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을 선택하는 데 챗봇의 도움이 필요한 이유
인공 지능 회사들은 점점 더 휴대폰 요금제를 모델로 한 제품 마케팅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Verizon을 사용하는 사람은 내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합니다. 휴대폰 회사는 각각 약간 다른 이름과 약간 다른 옵션을 제공하는 진화하는 일련의 요금제를 오랫동안 제공하여 고객이 어느 요금제가 어느 요금제인지 파악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습니다.
이제 트렌드는 AI를 강타했습니다. 오늘, "가장 지적인" 대형 언어 모델인 "클로드 3.5 소네트"를 발표했는데, 이 모델은 클로드 3 하이쿠와 클로드 3 오푸스와 함께 클로드 "모델의 가족"의 일부로 합류합니다.
그 계열은 숫자(클로드 3.5 소네트가 클로드 3 소네트를 대체함)와 기능적 차이를 나타내기 위한 문학적 용어로 표시됩니다. 아티스틱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하이쿠는 "가볍고 빠르다"는 반면, 소네트는 "열심히 일하는" 반면 오퍼스는 "강력하다"고 합니다.
구글은 웹사이트의 핸디 댄디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이와 유사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이 있습니다.지난달 GPT-4o를 출시한 AI는 언뜻 오타처럼 보이는 이름입니다.
하지만 아니요, GPT-4o는 열려 있습니다.GPT-3.5와 GPT-4에 대한 AI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GPT-4.5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오픈AI의 다음 릴리스는 4.5p입니다!
애플의 하드웨어 선택을 포함한 다른 부문에서도 이런 종류의 전례가 많이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1997년 회사로 돌아왔을 때 애플의 제품 라인업을 단순화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팀 쿡은 다양한 버전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두 가지 크기), 아이패드 에어(두 가지 크기), 일반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가 있습니다. 애플은 심지어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4가지 버전의 연필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각적인 제품 선택에서 누가 승리합니까? 어떤 버전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지 알아내기 위해 다양한 제품 설명을 살펴봐야 하는 고객은 확실히 아닙니다.
회사 경영진은 백만 버전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시장을 넓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업셀링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X 제품을 좋아하지만 조금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한다면, 새로운 서비스 계층으로 올라가기 위해 몇 달러를 추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복잡한 제품을 혼합하여 제공하면 고객을 끌 수 있습니다. 비록 그들의 고객들이 현재 대부분 개발자들이라고 할지라도, 그것은 AI 회사들에게도 해당될 것입니다.
AI 스타트업이 더 큰 기업과 경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너무 많은 반복으로 일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이 포기하고 OpenAI와 같이 자신이 알고 있는 브랜드 이름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이 더 적을 때도 있습니다.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엔비디아가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군림하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AI 반도체 회사의 주가는 목요일에 3.5% 하락하여 시가총액을 3조 2천억 달러로 줄이고 마이크로소프트(3조 3천억 달러)를 다시 밑돌았습니다.
2번 자리는 전화하기가 너무 가깝습니다. 데이터 출처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3조 2170억 달러 또는 3조 2140억 달러입니다. 애플은 3조 2,150억 달러로 그 사이에 있습니다.
이들 업체가 얼마나 근접해 있는지를 감안할 때 엔비디아는 조만간 다시 1위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가 정상에 복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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