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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한 시민권 : 완전한 시민권을 가진 팝은 제국에 완전히 동화된 인구집단이다. 그들은 민주정에서는 투표권을 가지고 모든 종류의 리더가 될 수 있다. 그들에게는 인구조절을 할 수 없다.
카스트 시스템 : 카스트 시스템을 가진 종족은 완전한 시민권과 노예를 가진다. 농장과 광산에서 일하는 팝은 노예화되고 나머지는 노예노동의 과실을 향유한다.
제한된 시민권 : 제한된 시민권을 가진 종족은 제국에 동화되지 않았지만, 용인되고 있는 것이다. 노예화되지는 않았지만, 그들의 투표권과 참정권은 축소되어 있고, 인구제한을 걸 수 있으며, 코어월드(아래에 설명)에 정착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노예 : 이 세팅의 종족은 모두 예외없이 노예화된다. 그들은 어떤 권한도 없으며 가장 열악한 조건에서 살게된다.
배제대상 : 배제대상은 제국에 있길 원하지 않는 종족들이다. 정화 정책에 따라서 이것은 그 종을 멸절대상으로 삼는 것일 수도 있고, 그냥 제국 밖으로 내쫓는 것일 있다.(아래에 추가 설명)
Military Service is the martial obligations placed on this species by your empire. It can range from allowing Full Military Service as both soldiers and officers, allowing you to recruit generals and admirals from the species even if they would normally not be allowed to be leaders (for example due to Limited Citizenship) all the way down to a full exemption from all military service.
군역은 제국에 의해 종족에 주어지는 군사적 의무이다. 그 범위는 병사와 장교가 될 수 있고, 설사 (예를 들어 제한된 시민권 때문에) 리더가 될 수 없더라도 장군과 제독을 뽑을 수 있는 완전한 군역부터, 모든 군사적 의무를 면제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Living Standards represents how economically favored a population is, for example whether they benefit from social welfare or have restrictions placed on what kinds of occupations they can be employed in. The higher the living standards of a Pop is, the more Consumer Goods it will use, and the happier it will be (more on Consumer Goods below).
생활수준은 경제적으로 얼마나 유리한지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사회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직업에 제한을 가지는지를 말한다. 높은 생활수준의 팝은, 더 많은 소비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 행복할 것이다.(소비재는 아래에 추가)
Migration Controls determines whether a species is allowed to freely migrate between worlds or not. Restrictions on migrations are always in place for slaves and pops that are being purged.
이주 통제는 어떤 종족이 자유롭게 이주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결정한다. 노예와 정화대상인 팝에게는 이주제한이 항상 걸려있다.
Population Controls determines whether a species is allowed to grow its population or not. Species with population control will not grow new pops, but neither will their existing pops die off.
인구조절은 어떤 종족이 인구를 늘릴 수 있는지 아닌지 결정한다. 인구조절이 걸린 팝은 새로운 팝을 만들지 않지만, 있는 인구가 죽지도 않는다.
In addition to determining what a species is able to do, species rights will also affect a variety of other factors such as happiness and consumer goods (for example, Pops are generally not very pleased about being enslaved or having population controls placed on them). Different factions in your empire will also have different preferences for what species rights you employ, such as Authoritarian pops liking Caste Systems and Supremacist factions being less than happy with granting Full Citizenship to aliens.
어떤 종족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정하는 것 외에, 종족 권리는 행복도나 소비재와 같이 여러 다른 팩터에 영향을 준다.(예를 들어, 팝들은 보통 노예화되거나 인구조절당하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제국의 다른 팩션들은 또한 어떤 종족권리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다른 선호도를 보인다. 예를 들자면 카스트 시스템을 좋아하는 권위주의 팝과 우윌주의 팩션들은 외계인에게 완전한 시민권을 주는 것에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Purge and Slavery Types (Paid Feature)
In addition to the free species rights given to everyone in the Banks update, there is also a paid element, namely the special Purge and Slavery policies that allows you define in which manner your empire utilizes slavery and purging vis-a-vis specific species. The default options (Chattel Slavery and Extermination) are always available even without the expansion, and those without the expansion can also make use of Displacement via a policy, but the rest are only for expansion owners.
정화와 노예 타입(유료)
뱅크스 업데이트로 주어지는 무료 종족권리 외에, 유료 요소가 있는데, 이름하여 특별 정화 및 노예 정책은 제국이 노예를 활용하는 방식과 어떤 특정 종족을 정화하는 방법을 정의한다. 기본옵션(동산 노예제 및 멸절)은 확장팩이 없어도 언제나 사용할 수 있고, 확장팩이 없는 사람도 정책을 통해서 추방할 수 있다. 그러나 나머지는 확장팩이 있어야한다.
The slavery types are as follows:
노예타입은 다음과 같다.
동산 노예 : 이것은 거대한 규모의 강제노동을 뜻한다. 동산 노예는 식량과 미네랄 생산에 보너스를 가지며 에너지/과학 생산에 큰 페널티를 가진다. 카스트 시스템 하에서는 미네랄과 식량을 생산하는 모든 팝은 노예화된다.
하인 : 이는 농장노예와 가사노예의 조합을 뜻한다. 국내 노역자들은 어떤 자원 생산에도 보너스가 없고 미네랄/에너지/과학 생산에 약간의 페널티를 받는다. 그러나 행성의 모든 비 노예 팝들의 행복도를 올린다.
전투 노예 : 이는 강제적 군사 농노이다. 전투 노예는 어떤 자원생산에도 보너스가 없고 미네랄/에너지/과학 생산에 보통 정도의 페널티를 받는다. 그러나 그들에게서 징집된 병사는 더 강력하다.
가축 : 이는 식량으로 쓰기 위해 주기적으로 추려지는 종족을 말한다. 가축은 고정된 숫자의 추가 식량을 생산하지만, 다른 종류의 자원은 전혀 생산할 수 없다.
The purge types are as follows:
정화 타입은 다음과 같다.
절멸 : 대상 종족은 모든 수단을 동원하려 체계적으로 살해당한다. 이는 가장 빠른 형태의 정화 방법이지만, 대상이 되는 팝들은 죽어가는 동안 아무것도 생산하지 못한다.
추방 : 대상 종족은 강제이주와 주거지 파괴를 통해 추방된다. 추방된 팝은 살해되지 않고, 그들을 환영할 다른 제국으로 도망가거나, 어쩌면 빈 행성에 정착하려 할 수도 있다. 이 과정은 느리지만 다른 정화방법에 비해 다른 제국들에게 좀 더 가벼운 분노를 일으킨다.
강제 노동 : 대상 종족은 캠프로 이동되어서 부족한 식량과 적절하지 못한 주거지 같은 가혹한 조건하에 힘든 노동을 하게 되어 효과적로 죽음에 이르게 된다. 강제노동을 하는 팝들은 멸절보다는 느리게 죽어가지만, 미네랄과 식량, 에너지(에너지는 꽤 큰 페널티를 받음)를 생산한다.
가공 : 대상 종족은 다른 팝들이 먹을 식량으로 가공된다. 가공되는 팝은 일정량의 식량을 만들고 꽤 빠른 속도로 죽는다. 그러나 다른 자원을 생산하는 용도로 쓸 수는 없다.
중성화 : 대상 종족은 화학적 거세나 생물학적 변형으로 인해 자식을 생산할 수 없다. 중성화된 팝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심지어 높은 수준의 생활을 영위할 수도 있지만, 행복도에 큰 페널티를 받는다. 죽는 속도는 종족의 자연적인 수명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매우 느리다.
Consumer Goods (Free Feature)
소비재(무료)
Another issue we're trying to tackle in Banks is mineral inflation. Mineral production has a tendency to snowball in the mid- and lategame, particularly in large, sprawling empires. In order to address this we've introduced a new mineral cost called Consumer Goods. Consumer Goods represents the portion of your industrial base that is occupied with seeing to the needs of your population, ie producing butter instead of guns. Each Pop in your empire will use a certain amount of Consumer Goods each month, with the amount primarily dependent on their living standards. Each unit of consumer goods costs a certain number of minerals dependening on factors such as ethics, traditions, whether your empire is engaged in a defensive war and so on.
우리가 뱅크스 업데이트에서 처리할 또 다른 이슈는 미네랄 인플레이션이다. 미네랄 생산은 게임중반부터 끝까지 점점 커지는 경향(스노우볼)을 가지는데, 특히 크고 거대한 제국에서 그렇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재라는 새로운 미네랄 사용처를 소개한다. 소비재는 예를 들어 총 대신 버터를 생산하는 것 같이 인구들의 필요를 만족하기 위한 생산공장의 부분을 나타낸다. 제국의 각 팝은 기본적으로 각 생활 수준에 따라서 매달 일정량의 소비재를 사용할 것이다. 소비재의 각 단위는 윤리관, 전통, 전쟁중인지 등의 팩터에 따라서 일정량의 미네랄를 소비한다.
Refugees and Core Worlds (Free Feature)
난민과 코어월드 (무료)
The last thing we'll be covering today is some new policies that tie into the mechanics of species rights. The Core Worlds Population policy determines which Pops are allowed to live on your core (non-sector) planets, and can be set to either allow only citizen Pops (Full Citizenship/Caste System), citizen and slave Pops (Full Citizenship/Caste System/Slaves) or open them up to all species. If you restrict your core worlds and there are prohibited Pops living there, they will move away, either migrating to your sectors or fleeing your empire altogether if there is another empire willing to take them. It is also possible for Pops that are enslaved or targeted for extermination to escape your empire, particularly if there is an influential Xenophile faction that is helping them flee.
오늘 보여줄 마지막 요소는 시민권리와 연결된 몇가지 새로운 정책이다. 코어월드 인구 정책은 어떤 팝이 코어(섹터가 아닌) 행성에 살 수 있는지 결정하며, 오직 시민권자(완전 시민권/카스트 시스템)만 허용할지, 시민권자와 노예팝(완전 시민권/카스트 시스템/노예)만 허용할지, 또는 모든 종족에게 완전히 열어둘지 정할 수 있다. 만약 코어월드를 제한했을때 거기 금지된 종족이 살면, 그들은 섹터로 이주하든지 받아줄 제국이 있다면 다른 제국으로 도망가든지 이동할 것이다. 특히 만약 도망을 도울 영향력있는 외계인친화 팩션이 있다면 팝이 노예화되거나 멸절대상이 되었을때 제국에서 도망갈 수도 있다.
Whether or not another empire is willing to accept those fleeing purges, slavery and resettlement depends on your Refugees policy. You can choose to accept other species will open arms, allowing refugee Pops to freely move into your empire, be more restrictive and accept only those Pops you have deigned to grant citizenship, or simply shut down acceptance of refugees altogether.
제국이 정화나 노예, 강제이주에서 도망치는 자들을 받아들일지 어떨지는, 난민 정책에 달려있다. 당신은 두팔을 벌려 다른 종족들을 받아들여 제국 내에 자유롭게 이주할 수 있게 하거나, 더 제한적으로 시민권을 부여한 팝만을 받아들이거나, 완전히 난민들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Right, that's all for today! Next week we'll be talking about something I know a lot of people have been wanting for some time: Orbital Habitats. Don't miss it.
좋아, 이게 다다. 다음주에는 많은 사람들이 원해왔던 궤도거주시설에 대한 것을 말할 거야. 놓치지마!
첫댓글 갓겜이 된다는 흥분+이번 방학에는 못 한다는 분노
제노페이지가 또...
히히 우주에 지성체는 인류로 충분합니다
아무렴 좋아. 1.5패치를 빨리 내놓아라!
와.. 갓패치 느낌이..!
드디어 하등종족을 순대로 가공할 수 있겠군요. 흐흐
갓텔라리스가 되어간다
좋네요. 이제 순수정화주의자를 위한 엔딩만 나온다면 ㅎㅎ
대박이네요. 바로 이거야
가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능 나오길.. ㅠㅠ
그래사 언제출시....?
마지막에 Orbital habitat는 궤도 거주민보다는 궤도 거주시설이 낫지 않을까요?
그게 적당하겠네요. 수정했습니다.
점점 컨셉덕후들의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패치로 나가는군요. 가축에 가공에 ㅋㅋㅋㅋ
전투노예, 가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예!
그럼 이제 순수주의가 아닌 국가에서도 정화를 할 수가 있는걸까여?
집단주의도 할 수 있지 않아요?
@엘다트 그러고보니 집단주의도 되는군여 순수 군국 아니면 군국물질로만 해서 잠시 잊고 있었네여
하지만 처음엔 버그가 난무할 것이 예상이되네요. 로봇을 식량으로 가공이 가능하다던지 준지성체를 시민권 설정이 가능하다던지... 언제나 그래왔던 것처럼.
주종족은 수도행성에서 호의호식하며 살고 나머지 종족을 전투용으로 삼다가 반란 팩션으로 무너지는 컨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