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036620.KS) 시장을 이기는 신생 브랜드사』
화장품/섬유의복 박현진 ☎️) 02-3772-1563
▶️ 시장을 이기는 패션 브랜드로 강한 외형 성장 중
- 긴축 통화 정첵에 의해 내수 소비 심리 악화, 평년 대비 온화한 기후 영향으로 내수 패션 소비시장 불안
- 이런 시장 상황에서도 시장을 아웃퍼폼하는 브랜드사(해외 성장 모멘텀 확보 혹은 신규 브랜드사) 존재
- 일본 캠핑 브랜드로 유명한 스노우피크 브랜드의 의류 라이선스 사업 영위
- 2022년 매출 1,175억원(+140% YoY), 영업이익 164억원(+1,310% YoY). 의류 사업 매출이 971억원, 모바일 사업(액티몬) 매출 204억원
▶️ 탑티어 브랜드로 발돋움할 역량 높은 브랜드사
- 2021년 오프라인 점포수 84개에서 2022년 131개로 백화점, 쇼핑몰 중심의 신규 출점이 매출 성장 견인
- 2023년 오프라인 매장 기준 160~170개까지 출점 가능할 전망. 매장당 월매출은 1억원 내외로 신생 브랜드임에도 매우 강하게 성장 중
- 특히 2012년 런칭했던 F&F의 디스커버리 브랜드와 비교할 때 성장 강도가 최소 유사하거나 더 강함
▶️ 이익 레버리지 극대화에서 안정적 마진 보전으로!
- 2021~22년은 패션 부문 손익분기점에서 이익 레버리지가 극대화 되는 시기. 올해는 안정적 마진 보전이 뒤따르는 시점
- 중장기 해외 성장 기회도 열려 있어 올 한해 주목해야 할 패션 브랜드사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2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