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날씨가 초겨울이 찾아온 듯 공기가 차갑네요~
이제는 옷장도 자동차도 겨울준비를 해야겠네요 오늘 출근하는데 차가 꽁꽁 얼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어머님 아버님도 추운 날씨에 외투 따뜻하게 챙기세요~~
우리 친구들의 모습도 살펴보러 가볼까요?🥳
🌳5일(화)에는 동요 '물'을 배우며 동요를 감상하고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기억에 남는 노랫말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방법으로 동요를 허밍으로 불러보고, 한 음절로 불러보고 리듬에 맞춰 가사를 읽어보고 동요를 불러보았어요. 그리고 노랫말에 맞는 율동도 만들고 앞에 나와 친구들 앞에서 부르고 싶은 친구는 와서 불러보았답니다. 그리고 안전교육으로 '나는야 내 몸 지킴이'를 해보았어요. 누군가 내 몸을 만지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싫다고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싫은 데 자꾸 만지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쁜 일이 있고 나서 가장 먼저 누구에게 알려야 하는지 알아보고 우리 몸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다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우리 몸을 지키는 방법> 1) 누군가 우리 몸을 만지면 "싫어요. 안 돼요, 하지 마세요"라고 말해요. 2) 부모님께 말씀드려요. 3) 부모님이 아닌 다른 사람을 따라가지 않아요. 4) 다른 곳에 가게 되면 부모님께 꼭 말씀을 드려요. 5) 밖에서 늦게까지 놀지 않아요. 6) 혼자 놀지 않아요. 오후에는 아이들 교실 한글교재로 자음과 모음의 결합을 리을까지 해보고 ㄱ이 들어간 글자를 찾아 고래를 완성했답니다. 그리고 체육시간으로 서서 앞 구르기를 유니바 1단, 2단, 3단으로 단계별로 해보고, 팀조끼를 입고 공 던지기 팀게임을 해보았답니다!
🌳오늘인 6일(수)에는 모코미술 '밤하늘의 불꽃'을 해보며, 깜깜한 밤하늘 위로 아름답게 빛나는 불꽃을 잠시 감상하고, 불꽃놀이를 본 적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빨강, 노랑, 초록 무지개 별들이 밤하늘에서 춤을 추는 것 같고, 팡팡 터지는 소리가 팝콘이 터지는 소리 같다며 좋아하는 친구들~ 모코와 함께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워크지를 탐색하고 깜깜한 밤하늘과 물결로 출렁이는 밤바다, 도시의 야경들을 떠올리는 조각들을 떼어내고 그림도 그리고 물감으로 불꽃을 표현해 보았답니다! 오후에는 아이들 교실 영어교실로 예습 후에 베티선생님과 함께 영어를 해보았답니다. Bee 벌, Fee 요금, Pee 오줌, See 알다 를 배우고 파리채를 이용하여 게임을 해보았답니다!
내일은 과학시간으로 물과 얼음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환경의 물에 대해 알아가는 이번 주 가정에서도 물이 얼마나 소중한지,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푹 자고 내일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