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물건 자주 잃어버리거나 어리바리하다, 덤벙 거린다 소리는 가끔 들었지만 차분해 보이는 편이고 학업 성적도 괜찮았거든요.
그냥 성격인가보다 하며 살다가 요즘 좀 신경 쓰일 일이 생겨서 그런지 자괴감 느껴질만한 사고를 몇 건 치고… 요즘 많이들 이야기하는 성인 adhd, 조용한 adhd가 내 경우일까, 생각은 어렴풋이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그저께 비슷한 고민을 하는 지인을 만났다가 ‘병원 가봐야지 해놓고 미루는 것도 adhd 증상이래!’ 하는 말에 약간 욱(?)하는 마음에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결과는 adhd 진단 받았어요. 뇌파검사, 집중력 검사 상으로 adhd 패턴이 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체크하며 한 검사는 아니라고 ㅋㅋㅋ 제 나름대로 중요하다고 느끼는 일, 내 실수로 민폐를 끼칠 것 같은 때, 발등에 불 떨어진 경우 이런 때는 나름대로 집중해서 해내거든요. 그래서 스스로는 어느 정도 괜찮다고 생각한거 같아요.
제 경우, 충동성은 없고 주의력 부족으로 금전적, 신체적 손해를 보는 경우였어요. 뭐 꺼내고 서랍, 찬장 문 안 닫기, 집에서 변기 물 안 내리기, 불 안 끄기 등등 사소한 실수가 빈번하구요. 1-2-3 이 순서대로 일 해야지, 생각하다가 1-3으로 넘어간다든가 하는 일도 많았어요.
우선 최저 용량으로 약 받아왔는데 부작용 없이 정상인의 삶을 얼른 경험해보고 싶네요.
조금 혼란스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 그래서 그랬구나후련하기도 하네요.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기는 조심스럽고 소주담에 이렇게 털어놔 봅니다 ㅎㅎ 그리고 병원 방문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얼른 가보시라고 하고 싶어요.
첫댓글 저 약 먹은지 2주 좀 안 됐어요. 저는 성인 adhd 중에서도 아주 아주 아주 심한 케이스라고 하네요. 중증인거죠 한마디로.. 저는 많이들 먹는 콘서타 말고 집안 모계 내력으로 인해 조현병 발병 고위험군이라 아세목세틴? 이걸 처방해 주셔서 먹고 있는데 아직까진 그 어떤 화학적 반응이라던가 약효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최소 세달정도는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해서 세달은 기다려보려구요. 저는 오히려 adhd 진단 받고 예상했었기 때문에 놀랍진 않았으나 한편으론 안심되었어요. 이유는 내가 이모양 이꼴인데(?) 만약 이게 adhd도 아니라면 도대체 나라는 사람은 무엇이란 말인가? 무엇이 문제인가? 싶었거든요. 참고로 저는 컴퓨터 검사 도중에 뛰쳐 나갔어요. 하도 문제가 안 끝나길래요..... 근무하시는 간호조무사 선생님께서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고...;;
집중력 검사는 지루해서 나중에는 살짝 졸립더라구요ㅋㅋ
그저께 만난 지인이랑 저도 비슷한 이야기했네요. adhd가 아닌데 그 꼬라지로 사는 거면 어떡하냐고요 ㅋㅋㅋ
우리 힘내서 약 잘 먹고 남들처럼 빠릿빠릿하게 살아가 봐요!
줌님, 제 생활패턴?이 줌님이 쓰신 글과 비슷해요. 진짜 닥치면 순서 정해서 어떻게든 하는데 그게 아니면.... 혹시 검사하는 데 비용은 얼마나 드셨을까요??
제가 글쓴이는 아니지만 전 검사비용 12 진단결과 듣는 비용 6 해서 총 18만원 들었어요. 이거 병원마다 다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세요^^
저도 18만원 쯤 찍혔네요. 초진이라 집중렫검사비용비보험 11만원, 뇌파 검사 보험 3.5만원에 일주일치 콘서타 최저 용량 포함된 금액이에요ㅠㅠ 큰 돈이죵…
헐 보험이 적용됐나요? 제가 간 곳은 보험 안 된다고 하셨는데 ㅠㅠ 흑
뇌파검사만요. 정신과 초진일 경우에만 된다고 하셨어요
@살좀가져가줘요 감사합니다! 검사하고 나서 ADHD로 판명되면 약은 보험이 되는건가용???
@호에에엥 아하... 그 정신건강의학과가 집 근처에 한 두군데 정도 있는데 홈페이지가 없어서 ADHD 검사를 하는 지 알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줌님은 인터넷에 검색하셔서 가셨을까요???
전 가까운 곳 찾았다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갔는데 한 번 전화해보세요. 어차피 진료 받으려면예약도 해야하니까요. 그런데 막 엄청 특수한 검사는 아닌 거 같아서 아마 웬만하면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약은 보험이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약을 병원에서 바로 주더라구요! 신기 ㅎㅎ
저는 정확히 약까지 총금액 188,100원 나왔네요
@호에에엥 제가 호르몬약을 먹어서 그런건지 adhd인 건지 알 수가 없어서 도대체 제가 왜 이러나 하는 생각이 요새 많이 들었거든요. 인터넷 검색해서 한 번 찾아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줌님!
저도 조용한 adhd예요. 과잉 행동은 없는데 집중력 부족해서 맨날 덜렁거려요ㅠㅠㅠ 겉으로보기엔 차분하단 말 듣고 학업성적 좋았었는데.. 알바같은거 하면 1-5단계 순서대로 해야하면 꼭 하나 빼먹고.. 머리 속으로 노래 부르고 누군가랑 대화하는 상상 자주해서 가서 검사했더니 의사쌤이 약없이 지내느라 힘드셨겠다고 하도라고요... 저는 오히려 진단받으니까 내가 이래서 그랬구나 이해가서 속이 시원했어요ㅠㅋㅋㅋ
확실히 약먹으니까 실행력이랑 집중력 늘어나서 신기해요
줌님 저도 어제 한 달 만에 약 시작하자고 하셔서 오늘 먹고 일하고 있는 중인데 좀 신세계네요… 실수를 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