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일이 바빠서 제대로 공부도 하지 못하고 일단 시험 문제 구경이라도 하고 오자 하고 나섰습니다. 이렇게 글을 남길 수 있을거라 생각도 못했네요. 여러모로 신경 써 주신 히어리99님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CBT 시험에 익숙한 분들은 상관 없겠지만 처음 겪는 분들도 있을까봐 잠깐 언급드립니다. 시험은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해당하는 답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못 푼 문제는 나중에 '안푼문제'를 클릭해서 풀거나 찍으면 됩니다. 쩝.
펜이나 계산기는 가져가셔도 그리 쓸 일은 없을 겁니다. 화면 하단 좌측에 윈도우 기본형 계산기를 사용하면 간단한 연산은 됩니다.(근데 이게 계산을 하니 소숫점자리를 나타내지 않는 황당한 상황이 발생하긴 하더군요.) 종이는 '연습지' 배포 시에 받으시면 간단한 수식을 적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CBT 시험의 장점은 바로 그 자리에서 합격 여부가 확인됩니다. 발표 날짜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게 너무 좋더군요.
히어리님이 아래 글에 댓글을 달아달라셨는데 공부를 제대로 하지도 않다 보니 기출 문제와 다른게 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합격을 위한 팁이라면 지금이라도 기출문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엔 많은 문제가 익숙한게 나왔습니다. 답이 익숙하지 않아서 문제였지 기출문제가 상당히 나왔습니다.
생각나는 문제는
- 가로 세로 1km에 가장자리 효과 100m 인데, 그 곳에 폭 10m의 도로가 십자형으로 놓일 때 기존과의 차이를 %로 묻는 문제(히어리님 댓글에 어떤분이 그림으로 그린 내용)
- 신경계는 외배엽에서 유래
- 완모식 총모식 등
- 엽축이 갈라지지 않는 것? 단엽 우상복엽 장상복엽??
- 학명의 과명과 종소명
- 과 어미
- 자포동물의 유생 폴립형과 메두사형
- 촌충 편형동물
- 기본분열조직이 분화되어 만들어지는 것
쓰다보니 생각나는건 기출문제네요. 기출문제 열심히 푸시라는게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일 것 같습니다.
제 경우는 전자문제집 CBT(사무실에서 풀기에 용이합니다.ㅋ)와 히어리님이 소개해 주신 블로그 돌아본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후기 감사합니다!
필기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자세한 필기 후기와 팁 까지 고맙습니다.
그리고 많은 신출문제까지 올려 주시는
정성과 마음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오늘 받은 좋은 기운을 실기 시험까지 밀고가
최종 합격하는 기쁨을 맛보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합격 축하드려요! 후기 참고해서 저도 열심히 해볼게요!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