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T.V안보기 도전을 한 기간은 1주일이다!
평소에 별로 T.V시청을 안하는 터라 1주일동안 T.V안보기는 정말 쉽다고 생각했다.
하지만...1주일이라는 기간은 너무나도 길었다...
도전 첫째날 월요일- 나는 아침10시에 학원을 간다.
아버지가 먼저 출근을 하시고 나면 나는 아침 9시가 되면 방학때가 되어 꼬박 챙겨보게 되는 프로가 있다.
그 프로는 연예인에 관해 나오는 프로인데 그 프로는 10시30분이 넘어서 끝난다. 그래서 그 프로를 보느라
학원을 갈때 늦게 출발해 지각을 할까봐 조마조마했던 적이 많다.
하지만 T.V안보기를 도전하면서 월요일 첫째날! 지각걱정을 하지 않고 편안히 학원에 도착했다.
학원이 끝나고 집에 오면 딱히 무슨 일을 먼저 할지 몰라 T.V를 틀어 뉴스를 보곤했는데
T.V를 안보니 책상에 앉아서 할일들을 쭉 써보게 되었다. 그래서 방학숙제를 했다.
저녁을 먹고 우리가족은 월.화 드라마인 드림 or 선덕여왕을 본다.
나는 t.v안보기에 도전했기에...t.v보던 시간에 내방에 앉아서...방학숙제를 했다......
정말 t.v가 보고 싶었다.
도전 둘째날 화요일- 매일 아침 챙겨보던 연예프로를 안보게 되어 학원에 일찍일찍 도착한다.
이날도 방학숙제 중 한가지인 음악 한자외우기를 했다. t.v를 안봐서 시간이 많이 남아 한자를 하루만에 다 외웠다.
이 날 저녁....동생은 드라마 드림을 본다.. 정말 보고싶었다....
도전 셋째날 수요일- 이날도 학원에 일찍 가게 되었다. 아침밥 먹기가 귀찮아서 거르고 학원에 갔었는데 이날은 아침도 먹었다.
학원이 끝나고 집에와서 학원에서 배웠던 것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ㅎㅎㅎ
그리고 이날 저녁...수.목 드라마인 태양을삼켜라가 방송 된다... 정말 재밌게 즐겨보는 프로인데...진심으로 보고싶었다.
내 방에 앉아있는데 밖에서 t.v소리가 들렸다...하지만 나는 꾹 참았다.
도전 넷째날 목요일- 이날도 어제와 같다...태양을 삼켜라가 정말정말 보고싶었다...아! 이 날을 학원 끝나고 와서 낮잠을 잤다.
도전 다섯째날 금요일- 아침 시간은 항상 같다... 하지만 저녁시간에! 섹션TV라는 방송이 한다...매주 꼭 챙겨보는 프로 중 하나..
이것도 안봤다... 내방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도전 여섯째날 토요일- 학원도 안갔다....아침시간이 너무나도 길었다...그래서 차라리 집에서 빈둥되기보다 친구를 만나는 것이 옳다 생각하여 중학교 때 친구들한테 전화를 해서 만나서 같이 놀았다. T.V를 봤었다면 이런 시간을 갖지 못했을 것이다.
친구랑 놀고 집에들어와서 저녁을 먹고 가족들과 있는데....T.V에서 '친구'라는 드라마가 한다...이 프로는 토.일 만 하는 것인데..
이것도 주말마다 챙겨보던 것인데....못봤다...진짜 슬펐다..
도전 일곱째날 일요일- 아침에 일어나 아침을 먹고 안방에 가니 서프라이즈가 하고 있었다...동생이 무섭다며 같이 보자고 했다.
하지만 나는 볼 수가 없었다..나는 도전중이였다...서프라이즈의 유혹은 견딜만 했다...그래서 나는 T.V를 안보고 친구를 만났다.
친구랑 오랫만에 만나서 수다도 떨고 맛있는것도 사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집에 들어왔다...; 저녁을 먹고...토.일 드라마인 '친구'가 한다.......친구가....한다....친구! 난 성실한 아이이기에 친구 드라마의 유혹을 견뎠다. 난 정말 대단하다...
도전을 마치고...,,
내가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많다고 느꼈다. 일주일 내내 T.V를 보는것이였다.
나는 나 스스로 T.V를 조금 밖에 안본다고 했었는데...아니였다...
매주 하는 드라마를 꼬박 챙겨보고 있었다. 나는 드라마팬이였던것이다...아휴...
이번 기회에 내가 얼마나 T.V를 보고 있었는지 그리고 T.V를 안보면 더 좋은 생활을 할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T.V시청을 더욱 줄이고 한달? 뒤에는 아에 T.V를 안보는 습관을 들여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