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좋은분에게 장터에서 구입한 아마 실사용으로 제 마지막 버너일듯.가볍고 석유버너의 성능도 갖고잇고.석유버너와 사용법이
약간 틀리내요.제가 구입해서 익힌방법 알려드릴테니 잘못된점 잇음 알려주세요.방에서 불장난하다 장판좀 태웟내요.알콜이 흘러서.
1.예열(석유버너와같아요.알콜이나 화이트가솔린 휘발유 석유 다가능하나 끄으름이 문제내요.알콜예열 권합니다.)
2.버너와연료통 체결(연료통은 on글자가 보이게 체결하세요.그리고 이버너는 연료를 내보내는 밸브가 두개에요.연료통에 연료조절밸브잇고 긴줄로된관에 미세조졸밸브가 잇어요.)
3.연료통에잇는 작은연료밸브를 시계방향으로 잠그시고 미세조절밸브는 열어놓으세요(미세조절밸브도 잠그셔도 됩니다)펌핑을 25-30회정도 연료량이 많음 적게 적음 좀더많이 하세요.
4.미세조절 밸브를 잠그셧음 열어주시고요 알콜에 불을붙여 예열합니다.(버너만져보니 예열은 많이할수록 좋아요)예열이 거의다 됫을때 연료통의 작은 밸브를 열어주심 연료가 흘러 불이 붙읍니다. 그나음 부턴 불보고 미세조절 밸브로 조졸하심 됩니다.
5.혹시 사용중 불꽃이 마음에 안드심 전용렌치 잇어요.자석이 달린 전용렌치를 버너바닥에 붙엿다 때면 노즐침청소 자동으로 됩니다.
6.버너를 다사용하고 잠글때 이버너는 다른거 만질거 없고 연료통을 off가 보이게 뒤집어주심 자동으로 소화됩니다.(연료가 많거나 펑핑 많이되잇음 소화되는시간 조금더 걸립니다. 소화다됫어도 연료통 에어가 빠지지 조금더 나두세요.어차피 뜨거워서 못만지지만)
7.분리해서 보관.
카페서 이버너 정보좀 얻으려니 사용자분이 많지 않으신듯 가스버너형태라 그런지 실지사용면에선 괜찮은 버너인듯하내요.







첫댓글

장판위에서 
.... 안에 방열은박지 있으실텐데...... ^^;
담이 대단하신분이군요 저는 울마눌에게 사형감인데
저도 호스버너 실사용을 좋아했는데
요즘은 실사용에 좋은버너가 너무 많아서 고민이네요.ㅎㅎ
사진은 8년전쯤 구입해서 변함없는 불꽃을 보여주며 가스사용도 가능한 멀티버너입니다.
실내에서 사용하실땐 쟁반놓고 사용하세요.
아랫쪽 열전달이 많을땐 쟁반을 뒤집어 사용하시고..^^
네에 좋은아이디어 배웟내요.다음부턴 멀깔고 불장난해야겟내요.처음이라 마음이 앞서니
그래도 나름 멋져 부러내요^^ ㅎㅎ
화이트 가솔린 쓰면 아주 좋습니다~~ 예열도 그냥 할수 있고 제가 낚시 갈때~ 코베아 플러스원 쓰는데~~
실사엔 아주 좋습니다 더군다나 바다에선 완전 짱입니다~~~~ㅋㅋ 제 경럼으론요~~~
저도 같은버너 사용중인데 화력은 좋은데 좀 요란하지요 ㅎㅎ
장소가 위험해 보입니다 ㅎ
산에서는 거의 폭격기 소리라 옆사람들 눈치 때문에~~
화이트가솔린 그냥 알콜필요없이 예열되는데 저가처음사용이라 아주조금 끄으름 생기는듯해서 귀찮긴하지만 알콜 쓰려고요.소리 쒜하고 요란하긴해요.초보라 그소리 전 좋은데요.강산님 같은버너쓰신다니 반갑습니다.며칠안되서 그런데 아직 밸브 조작이 서툴고 바르게 사용하는지 잘모르겟어요.제사용법 보시고 부족한거잇음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