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포르쉐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차량 "포르쉐 911 GT2RS"이
입고되었습니다!
보기 드문 차량의 외관과 내부를
한번 둘러보고 작업기 시작할까요?
보닛부터 시작해서 매력적이지 않은 부분이 없는데요.
보닛의 에어홀과 에어로킷이 적용되어
색다른 느낌과 동시에 고성능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거기에 곳곳의 카본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고속 주행을 목적으로 하는 차량이다보니
연료를 가득 채워도 1470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입니다.
경량화를 위해 911터보 보다 7kg 가까이
무게가 줄어든 티타늄 배기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배기음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성능을 말하자면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되었으며 최고출력은 700마력,
최대 토크는 76.5kgm을 발휘합니다.
고성능 차량의 핵심
최고 속도는 340km/h, 제로백 2.8초의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실내의 스포츠 시트와 스티어링 휠 역시 카본입니다.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계기판과 기어봉
역시 레이싱 카 답게 시트 뒷쪽의 스트럿바
말이 더 필요없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보스 오디오가 적용되어있는데
현제 포르쉐에서 나오는 차량과는
디테일이 조금 다른 유닛입니다.
오너분께서는 좀더 탄탄하고 해상력이 높은
사운드를 원하셨습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브랜드인 "포칼"과 "소닉디자인"스피커 중에
카랑카랑한 고음과 탄탄한 베이스가 매력적인
"포칼 유토피아" 라인업으로 업그레이드를
추천해드렸습니다!
포르쉐 911 GT2RS
포칼 스피커 튜닝 :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비위드 1080 앰프
2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작업에 들어가기 앞서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진행하여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꼼꼼하게 보호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의 규모, 차종에 상관없이
마스킹 작업은 작업전 필수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
+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
비위드 1080 앰프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입니다.
사이즈가 작은만큼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
거친 고음을 출력합니다.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한 후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를
양쪽 대시보드 사이드 위쪽으로 인스톨하였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는
베릴륨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베릴륨이라는 금속은 강철에 비해 강성이 높고
아주 가벼운 소재이기에 카랑카랑한 고음을
굉장히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상력이 매우 높아
특히 악기의 선율이 아름답게 들려
클래식, 재즈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포칼 유토피아 6WM 미드우퍼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우퍼의 경우
다른 보스 오디오 옵션이 적용된
순정 스피커와는 다른 디테일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다소 밀도감이 아쉬운 탓에
탄탄한 베이스를 자랑하는 포칼 유토피아 미드우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포칼의 6WM 미드 우퍼를
1:1 순정형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폭발적인 중저음과 밀도감 있는 베이스가 일품인
포칼 유토피아 라인의 제품입니다.
역돔 형태로 제작되어 단단하고 라우드 한 사운드를
내어주기 때문에 어떤 음악을 듣더라도
다이내믹하고 풍성한 베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우퍼의 옆에는 미드레인지가 존재하는데요.
좀더 디테일한 중음을 감상하기 위해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5WM 유닛으로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 미드레인지는
평면과 가까운 W 콘지가 적용되어 있어
사운드의 왜곡을 최소화 합니다.
중음역은 음악의 핵심인 보이스 사운드의 음역대에
해당하며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함으로써
사운드 개선의 폭이 넓어져 확연히 달라짐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탑재되어 있어
해상력이 뛰어나며 밀도 있고 웅장한 중저음 역을
표현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순정 미드레인지와는 다르게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작은 마그넷이 적용된
순정 센터스피커입니다.
물론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좋지만
다소 아쉬운 내구성을 보여주는데요.
사운드의 디테일을 높이고 싶다면
센터 스피커도 업그레이드 해야하죠.
순정 센터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W0251을 대시보드 중앙에
순정형으로 매립했습니다.
차량의 어디서나 음악을 들어도
사운드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왜곡 없이 균일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넓은 영역의 음역대를 무리 없이 재생하여
훤씬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위드 1080 앰프
하이파이 카오디오 브랜드로 유명한
비위드에서 출시한 1080 앰프입니다.
플러그 인 플러그로 연결해 약한 출력을
최대 3배로 증폭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덕에 깔끔한 시공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별도의 전용 케이블이 있어
순정 배선들의 손상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보이는 철판에는
배선과 부품들이 아무런 방진 작업 없이
드러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소음이 생길 수 있고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이
철판 전체를 울려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시공한 선들을
간섭하지 않고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경량화 때문인지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데요.
고속 주행하는 차량일 수록
주행풍과 각종 소음이 도어로 유입되기 쉽습니다.
먼저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쉽게 떨리는 트림 안쪽에 시공하여
진동과 떨림을 차폐한 후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주행풍을 막아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공하는게 효과는 더 좋겠지만
조립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필요한 부위만 시공했기 때문에
추후 문제가 없으며 주행풍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아무리 좋은 차량이라도
아쉬운 부분은 있기 마련입니다.
사운드는 상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성향에 맞는 사운드를 찾기 위해서는
직접 들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죠.
매장에는 스피커를 직접 들어볼 수 있도록
데모카가 준비되어있으니
방문하셔서 청음해보세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아래 배너의 연락처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