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daum.net/society/nation/view.html?cateid=100005&newsid=20081223183010049&p=yonh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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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텍스-일산선 대곡역-3호선 연신내역-1호선 서울역-7호선 논현역- 2호선 코엑스(<- 9호선을 말하는지 2호선을 말하는지..)
등 6개 역을 통과하게 된다.
대충 지도로 그려보니 이렇게 될듯 한데...(구간구간은 틀릴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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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구간의 노선은 틀릴수 있습니다.
저게 실현 가능할까요? ㅎㅎㅎ
일산-서울역구간도 수많은 버스 노선과 경의선과도 겹치고,
일산-강남도 9700번 이 있고
경의선을 이용해서 1)3호선이나
2) 얼마전 기사가 났던 경복궁~강남 노선,
3)신분당선이 용산으로 갈 경우 용산역에서 환승
등 1번정도의 환승으로도 강남진입이 가능할것 같구요...
정차역도 심하게 건너뛰어(5호선 서대문역, 3호선 신사역, 6호선????역 등등..) 수요도 없을것 같고...
일산~연신내 구간은 3호선(일산선)과 겹치고...
그리고 일산 킨텍스와 삼성동 코엑스 연결에 엄청 커다란 의의를 두는것 같다는 -_-;;;;
인터넷 댓글에 어떤분처럼 떡밥일지도..
기사도 "뚫린다" 라는 식으로 마치 벌써 공사 시작한다는 마냥 쓴것도 거슬리네요...
첫댓글 뭐.. 제 생각또한 굳이 무리해서 만들 필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중복되는 노선도 많고..
정말 떡밥같네요. 일산선 대화-대곡과도 중복에 가깝고, 신분당선 연장안과도 살짝 겹치는데다, 시청-은평 경전철도 구상중에 있고....
대심도지하철..저게 건설되기만 하면야 좋죠..킨텍스에서 코엑스까지 단 22분이라면..;; 하지만, 막대한 공사비용은 어쩔 것이며, 환기문제, 완공 후 운영비 문제 등은 어떡하죠? 지금 대심도가 아닌 도시철도 9호선도 착공에서 완공까지 근 7년이 걸렸는데 대심도 지하철이 5년만에 완공 가능할까요? 차라리 대심도 지하철보다는 신분당선 용산연장을 추진시키는 것이 더 빠르고 합리적인 방안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지금 구상하는 대심도지하철의 주 이용객을 강남에 볼 일이 있는 고양 시민들이라고 가정하였다면..
아무래도 파리식 대심도 광역전철(RER)보다는 구 건교부(현 국토부)안인 KTX 선로 겸용안인 것 같네요. 현재 대통령 보고에 올라온 안은 그 중에서 대심도급행만 따로 떼낸 것 같은데 실제 구상안은 대곡-연신내-서울역-삼성-모란-동탄이죠.
그닥....기사에는 12년 착공으로 나와버렸다는......그다지인데말이죠. 경의선이 곧 개통할텐데 그렇게 필요한가요?
그다지 괜찮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 노선이네요...물론 킨텍스랑 코엑스랑 연계되면 좋지만... 그거 하나 믿고 밀어붙이기에는 좀...
어찌보면 두개의 큰 컨벤션 센터를 이어보자는 구상이긴 한데..... 그것보단 신분당선과 경의선 직통이 오히려 더 나아보인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