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30824181909429
문재인, 하태경 발언에 '발끈'…"오염수 정부 대응, 아주 잘못"
문재인 전 대통령이 24일 "나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반대한다"며 "이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아주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v.daum.net
차현아 기자입력 2023. 8. 24. 18:19
[the300]
[구례=뉴시스] 이영주 기자 = 문재인 전 대통령이 8일 오전 전남 구례군 양정마을에서 열린 '섬진강 수해 극복 3주년 생명 위령제'에 참석해 인삿말을 하고 있다. 2023.08.08.
문재인 전 대통령이 24일 "나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반대한다"며 "이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이 아주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하태경 의원 때문에 한 마디 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이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어민들과 수산업 관련자들의 경제적 피해가 막심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민들과 수산업 관련자들이 입는 경제적 피해에 대해 강력한 지원책이 강구돼야 한다"고 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SNS에 신진서 9단의 세계바둑선수권대회 우승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글을 남긴 지 약 네 시간 만에 1000여개 넘는 댓글이 달렸는데 "한가하게 이런 얘기를 할 때냐"며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이후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기사를 공유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는 일본이 오염수를 방류해도 한국 바다에는 영향이 사실상 없다는 걸 알고 계실 것"이라고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