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저녁노을
육수는 냄비에 맥주컵 기준으로 물 9컵과 잘라놓은 양지 300g을 넣고 끓여준다. (처음에는 센 불로 끓이다가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 후 거품은 걷어내고 40분간 은근히 더 끓여주면 육수는 약 5컵 정도 남게 되고 삶은 양지는 건져내어서 따로 둡니다.)
▶ 고추기름 만들기
냄비에 식용유 3숟가락을 넣고 약불에서 다진 마늘 2숟가락을 넣고 1분간 볶아준 후 불을 끄고 고춧가루 2숟가락을 넣어주면 고추 기름이 완성된다.
▶ 양념 만들기
삶아 뒀던 양지, 데친 느타리에 후추, 고추기름, 다진 마늘, 고춧가루 2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조선간장 2큰술, 진간장 4큰술, 된장 2/3큰술을 넣고 잘 버무려 준다.
㉠ 고추기름에 썰어둔 무를 넣어 살짝 볶아준다.
㉡ 만들어 둔 육수 5컵에 위의 버무린 재료들을 넣어준뒤 까나리 액젓 1큰술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5분정도 더 끓이다가 잘라둔 대파와 숙주를 넣고 5분간 더 끓여준다.
㉣ 마지막에 어슷하게 썰어둔 대파를 넣어주면 완성된다.
▶ 무 돌나물 : 무를 먼저 무쳐준 후 돌나물을 넣어 살짝 버무려낸다.
▶ 콩나물
▶ 밤 묵
▶ 취나물
▶ 김치
▶ 김
▶ 완성된 식탁
황금레시피라 전혀 실패하지 않는 맛입니다.
그런데 남편은 식초가 들어간 걸 단번에 알아내고 시큼함이 싫다고 했습니다.
다음에 할 때는 식초는 빼고 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밥 한 그릇 뚝딱 먹어치우는 맛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따라 해 보세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 집 밥만 고집하는 저녁노을입니다. 부엌일이 두려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티스토리 블로그 http://heysukim114.tistory.com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네이브 블로그 http://blog.naver.com/hskim4127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hskim4127/ap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