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9번이 제게 첫번째로 의미하는것은, 제가 태어난 날입니다. (인자기 생일은8월9일) 그래서 제 운명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도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중앙공격수의 (CF) 등번호라는것, 제가 언제나 달았던 번호였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이 번호는 항상 득점을 하는 선수의 등 번호라는 거지요. 9번을 오랫동안 달 수 있었던것은 정말 기쁜일입니다.
2. 당신의 커리어에서 가장 중요했던 골은?
- 당연히 아테네에서의 결승골입니다. 그다음엔 2007년 요코하마에서있었던 클럽월드컵에서의 골, 그다음으로는 몬테카를로에서의 골입니다. 정말 굉장한 한해였지요. 그 3경기에서의 5골은 평생 잊지 못할것입니다.
3. 밀란의 새로운 스트라이커들에게 해주고싶은 말은?
- 우리는 정말 운이 좋게도 좋아하는 스포츠를 직업으로 가지고있습니다. 그 기쁨은 형언할수없지요. 선수들에게 조언해주고싶은 것은 모든것을 쏟아붓고, 어리석은 일들로 자신의 재능을 날려버리지 말라는겁니다.
4. 일본음식을 좋아하나요?
- 초밥을 좋아합니다. 일주일에 2,3번정도 먹습니다. 그것이 일본의 음식이라는걸 알고있어요. 저는 언제나 아시아에 큰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주 멀리 떨어져있는 지역을 사랑하는데 큰 자부심과 행복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5. 피를로와 카카중 누가 더 많은 어시스트를 해줬다고 생각하나요?
- 모든 팀메이트들이 놀라운 어시스트를 해주었지요. 그래도 정말 눈에띄는 한명이 있어요. 바로 카카입니다.
2007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두번째 골을 넣을 당시 오프사이드 앞쪽에 위치한 제게 공을 패스해주었고 정말 특별한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피를로도 정말 많은 어시스트를 해주었지만, 카카가 이겼네요 :)
6. 타임머신을 탄다면, 바꾸고싶은 일이 있나요?
- 제가 태어난 날입니다. 지금 당장은 한 20년쯤 젊어져서, 그 다음 20년을 이 클럽(밀란)에서 뛰고싶네요.
7. 동생 시모네와 뛰고싶다고 바란적이 있나요?
- 동생과 국가대표팀에서 뛰었던것에 대해 굉장히 만족하고있습니다. 내 가족이 이탈리아에서 같이 뛰고있다는것은 정말 특별한 일입니다. 물론 시모네도 좋은 커리어를 가지고있고, 국대에서 같이 뛰었다는것으로도 정말 행복합니다.
8. 골을 넣는것이 좋나요,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는게 좋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음 축구는 언제나 제게 있어서 최우선순위입니다. 특히 제가 어렸을 때는 더 그랬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피치위에서 제 주위를 둘러싼 함성과 환호성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언제나 제 골과 승리를 밀란과 함께 해왔습니다. 음, 축구는 언제나 제맘속에 있어왔지요.
9.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 피치 밖에서는, 항상 사람들이 제게 주었던 사랑을 받았을 때 입니다. 축구선수와같은 직업을 가진것의 최고의 장점이지요. 피치 위에서는, 항상 그래왔듯 행운을 가지고있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그리고 월드컵에서의 일들이 정말 행복했지요. 밀란의 일원으로써, 팀원들과 함께 얻었던 짜릿한 승리에 만족합니다. 이것들이 제 인생에서 최고로 아름다운 부분입니다.
첫댓글 이오빠도 이제 정착도 할때 되었을텐데 오빠 닮은 아들이나 딸이면 참 예쁘게 사랑스러울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