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체육에서는 유행성 감염병에 대비해 수업 진행 전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1.발열체크
2.손 소독 및 교구소독 실시
3.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상호간에 스킨쉽 회피
5.활동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교구는 낚시공(핸드점핑로프)입니다.
낚시대를 닮은 교구를 이용한 영아대상 마이크놀이, 지팡이놀이, 산책활동 지팡이 타기 활동, 낚시활동을 통해 전신적인 신체발달 및 대 소근육을 중점으로 사용하는 활동으로 집중력과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고연령 대상 핸드점핑로프 활동으로 점프 및 쓰러지는 막대 잡기, 돌리고 뛰어넘기 등의 활동으로 키성장과 함께 대근육 및 집중력, 순발력, 박자감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교구입니다.
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성장체육 훌라후프의 모습입니다.
0.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성장체육 줄넘기를 실시하였습니다.
1.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공과 함께 산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2.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활동을 위하여 거리를 두고 자리를 잡아봅니다.
스스로 거리를 벌려보고 가까운 경우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3.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핸드점핑로프를 앞 뒤로 뛰어넘기 활동입니다. 신호에 맞추어 넘어갑니다.
4.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노래가 나오는 동안 줄을 뛰어넘습니다.
5.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좌우뛰기 모습입니다. 뛰는 모습이 새우처럼 보여 새우뛰기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6.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휴식 시간을 갖기 위해 게임을 진행 하였습니다.
호루라기 신호에 맞추어 박수를 치고 막대가 넘어지기 전 잡아봅니다.
7.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거리를 더욱벌려 핸드점핑로프를 돌려서 넘는 줄넘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8.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횟수를 정하여 줄을 돌리고 넘어봅니다.
9.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낚시대를 피하는 물고기 잡기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저연령을 대상으로 스택스 컵을 같이 활용하여 쌓기 놀이 및 낚시놀이 및 고연령 대상 높은 컵 쌓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유아기의 아이들은 신체활동을 통해 세상을 배우고 사람과 어울리는 능력, 자기 통제 능력을 기릅니다. 튼튼체육은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탐구심과 사고력을 길러주고 자신감을 키워주며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는 체육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실천합니다.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첫댓글 Q. 저연령의 핸드점핑로프 활동에는 어떤 활동들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마이크 처럼 만들어 노래부르기, 지팡이 짚고가기, 낚싯대 타고 점프, 낚시공 산책하기, 물고기 잡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Q. 성장체육의 줄넘기와 본활동의 점핑로프의 줄넘기가 중복이 되는데
설명의 방법 / 효과 / 아이들의 흥미에 대해서 궁금하네요
오늘 성장체육으로 실시한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이름을 가르쳐주며 도입하였습니다.
(오늘의 교구는 낚싯대 모양이다, 숨어있는 이름이 있다, 오늘 제일 처음 한 거랑 이름이 비슷하다. 줄넘기는 점핑로프라고한다. 이 도구도 점핑로프인데 핸드 점핑로프라고 한다. 이걸로 줄넘기를 해보자) 순으로 이야기 하였습니다.
활동 자체도 방법을 먼저 보여주며 앞뒤로 점프할 때 넘지 못하고 점프하며 줄만 밟는 모습, 새우처럼 점프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어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가지고 좋아하였습니다. 점프할 때 구령 앞, 뒤 를 외쳐주며 속도를 조절하거나 좌우로 뛸때 새, 우 등의 구령을 붙여주어 아이들이 따라하며 진행하여 집중과 효과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연령들도 핸드점핑로프를 돌리는 것을 어려워
하거나 위험하게 돌리는 아이들이 있는데 그럴 때 선생님의 지도 방법이 궁금합니다.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다시 방법을 알려주며 같이 돌려보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위험하게 하는 유아는 첫번째로 다시 약속을 상기시켜 진행하였습니다.
위험행동이 반복되는 경우 멈추었다가 다른 유아의 활동을 보고 약속을 다시 상기시켜 활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