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의 관심이 많은 김여시..는 바로 나.
완전!!! 개인적인!!!! 나만의 의견!!
22년에 기대되는 밴드를 10팀을 뽑아서 가지고 옴.
아티스트를 알아가자는 의미니까 재미로만 봐줬으면 좋겠음 (제발)
(댓글로 다른 기대되는 밴드에 대한 의견은 너무 감사하게 받을 게!!)
1. 기프트
슈퍼밴드 시즌 1을 통해 베이스, 보컬 멤버를 접했던 나..
보컬 목소리 듣고 처음에는 그냥 호불호 갈리겠다. 싶었는데 진짜 가면 갈수록 얘 뭐야~ 이렇게 됐던 루시라는 팀으로 준우승했지만, 본인 팀으로 돌아가겠다며 탈퇴.
하지만 루시는 잘 풀렸지만, 대상의 이력을 몇 번 가지고 있는 ‘기프트’는 생각보다 풀리지 않아서 아쉬운 그룹
그래서 재작년에 다 같이 TV 프로그램 오디션에 도전! 프로그램도 잘 안되고, 아쉽게 준우승함.
지금 보컬멤버 혼자 싱어게인2 하고 있는 중
2.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Day6 이후 6년만에 나온 JYP 밴드 그룹
생각보다 마이너틱하고, 선이 굵은 음악을 하는 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2위로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한다. 하지만 국내 반응은 생각보다 잔잔해서 다음 앨범에 대중적인 사운드의 곡을 한다면 아마 팡하고 터지지 않을까 싶음.
하지만 지금 밴드 색도 너무 좋아서 색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거 같음. (큰 회사는 다 뜻이 있겠지.. 뭐)
3. 루시
슈퍼밴드 시즌 1에서 가장 잘 된 팀이 아닐까 싶음.
기존 밴드와 다르게 바이올린이 이 팀의 큰 강점이다.
작년에 올림픽 3관왕 양궁선수 ‘안산’이 듣고 싶은 노래로 ‘루시-개화’가 뽑혀서 안산선수 BGM으로 많이 사용되면서 더 많이 알려졌다.
그 이후로 앨범도 더 자주 내고, 인지도도 많이 높아진 거 같음
4. 더 픽스
국내에서는 여성 락 밴드가 정말 찾기 어려운데, ‘슈퍼밴드 시즌 2’가 이걸 해냈습니다!!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4인조 밴드 (드럼, 기타, 보컬, 프로듀서)
아쉽게 4위로 우승은 못했지만, 진짜 드럼 파워 진짜 좋고, 보컬도 진짜.. 음색 쩔고 샤우팅 장난 없음. 꼭 잘 됐으면 하는 밴드
5. KARDI (카디)
거문고가 있는 밴드로 가장 많이 알려진 그룹이 아닐까 싶음.
그리고 일단 보컬 미쳤음. ‘보이스 코리아 2020’에 나왔었는데 음색으로 무대 찢은 기억이 남
6. The Volunteers
백예린, 구름이 소속되어 있는 밴드.
17년도에 결성되어 자작곡을 사운드 클라우드와 유튜브에 업로드하면서 활동 21년 5월에 앨범도 나왔는데 모든 곡이 영어 가사라 유교걸인 나는 조금 아쉽지만 다음 앨범에는 한국어가사가 있는 노래가 있었으면 함.
최근 LP가 출시됐는데 11000장이 넘게 팔렸다고 한다.
다음 앨범이 무척이나 기대되는 팀 중 하나.
7. 원위
프듀 ‘동명체조’로 유명한 동명이 있는 그룹이자 ‘야행성’ 이라는 노래가 가장 유명한 밴드.
하지만 다른 타이틀 곡이나 수록 곡들이 너무 좋은데, 원위에 관심있는 사람 아니면 야행성을 제외한 나머지 곡들은 잘 모르는 거 같아서 아쉬움.
야행성이 잘 된 후로부터, 우주 시리즈로 발매하는 거 같은데 다 컨셉이 확실하고 정말 소신 있게 밴드 음악 하는 거 같아서 응원하게 된다.
8. 9001(Ninety O One)
처음에 이게 무슨 팀이지? 했는데 상표권 문제 때문에 9001로 팀명을 변경했다고 한다.
슈퍼밴드 덕후였던 나는 이 밴드도 슈퍼밴드 출연했던 ‘조곤’, ‘김준협’을 통해 알게 된 팀이다.
팀의 색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 어딘가의 R&B 밴드라고 한다.
아직 팀 명을 ‘9001(Ninety O One)’로 바뀐 뒤 앨범을 내지 않아서 19년 앨범이 마지막 앨범 22년에는 활발한 활동해줬으면 좋겠음.
9. 설(surl)
요즘 가장 핫한 밴드가 아닐까 싶음
설(Surl)은 고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내온 1998년생 동갑내기 친구들로 구성된 4인조 밴드라고 한다. 브리티시 록과 블루스를 기반인 밴드라고 하는데 나는 ‘눈’이라는 곡을 통해서 이 밴드를 알게 되었는데 이 곡은 밴드 설의 특징과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한다.
20년 8월에는 박재범이 ‘Don't Say No’ 이 노래에 피처링도 해주고, 단독 콘서트도 열며 밴드로서 입지를 굳히는 중이다.
10. 웨스(WESS)
슈퍼밴드 2에서 시티팝 장인이라고 불렸던 ‘녹두’를 주축으로 만들어진 밴드.
진짜 블랙핑크 ‘Forever Young’을 레트로풍으로 편곡한 건 진짜 너무 좋아서 음원도 없어서 유튜브로 무한 재생 했음.
결승으로 못가고 떨어져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렇게 밴드를 스스로 만들어주다니
진짜 고마울 뿐. 거기다 여성 멤버까지 추가해서 더 좋음
(추가 된 여자 분은 신세휘라는 배우라고 해서 더 흥미 돋)
완전 내 개인적인 취향을 통해서 한 거라 그냥 재미로만 봐줬으면 좋겠고,
혹시 여시들이 생각하는 22년에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줘!!
첫댓글 서도밴드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