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 모글 채점 규정 요약 (2017. 9 Edition) 6202 채점 턴: 60% 최대 60점 에어 20% 최대 20점 타임 20% 최대 20점 6204 채점 기준 6204.1 턴 (Turn, 60%) Min=0.1/Max.=20 6204.1.1 폴라인 (Fall Line) 6204.1.2 카빙 (Carving) 6204.1.3 흡수 와 뻗기 (Absorption and Extension) 6204.1.4 상체 (Upper Body) 6204.1.5 채점 범위 Excellent 18.1 ? 20.0 Very good 16.1 ? 18.0 Good 14.1 ? 16.0 Above Average 12.1 ? 14.0 Competent 10.1 ? 12.0 Below average 8.1 ? 10.0 Poor 4.1 ? 8.0 Very poor 0.1 ? 4.0 6204.2 턴 포인트의 추가 감점 (Deduction) 6.0 어떤 이유로든 완전한 정지 4.1 ?5.9 폴라인으로 심하게 미끄러지거나 중단 혹은 정지 없이 완전히 넘어지거나 거의 정지 하듯이 둔덕을 넘어가는 경우 2.9 ? 4.0 아래로의 운동량을 심하게 감소시키는 중단이나 미끄러짐 혹은 정지함 없이 앞구르기 혹은 심한 넘어짐 2.1 ? 2.8 정지함 없이 중간 정도의 넘어짐 0.1 ? 2.0 중단 없는 가벼운 넘어짐, 작은 비틀거림, 폴라인 편차, 스피드 첵, 더블폴 첵, 슈팅 주석 1. 선수가 컨트롤을 잃고 턴 없이 스키 테일로 2 컨트롤 구간을 스킹했다. 선수는 구간내에의 턴에 대한 부분 감점을 받는 것 대 구간 전체에 걸쳐 턴을 하지 않는 것 (슈팅) 감점 = 4.0 (2.0 x control gates for shooting) 2. 선수가 점프 후 균형을 잃고 등으로 떨어진 즉시 폴라인 변경 없이 스킹을 계속한 때 감점 = 2.9 - 4.0 3. 선수가 완전히 넘어진 후 2 컨트롤 게이트를 미끄러진 후 완전히 정지 한 다음 스킹을 계속한 때 감점 = 5.3 + 4.0 (2.0*스킹하지 않은 컨트롤 게이트 구간) + 6.0 6204.2.1 기타 감점 (Other deductions) - 1 폴 라인 변경에 1.6 감점 - 폴 라인 변경 후 돌아 올 때의 폴라인 변경은 감점 하지 않음. 감점 = 1.2 + 3.2 + 4.0 = 8.4 => 1.2 (라인 변경을 일으킨 실책) + 1.6*2 (= 3.2 (2 라인 변경)) + 4.0 (=2.0*2(스킹하지 않은 구간)) = 8.4 6204.3 에어 (20% of the Score) Min. = 0.0 / Max. = 10.0 (per jump) 에어 채점은 폼과 난이도 두부분으로 나뉘어 채점된다. DD를 계수를 곱하여 10.0 만점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6204.3.1 Jump groups 1. 모든 꺼꾸로 돌기를 포함하는 공중제비에서 한개의 꺼꾸로 돌기만 허용된다. 2. 모든 루프를 포함하는 공중제비에서 한개의 루프만 허용된다. 3. 직립 회전은 모든 전통적인 한번 혹은 여러번의 회전이 포함될 수 있다. 직립 회전은 3개의 포지션 및 1개의 그랩만 포함된다. 4. Off-axis (D-spin, Cork, Misty)는 모든 전통적인 한번 혹은 여러번의 회전 (360/540/720…)이 포함될 수 있다. 오프 엑시스는 3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다. A = D-spin, Cork, and Loop full B = Rodeo, Flat spin C = Misty, Bio 5. Upright (Spread Eagle, Kosak, Zudnick, Daffy, Back Scratcher, Mule Kick,
Iron Cross, Twister, etc.: Singles - Quints). 업라이트 점프는 회전없이 수직축에서 일어나는 모든 동작을 포함한다. 선수는 1개부터 5개까지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 5개 이상의 동작은 평가 되지 않는다. 그랩 등 어떤 포시젼을 추가로 수행해도 보너스는 없다. 6204.3 에어 (20% of the Score) Min. = 0.0 / Max. = 10.0 (per jump) 6204.3.2 폼 (Form) 모글 스킹에서 폼 과 포지션 판정의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첫째 폼, 랜딩의 질 (Quality (Form, landing))
둘째 에어 (높이 와 거리) 셋째 유동성 (Fluidity. (Speed check, etc.)) 유동성이란 도약의 초기를 포함하여 점프 앞에서 턴의 리듬을 유지하는 선수의 능력이다. 6204.3.2.1 축 (Axis) 축은 점프 질 (quality)의 요소로 평가되어 진다. 6204.3.2.2 적절한 축의 결정 (Determining Proper Axis) 축은 항상 상체 혹은 점프 정점의 몸통과 관계되어 평가 되어야 한다. 팔과 다리는 분명한 축의 지표가 아니다. 6204.3.3 POINT GUIDELINE 뛰어난 점프: 8.1 ? 10.0 훌륭한 점프: 6.1 ? 8.0 평균적인 점프: 4.1 ? 6.0 부족한 점프: 2.1 ? 4.0 매우 부족한 점프: 0.1 ? 2.0 6204.3.4.1 Falls After Jumps / Deep Landings - 점프는 통제된 랜딩까지 판정되어진다. - 만약 랜딩을 미스하면 점프 점수가 영향을 받는다. 최대 5.0 이 가능하다. - 넘어지거나 터치다운 역시 턴 점수에 영향을 받는다. 6204.3.5 점프 난이도는 코드에 의하여 식별된다. 이 코드는 난이도 수식을 만드는 기초 점프 그룹 과 추가 난이도 구성 요소로 식별되어진다. 똑바른 점프 공중동작은 점프 구성요소의 값이 추가된 기초 DD를 사용하는 난이도 표에 따라 규정되어 진다. 점프 코드 와 난이도 표는 FIS 사이트에 공표되고 유지되어 진다. 6204.3.6 점프 코드 모글 점프 코드는 점프를 형성하는 개별 코드를 더하여 만들어진다. 각 글자 코드는 값을 표현하고 이 값들을 모두 더하여 DD를 계산한다. 점프 코드 와 DD 값은 FIS 웹사이트 상에 공표된다. 6204.3.7 포지션 수정자 Modifier Code Position p -> Add 0.03 2 Position pp -> Add 0.06 3 Position ppp -> Add 0.09 Grab G/g G/g -> See Note below (0.10/0.05) Layout position L -> Add 0.02 6204.4 Speed (20% of the Score) Min. = 0.0 / Max. = 20.0 Refer to ICR 4204.2 ICR 4204.2 Pace Time (Refer ICR 4204.2) 남자 Pace Time: 9.70 meters / per second. 여자 Pace Time: 8.20 meters / per second. 6204.5.2 타임 포인트 계산 (Missing in FIS Judging Handbook 2017. 9 Edition) 페이스 셋 타임은 포인트 값으로 선수가 받을 수 있는 최대 타임 포인트 (20점)의 80%이다. 페이스 셋 타임보다 크거나 작거나간에 시간 차이 각 1% 증가에 점수 0.32점과 같다. 그러면 아래 수식에 따라 타임 포인트는 쉽게 계산되어진다. 타임 포인트 = 48- 32*선수 타임/(pace set time) 참고자료: |
출처: 모글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최 인식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윗 글에 Pace Time이 잘못 되어 있네요. ICR 4204.2 Pace Time은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야 합니다.
ICR 4204.2 Pace Time (Refer ICR 4204.2)
남자 Pace Time: 10.30 meters / per second.
여자 Pace Time: 8.80 meters / per seco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