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남부선 이설개통이 하루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역이 생긴다는 기대감도 있지만 바다를 끼고 달리는 아름다운 열차를 볼수 있는것도 이제 하루도 채 남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물론 있습니다. 개통을 하루 앞둔 해운대역을 미리 가보았습니다. 외부는 아래 사진과 같이 웅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구요... 역사내부는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내부 작업이 완료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내부에서 오래 있을수 없었습니다.. 그냥 한바퀴 둘러보는 정도..;; 아쉬운대로 한장의 내부사진만 건지고 돌아왔습니다....ㅠㅠ 내부구조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장실은 흔히 보는 코레일역의 화장실과 같았습니다. 전광판은 기존의 LED전광판 대신 더욱 깔끔하고 많은 색갈을 표출할수 있는 LCD로 대체되어있었습니다. 승강장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총4개 였으며 이중 양끝에 있는 계단만 사용하고 중간에 있는 2개의 계단은 2015년 광역전철 운행이 시작되면 개방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었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는 설치되어 있구요. 승강장은 아직 작업장비가 돌아다니고 있었기에 내려갈수는 없었습니다. 물론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역사외부는 역사를 둘러싸는 버스/택시 회차로가 한바퀴 빙 돌고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총 2개로 나누어 져있고 역사출입구는 총4개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1번출구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정류장에 버스139번과 마을버스가 정차할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내일이 월요일이기에 자세한 내부는 다른 회원분이 올려주실거라 굳게 믿으며 이상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반지하 승강장에서 디젤동차와 디젤기관차가 운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군요.
2년만 기다리면 광역전철도 들어옵니다~~
@line9 정말 2년 안에 들어왔으면 좋겠군요. 동해남부선은 이런저런 이유로 계속 개통이 늦어지니......
@일인승무(One Man) 저는 될거라 믿겠습니다...
궁금했었는데 좋은 사진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만으리하게 지으면뭣할까
선로나 차량은 다썩었는데 안락한승차감과 승객들 안전이 우선이지
역건물이 추리하다고 승객들이 차안탈까
추억만 옛기억속으로 멀어져만가네
돈 쓸때없으면 차라리 불이웃을 도와라 답답한 철도운영자들아
그 얘기는 국토교통부와 철도시설공단에 하셔야 합니다. 과다한 선로사용료와 민영화 드립으로 만성 적자에, 조직 붕괴의 위기에 처해 있는 코레일한테 강요할 얘기는 아닙니다.
@서울사는만두 제말은 역사삐까번쩍하게 올리는거보다 굽은선로바로펴고 신호체계 안전과 관련된곳먼저 보강하라고 하는말입니다
@서울사는만두 매년 연말만되면 멀쩡한 건물헐어내고 짖는데 철도 운행과 관련된 안전시설에는 몇번씩말해도 고칠동 말동하니 이런새로지은 건물보면 답답하지않겠어요
새로 지은 해운대역 사진 잘봤습니다. 저도 2008년과 2010년 두번에 걸쳐 부산 해운데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만 새롭게 달라진 해운대역의 모습을 보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만든 역으로 새단장한 모습의 느낌이 납니다.
역사 외부와 대합실내부는 정말 깨끗하게 잘 정돈된 상태이지만 지하 승강장은 아직까지 적응이 잘 안됩니다.. 공사를 하다가 만것처럼 뭔가 2%부족한 느낌이 들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