 무언가가 있다보니
돌출이 되고 상대적으로 주변부는 함몰이 된 상태가 되게 됩니다.
돌출된 위치 위, 아래로는 함몰...
조심스럽게 돌출부위를 내려주고
함몰부위는 올려주고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합니다.
무작정 내린다고 내려가지도 않고
무작정 들어올리다고 올라오지 않습니다.
작업자마다 선호하는 모양이나 형태의 위치의 덴트가 있고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덴트복원이 정확가 높고야 좋은 결과물이 나오지만
특히나 정확도가 아주 높아야 하는 곳이
마이너스 패널이라는 것은 덴트를 하는 사람이면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이 차량은 입고되기전 챠주님께서 #출장덴트 쪽에 문의를 했었고
#인천출장덴트 몇몇곳에 문의를 했지만
모두 거절을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재질이 철이냐 알루미늄이냐가 차량의 좋고 나쁨을 판단 기준은 아닙니다.
해당차량 C클래스는 알루미늄 패널이 상위등급인 E클래스보다 더 많이 적용된 차량입니다.
다만 철로 된 재질보다 알루미늄재질이 같은 덴트라면 훨씬 더 난이도가 높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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