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는 자연 복원에 관한 최초의 규정을 공식적으로 채택했습니다. 이 법은 2030년까지 EU 육지와 바다 지역의 최소 20%, 2050년까지 복원이 필요한 모든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육상에서 해양, 담수 및 도시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나열된 각 생태계에서 자연 복원에 대한 구체적이고 법적인 구속력이 있는 목표와 의무를 설정합니다. 이 규정은 기후 변화와 자연 재해의 영향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것은 유럽연합이 국제적인 환경 공약을 이행하고 유럽의 자연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거의 1년 전에 유럽 의회와 이사회 사이에 합의된 자연 복원법에 대한 이 긍정적인 투표에 만족합니다. 성과를 거둔 노력의 결과입니다. 우리의 환경을 보호하는 데에는 휴식의 시간이 없습니다. 오늘날, EU 이사회는 유럽의 생물 다양성과 유럽 시민들의 생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유럽의 자연을 복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생물다양성 붕괴의 시급성에 대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유럽연합이 국제적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입니다. 유럽 대표단은 고개를 들고 차기 COP에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브뤼셀-수도권 정부의 기후변화, 환경, 에너지 및 참여 민주주의 장관 알랭 마론 육상 및 해상 생태계 복원새로운 규칙은 회원국의 육상 및 해상 서식지 전반에 걸쳐 저하된 생태계를 복원하고 기후 완화 및 적응에 대한 EU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며 식량 안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규정은 회원국들이 2030년까지 EU 육지와 바다 면적의 최소 20%를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수립하고 이행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규제는 습지, 초원, 숲, 강, 호수를 포함한 육상, 해안 및 담수, 산림, 농업 및 도시 생태계와 해초, 스펀지 및 산호층을 포함한 해양 생태계를 포함합니다. 2030년까지 회원국들은 복구 조치를 시행할 때 Natura 2000 부지를 우선시할 것입니다. 규정에 기재된 바와 같이 상태가 좋지 않다고 판단되는 서식지에 대해서는 회원국들이 복구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 2030년까지 최소 30%
- 2040년까지 최소 60%
- 2050년까지 최소 90%
비악화 노력회원국들은 다음과 같은 분야의 현저한 악화를 막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복구한 덕분에 좋은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 규정에 기재된 육상 및 해양 서식지를 유치합니다.
꽃가루 매개자 보호최근 수십 년 동안, 유럽의 야생 곤충 수분 매개체의 존재비와 다양성은 극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 규정은 늦어도 2030년까지 꽃가루 매개자 인구의 감소를 되돌리기 위한 조치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도입합니다. 생태계별 대책이 규정은 농경지, 숲 및 도시 생태계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생태계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회원국들은 이 세 가지 지표 중 두 가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초원 나비의 개체 수, 경작지 광물 토양의 유기 탄소 비축량, 그리고 다양성이 높은 경관 특징을 가진 농경지의 점유율. 숲새의 개체수를 늘리고 2030년 말까지 도시 녹지와 나무 캐노피 덮개에 순손실이 없도록 하는 것도 이 새 법의 핵심 조치입니다. 회원국들은 물이 빠진 이탄지를 복원하고 EU 차원에서 2030년까지 최소 30억 그루의 나무를 추가로 심도록 돕는 조치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2030년까지 최소 2만 5천km의 강을 자유롭게 흐르는 강으로 바꾸기 위해 회원국들은 지표수의 연결성에 대한 인공적인 장벽을 제거하는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국가복원계획새로운 규칙에 따라 회원국들은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국가 복구 계획을 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며, 이는 그들이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그들은 또한 EU 전체의 생물 다양성 지표를 기반으로 그들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보고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이 규정은 이제 EU의 공식 저널에 게재되어 발효될 것입니다. 모든 회원국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2033년까지 이 규정의 적용과 농업, 어업, 임업 분야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더 넓은 사회 경제적 효과를 검토할 것입니다. 배경EU 집행위원회는 2022년 6월 22일 유럽 그린딜의 일환인 2030년을 위한 EU 생물다양성 전략에 따라 자연 복원법을 제안했습니다. 유럽 서식지의 80% 이상이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자연을 보호하고 보존하려는 과거의 노력은 이러한 걱정스러운 흐름을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이 규제가 처음으로 자연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채택하는 것을 시작하는 이유입니다. 이 규정은 EU가 국제적 약속, 특히 2022년 유엔 생물다양성 회의(COP15)에서 합의된 쿤밍-몽트레알 글로벌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