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왕산 케이블카
강원도 평창 발왕산 정상 부근, 국내 스카이워크 중에서는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발왕산 스카이워크가 작년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스카이워크가 설치된 발왕산 정상까지는 용평리조트에서 케이블카를 이용해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데요.
해발 1,485m 고지의 발왕산 정상 부근까지 케이블카 길이만 해도 3.7km 정도입니다. 실제 케이블카를 타게 되면 작은 능선을 몇 번이나 타고 넘어가는 코스로 이어져 있고 편도 탑승 시간만 해도 약 20분 정도로 생각보다 긴 편이에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 부근에서 내리면 바로 스카이워크로 이어지는 계단을 통해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 높이에 지어진 스카이워크답게 하늘과 맞닿은 스카이워크의 모습이 정말 웅장한 모습인데요. 마치 하늘 위를 걷고 구름이 발아래에 있는 듯한 풍경이기도 합니다.
강원도 가볼 만한 곳, 발왕산 정상 부근은 스키 중급자 이상 코스가 시작되는 곳이기도 해서 하얀 설원을 가르는 스키어들의 모습도 볼 수 있고요.
날씨가 좋을 땐 멀리 강원도의 설산과 함께 3년 전 동계올림픽이 열렸던 알펜시아 스키 점프대까지 볼 수 있답니다. 특히 사방이 트여 있는 곳이라 해가 지는 일몰 무렵에 오르게 되면 꽤 근사한 일몰 풍경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스카이워크가 있는 곳이 발왕산 정상 부근이긴 하지만, 완전한 정상은 아니고 실제 정상까지는 산책로를 따라 15분 정도 걸어가야 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계속 걸어가다 보면 해발 1,458m 발왕산 정상 표지석이 반겨주는데요. 그리 가파르거나 힘들지 않은 코스이니 스카이워크만 둘러보지 말고 정상 표지석 있는 곳까지 다녀오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스카이워크 아래쪽 주변으로는 발왕산 가든 데크길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발왕산 데크길은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데크길을 걷다 보면 청정자연수인 발왕수가 흘러나오는 곳이 있어, 이곳에서 맑고 시원한 물 한 모금 마셔보는 것도 좋은데요. 다만, 추운 겨울철에는 바위에서 흘러나오는 발왕수가 얼어 있기 때문에 발왕수를 맛보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발왕산 케이블카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평리조트)
-운영시간 : 10:00~18:00, 월요일 휴장
-케이블카 탑승요금 : 왕복기준 대인 25,000원 소인 2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