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건축기획 주민설명회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 청천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 건축기획 주민설명회가 지난 23일 청천면사무소에서 열렸다.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의 개요, 추진 경위와 향후 계획을 등 참석한 청천면민에게 알렸다.
이번 생활체육시설은 군민의 건강한 삶과 영위를 위한 체육시설 확충 등 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현재 청천면은 괴산군 생활체육시설이 괴산읍에 집중적으로 공급돼 있어 생활체육시설 서비스 불균형이 심화 중이다. 그만큼 체육시설 확충이 필요한 실정이다.
건립부지는 청천면 청천리 일원이다. 청천면은 이 체육관을 건립해 군민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한다.
그러나 아직 예상 건립부지에 대한 매입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건립할 부지 소유주와 만남은 이뤄졌으나 서로 간 요구 조건이 맞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청천면사무소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의 수요조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배치, 설치 등 시설 계획에 의한 다양한 대안을 비교·검토하고 최적의 안을 선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한 체육환경 조성을 통해 체육시설 확층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