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리미엄 틴팅샵,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g63, 지바겐입니다.
오늘의 작업기는 차를 출고 또는 중고로 구입하시고
만족감을 배로 업시킬 튜닝작업기입니다.
특히 중고로 구입하셨을 경우 틴팅(썬팅)지의 농도가
나와 안맞을 수 도 있으며,
작업이 잘못됐을 경우
나와 맞는 틴팅(썬팅)지를 찾아야하며,
위 사진처럼 전에 시공한 틴팅지에 기스가
나있는것을 보면 창문을 볼때마다 짜증이 올라오죠.
그렇기에 필름지와, 농도를 차주님에게 맞추어
친절한 설명도와드립니다.
또, 벤츠 g63의경우 부메스터 옵션이지만
귀에 자극을 주며, 음질이 좀 뒤엉켜 있는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차주분도 그렇게 느끼셨기에 스피커까지
튜닝하셨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차주분들의
불편함없이 한곳에서 올스톱으로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츠 g63 스피커 튜닝 목록
윈도우 틴팅
-엑스펠 전면20%, 측면/후면15%
스피커 튜닝
-포칼 유토피아 tbm
-포칼 유토피아 3.5WM
-포칼 유토피아 6WM
3M CIARE
도심복합형 방음 +트렁크도어
(주)오렌지커스텀
포칼 상위라인인 유토피아로
전면 3WAY 모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겠습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이렇게 대시보드 위에 천장을 바라고있죠.
이러한 경우 소리가 천장으로 한번 반사되어
운전자에게 들리기 때문에
소리의 전달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또한 가청영역의 70%이상을 담당하는
트위터의 사운드가 굉장히 뒤엉켜소리가 나는
아쉬운 소리가 납니다.
포칼 유토피아 라인의 TBM 트위터입니다.
포칼의 시그니처인 베릴륨이라는 금속을
사용해 만든 콘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원자번호 4번, 두 번째 금속 원소에 해당하는
베릴륨은 강철에 비해 강성이 높고 굉장히 가벼워
세밀한 진동까지 잘 나타내어 섬세하면서도
금속 콘지 특유의 쭉쭉 뻗는 고음을 시원하게
내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대시보드 위에 운전자를 향하게 청취각을 만들어
소리의 전달이 훨씬 좋아지도록 만듭니다.
미드레인지
중음을 담당하는 미드레인지입니다.
3WAY 구조에서 중음역할이지만
그 사운드가 다소 벙벙됩니다.
포칼 유토피아 3.5WM은 중간 음역대의
사람 목소리와 악기 소리 대역대를
재생하는 역할을 합니다.
포칼 3.5WM은
3.5인치의 비교적 작은 사이즈임에도
밀도감 있는 중역대를 재생하기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미드우퍼
음파를 가장 이상적으로 재생하기 위한 구조는
평면입니다.
하지만 평면 콘지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운드에 왜곡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포칼은 평면에 최대한 가깝게 하되,
절곡 라인을 주어 사운드에 왜곡을 최소화하는
W 콘지를 채택하여 스피커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뒤편에 커다랗고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해 부밍음을 줄이고 쫀쫀한 베이스 사운드를
만들었습니다.
도어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바겐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먼저 들어보세요~!
그밑으로는 틴팅(썬팅)작업기를 보시겠습니다.
윈도우 틴팅
이번에는 틴팅(썬팅) 작업기 함께 보시겠습니다.
이미 되어있지만
차주분께서 만족스럽지 않아
다시 재작업을 진행합니다.
차량 보호작업
차량보호 작업 또한 모든작업 꼭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기존필름을 떼어내는 작업을합니다.
스팀건을 이용해 떼어내는데
깨끗하게 제거해야 재시공 작업이
깔끔하게 이루어집니다.
차 유리에 있는 열선 때문에 틴팅작업을 할 때는 반드시
좋은 제품으로 작업을 해야
나중에 필름을 재작업 할 때
떼어내게 되면 열선까지 함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측면 유리는 개폐가 가능하기에 유리
끝부분 마감 처리를
깔끔하게 시공하지 않는다면,
말려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저희 오렌지커스텀 더 마스터 강남점에서는
전문 틴터들이 유리와 필름의 일체감을 위해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시공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넷 이중방음
본넷은 주행풍으로 인한 떨림과 엔진 진동의 영향을
둘 다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방음 작업이 꼭
필요한 곳입니다.
본넷 프레임의 철판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하나하나 눌러주면서 아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3M 정품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하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철 열을 받기 쉬운 본넷에 시공을 해도
녹아서 떨어지거나 들뜨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넷 커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딱 맞게 재단하여 부착하였습니다.
남아있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단하는 역할을
수행해 줄 것입니다.
도어 이중방음
보시는 바와 같이 도어 프레임에는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배선과 부품들이 지나다닙니다.
플라스틱은 진동에 취약하며
만약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진동이 발생하면
내부의 작은 부품들도 함께 떨리게 되어
소음과 잡소리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량이 높아
도어의 강성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꽉 채워 부착하였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흡음 효과가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이로써 방진 + 흡음 이중 작업을 통해
소음과 잡소리를 차폐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트렁크 도어
트렁크 도어의 커버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런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도어 커버 안쪽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과 잡소리를 차폐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마칩니다.
확실히 알루미늄 방진 매트만 부착하는 것보다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부착하는 것이
보다 정숙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다른 파츠들은 내부가 텅 비어 있어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용하여
각 파츠들의 내부를 채워줌으로써
풍절음과 공명음의 증폭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실내에서 찍은 사진
엑스펠 틴팅 전면20%, 측후면 15%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엑스펠 필름은
프라이버시 기능, 열 차단율, 프라이버시까지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최상급 필름입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 전면 20% 농도 기준
총 에너지 차단율(TSER) 64%,
자외선 차단율(UVR) 99%↑,
적외선 차단율(IR CUT) 85%의
현존하는 세라믹 틴팅 필름 중에서
가장 최상위급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틴팅 후 야외에서 찍은사진
엑스펠 틴팅 전면20%, 측후면 15%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높은 시인성
낮은 농도에서도 확연하게
밝고 선명한 시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틴팅 필름의 가장 큰 특징이죠.
시인성은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시공 전 꼭 확인하시고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블랙박스 & 보조배터리
조수석쪽에 파인뷰 LX7000 P 블랙박스를
시공하여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합니다.
LX7000P 제품은 전,후방
Full-HD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초저전력 모드로 7개월 동안의
주차 녹화가 가능합니다.
주행중, 주차 후에도 차를 안전하도록
감시하기 위해 케어셀 보조배터리를
장착합니다.
풀 튜닝 모두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틴팅(썬팅)은 나의 피부 손상, 차 내부의 내장재를
보호하고,
스피커 튜닝으로 재밌있는 주행,
지바겐 특성상 각져있어 잡다한 소음 유발이 심합니다.
그렇기에 기본방음을 통해
정숙성
삼박자 모두를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위시공의 경우 2일이상 소요되며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