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DSP)정규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획자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미지조사, 기획수립능력을 함양하고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하는 법,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이미지를 조사, 기획하는 법,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등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및 디자인 전략가/실무책임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즉, 기업(브랜드)이미지 전략기획 수강생들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매니지먼트 기획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이미지 개발 기획법 - 기업의 이미지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이미지를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 궁금하시죠?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디자인 전략 기획전문가 과정 4기 수강생 김성현입니다. "디자인 전략 전문가 과정" 직장생활에서 그리고 대학교(원)에서 결코 체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느껴 본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내내 항상 열정적으로 임해주신 이정훈대표님의 좋은 강의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회사에서 제품디자인 부문중 통신기기 디자인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수행할때 가장 답답하고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Costomer가 무엇을 원하고, Uesr가 무었때문에 제품을 구입하는지 개념없는 디자인을 하는것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디자인 컨셉을 정리할때 차별성과 기준성 그리고 본질에 대한 이해는 가지고 디자인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경쟁적 우의성의 개념을 간과하고 진행했던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경쟁적 우위성" 이것이 기획자 입장에서의 컨셉도출 방법입니다. 대한민국의 많은 디자이너가 간과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꼭지라고 생각됩니다. 여기 이에대한 명쾌한 해답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사례와 실습을 통한 접근방법도 본 강좌의 차별화된 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디자인 관련 많은 강좌를 체험하였지만 통계의 중요성과 정확성을 일깨우며, SPSS라는 통계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 준 케이스는 처음이었습니다.
회사에서 Presentation을 준비한다든지, 학교에서 논문을 준비 할 때 준비한 자료에 대한 타당성있는 "근거 자료"에 몹시 메말라었고 방법을 몰라 여기 저기 발품을 판적을 기억하실겁니다.
저 역시 과거 이러한 제한적 사고의 틀 한가운데을 빙빙 돌곤하였습니다. 지금 디자이너의 틀에서 벗어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과감하게 자신에게 투자하십시요. 다음은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문장 중 하나입니다. "삶에게 네가 가진 모든것을 준다면, 삶은 자기가 가진 최고의 것을 너에게 돌려 줄 것이다." 솔직이 본 과정을 수강하면서 어려움도 적지 않았습니다. 강의시간에 맟추려 저녁도 대충하고 늦은시간 집으로 향했었지요. 하지만 그 어려운이 더 큰 기쁨이 되어서 돌아왔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인용구가 이럴때를 표현한 문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끝으로 이정훈 대표님 이하 이미지트리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함께했던 4기 수강생 여러분 정말 고마웠고, 홍대 앞 브릭스에서 있었던 2006년 송년회를 영원히 간직하겠습니다.
(ID: shkim011)
>>수강후기 보러가기 : http://www.planup.co.kr/academyPlanup/academy/academy_afternote.htm?page=3&searchstring=&searchkind=
본 과정의 강의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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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매주 수 저녁7:30-10:30/총 12회(1회/3시간),총36시간교육시간 ·강사 : 이정훈(플랜업 대표) ·장소 : 아카데미 플랜업 홍대교육장
·모집인원 : 15 명 ※선착순 마감 ·등록마감 : 2009년 5월 20일 19시
·수강료 : 800,000원※VAT별도/6개월 할부가능/2명이상수강신청시,20%할인혜택************************************************************************
1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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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테이션, 디자인 전략 기획 및 기초기획법 - 기업(브랜드) 이미지 전략기획전문가 과정소개 - 패러다임의 변화와 이미지의 중요성 - 이미지란 무엇인가? - 언제 이미지 전략기획이 필요한가? - 좋은 이미지의 효과 - 국내외 이미지 전략 사례 - 기업(브랜드) 이미지전략기획전문가의 필요능력과 역할 - 이미지 디자인 전략모델 스타디의 키포인트 - 마케팅에서의 전략수립기본모델 - 이미지 스키마(schema)모델이란 무엇인가? - 이미지트리 전략기획법 - 이미지 포지셔닝 기획과 이미지전략수립모델 - 이미지 퍼스널리티(Personality) & 퍼스널리티 메트릭스(Matrix)전략기획법 |
이정훈 |
2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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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 디자인 전략수립의 기초기획법(2) -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 아이덴티티 기획이란 무엇인가? - Corporate Identity & Brand Identity - 기업문화와 이미지기획 - 브랜드 디자인/이미지의 통합과 통합마케팅 - 이미지기획의 5가지 법칙 - 오리 다시 날다(아이덴티티 사례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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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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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컨셉기획법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컨셉의 이해와 적용 - 경쟁사의 기업(브랜드) 이미지 컨셉 엿보기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전략수립모델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의 컨셉화(컨셉기획법) - 이미지/디자인의 컨셉과 추출법 및 컨셉디자인화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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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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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차별화기획법 및 워크샵 - 차별화 머리 달구기(Warming up) - 브랜드 디자인/이미지 차별화의 정확한 이해와 기획방법 - 차별화 기획의 4단계 - 브랜드 디자인/이미지 차별화 아이디어 발상법 - 이미지/디자인 차별화 근거 도출법 - 이미지/디자인 차별화 소문내기 - 이미지/디자인 차별화 기획과 사례분석 및 스타디 - 컨셉과 차별화 기획서작성 - 특정 기업의 활동과 브랜드 이미지/디자인에 대한 컨셉잡기 - 특정 기업의 활동과 브랜드 이미지/디자인에 대한 차별화 기획 발표 및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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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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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마케팅수립법(1) -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와 이미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국내외 기업(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사례분석 및 토론 - 위기관리와 이미지 마케팅 - 상황별 이미지 마케팅 기획법 - 성공적인 이미지 마케팅 기획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Tool) 기획법 및 응용법 - 브랜드 이미지/디자인 광고기획법 / 홍보기획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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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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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수립법(2) 및 워크샵 - 이미지 마케팅의 수단들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 광고기획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사례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 홍보기획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사례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 이벤트 기획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사례 - 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 웹 기획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사례 - 브랜드 디자인/이미지 - 브랜딩 기획과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사례 - The Imagetree Brief - 국내외 기업(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사례분석 및 토론 - 새로운 이미지 마케터 탄생을 위한 7가지 충고 - 특정 기업에 대한 이미지 마케팅 수립 기획서 작성 - 특정 기업에 대한 이미지 마케팅 수립 기획서 작성 발표 및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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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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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리서치법 - 이미지 조사란 무엇인가? - 이미지 조사의 분류 및 특성 - 이미지 조사의 실무적 과정 - 이미지 조사 1단계 접근법 - 이미지/디자인 설문조사법/설문지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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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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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 리서치법 및 워크샵(2) - 디자인/이미지 조사 2단계(디자인/이미지 설문지의 코딩과 펀칭) - 디자인/이미지 조사 SPSS의 개요 - 디자인/이미지 조사 이미지 통계분석 (SPSS Analysis) - 디자인/이미지 조사 통계분석 포인트 및 방법 - 기초 디자인/이미지 통계 - - 미디어 컨텐츠에서 이미지/디자인 정보추출하기 - 이미지 텍스트 마이닝(Image Text Mining) - 이미지 리서치를 통해서 얻은 이미지정보 가공법 - 이미지 텍스트 마인드 실행 전에 기억해야 될 사항 및 단계별 마이닝 순서 - 실전 이미지 텍스트 마이닝과 실제사용예시 - 이미지 텍스트 마이닝 포인트 및 노하우 - 디자인/이미지 정보의 재가공을 통한 기획서 쓰기 - 추출된 디자인/이미지 정보의 기획 및 구성법 - 특정 기업에 대한 이미지 리서치 실행/분석하기 및 발표와 토론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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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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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기획서작성법(1) - 이미지/브랜드/디자이너와 기획서(고민과 해결방안) - 성공하는 디자인/브랜드 기획서의 조건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의 패턴 인자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을 위한 다섯 가지 기초 메트릭스 - CI/BI 기획서/제안서 작성의 기초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제안서 작성 5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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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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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기획서작성법(2) - 성공으로 가는 브랜드/디자인 기획서의 노란길(브랜드 디자인 기획서의 기초패턴) - 패턴 인자별 5가지 기획방식과 브랜드/디자인 기획서의 응용패턴 - 강력한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만드는 11가지 방법 (노란길 고리만들기) - 브랜드 크리에이터/디자이너가 조심해야 할 여섯가지 기획패턴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제안서 작성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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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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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기획서사례분석 및 워크샵 - 국내외 브랜드/디자인 성공&실패 기획서 사례분석 맟 토론 - 수강생들의 개별 기획서/제안서 작성 발표 및 토론/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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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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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 이미지/디자인 기획 프리젠테이션법 - 유명 마케터의 프리젠테이션 스킬사례 - 크리에이터/디자인 프리젠터의 프리젠테이션 마인드 - 크리에이터/디자인 프리젠테이션의 기본구성과 응용구성 - 알아두면 효과적인 8가지 크리에이티브
기업(브랜드) 이미지 관리법, 종강 및 수료식 - 기업(브랜드) 이미지 관리법 및 노하우/사례분석 - 강의수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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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강의내용은 www.planup.co.kr의 [오프라인교육 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02-3142-936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