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정 |
자격증명 |
1학기과목 |
2학기과목 |
2급교육 |
예술치료사2급 (전공:미술치료사) |
1. 예술치료개론 2.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
1. 아동 및 청소년 미술치료 2. 미술치료기법 |
1급교육 |
예술치료사1급 (전공:미술치료사) |
1. 임상미술치료 I 2. 미술치료 프로그램 연구 |
1. 임상미술치료 Ⅱ 2. 미술치료 수퍼비전 |
-대학이나 대학원에서 유사과목 이수시 해당과목으로 인정
▶금요반 개강일 및 수업일 : 4/6(개강), 5/11, 6/1, 7/6 총4회
▶토요반 개강일 및 수업일 : 3/10(개강)∼6/23 총15회
*본 과정은 (사)한국예술치료협회와의 공동주관 과정이며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바우처(장애아동재활치료, 우리아이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자격인정 자격증입니다.
[학습치료 지도사 과정]
▶대상: 심리학,교육학,유아교육, 아동,보육 및 복지, 의학관련 전공자 및 관련기관 경력자
▶수강기간과 수강료: 주말반 (각 3일, 각과정별 8시간씩 총3회)
과정 |
1일차(오전10시-오후6시) |
2일차(오전10시-오후6시) |
3일차(오전10시-오후6시) |
초급 |
1. 학습치료의 정의와 개념 2. 학습치료의 대상 3. 학습진단 검사 |
1. 학습동기 향상전략 2. 주의집중력 향상전략 3. 기억력 향상전략 4. 효과적인 읽기 및 필기전략 5. 사고력 향상전략 |
1. 기초학습능력 향상전략 2. 시험불안 다루기 및 시험전략 3. 효과적인 시간, 공간관리 전략 및 학업스트레스 관리 전략 4. 학습전략/ 읽기전략/ 쓰기전략 |
중급 |
1. 읽기-노트 필기 실습 2. 시간관리/기억전략/집중력전략 프로그램 실습 |
1. 시험전략/시험불안 프로그램 실습 3. 스트레스 관리 실습 4. 사고력 훈련 실습 |
1. 심리검사의 해석 2. 성격에 맞는 학습스타일 및 학습방해 요인검사 실시 |
고급 |
1. 학습과 뇌기질적 장애 (ADHD/학습장애/경계선 지능 아동 인지학습치료) |
1. 학습과 심리 (정서장애 아동의 학습문제 이해와 실제/시험불안 다루기 |
1. 실 사례 프로그램 적용한 5회기 이상의 케이스 계획 및 작성(과제물 제출) 2. 상담자의 자질과 사례관리 및 자기관리 |
▶주말반 초급과정 개강일 및 수업일 : 3/31(개강), 4/1, 4/7 총3회
▶각 과정 매월 마지막 주말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