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일산 ~ 서울강남 지하급행전철???????
발빠짐주의 추천 0 조회 656 08.12.23 21:2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2.23 21:51

    첫댓글 뭐.. 제 생각또한 굳이 무리해서 만들 필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중복되는 노선도 많고..

  • 08.12.23 22:54

    정말 떡밥같네요. 일산선 대화-대곡과도 중복에 가깝고, 신분당선 연장안과도 살짝 겹치는데다, 시청-은평 경전철도 구상중에 있고....

  • 08.12.23 23:23

    대심도지하철..저게 건설되기만 하면야 좋죠..킨텍스에서 코엑스까지 단 22분이라면..;; 하지만, 막대한 공사비용은 어쩔 것이며, 환기문제, 완공 후 운영비 문제 등은 어떡하죠? 지금 대심도가 아닌 도시철도 9호선도 착공에서 완공까지 근 7년이 걸렸는데 대심도 지하철이 5년만에 완공 가능할까요? 차라리 대심도 지하철보다는 신분당선 용산연장을 추진시키는 것이 더 빠르고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지금 구상하는 대심도지하철의 주 이용객을 강남에 볼 일이 있는 고양 시민들이라고 가정하였다면..

  • 08.12.24 06:05

    아무래도 파리식 대심도 광역전철(RER)보다는 구 건교부(현 국토부)안인 KTX 선로 겸용안인 것 같네요. 현재 대통령 보고에 올라온 안은 그 중에서 대심도급행만 따로 떼낸 것 같은데 실제 구상안은 대곡-연신내-서울역-삼성-모란-동탄이죠.

  • 08.12.24 12:06

    그닥....기사에는 12년 착공으로 나와버렸다는......그다지인데말이죠. 경의선이 곧 개통할텐데 그렇게 필요한가요?

  • 08.12.24 14:08

    그다지 괜찮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노선이네요...물론 킨텍스랑 코엑스랑 연계되면 좋지만... 그거 하나 믿고 밀어붙이기에는 좀...

  • 08.12.25 09:21

    어찌보면 두개의 큰 컨벤션 센터를 이어보자는 구상이긴 한데..... 그것보단 신분당선과 경의선 직통이 오히려 더 나아보인다는 생각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