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팁은 처음 올려보니 너그롭게 봐주세요!
빅토3 플레이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경제에 신경을 쏟다보면
행정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기관에 투자하지 못하던지
심지어 조세비효율로 인하여 급격하게 경제가 기우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우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렇게 행정력을 140000이나 주는 탓에.. 행정청사 단 70개만으로
1918년까지 갖고 있는 모든 주를 편입을 하고 대부분의 기관을 최대로 활성화시켜도 행정력이 8~9만 정도 남게 되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딱히 할 것도 없어서 행정력은 남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처리율은 그대로니 행정력이 필요하면 더 짓고 돈이 부담된다하면 조금 줄여도 괜찮습니다.
결국 핵심은 어떻게 처리율을 높이는가? 일텐데요.
자세히 보시면 처리율이 1900%인데요. 이 처리율을 높여서
타지역의 노동력+ 타 지역에 행정청사를 짓는 수고로움을 아껴봅시다.
그래도 비용이 어떤 것이 이득인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말씀은 못드리겠네요.
보시면 -1.54M의 비용이 전화기+종이+임금으로 되어있어
이게 단순히 행정청사 70개분의 비용인지 행정력 140831을 짜낼 전화기+종이+임금인지 애매하긴 합니다.
다만 플레이하다보면 행정청사 수백개 올라가는 것이 당연한데 저만큼의 비용이라면 누구라도 파산하지 않을까 싶어
행정력에 비례한 비용같기는 합니다. 원하시면 플레이해서 계산한 거로 글 수정하겠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처리율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별거 없습니다.
마천루입니다.
마천루는 처음에 누를 때만 몇 개를 지을지 설정할 수 있는데
게임상 규모의 경제 처리율 최대한계는 50%이기때문에 장난식으로 50개를 지어봤는데
행정청사 처리율 1900%의 괴랄한 수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물론 더 지으면 더 나오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이것처럼 마천루를 짓기 전에 충분히 경제규모를 키워놓은 뒤 마천루 수십개+ 행정청사 갯수는 유연하게하면
타 지역의 행정청사를 전혀 짓지 않아도 행정력으로 골머리를 썩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막간 짤 몇 개만 투척할게요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극미세팁으로 철인 안 하고도 업적깰 수 있다보니
저장 따로 해두고 다른 국가들로 국가변경해서 염탐 제대로 하고
따로 저장해둔 원파일로 돌아와서 방향성잡는 것도 가능하더라고요.
사실 딱히 볼 건 없고 비슷한 체급 국가들 건설수 혁신정도만 확인했는데
하다보면 시장 외교까지 볼 순 있겠네요. 그럼 안녕히!
첫댓글 근데 마천루 여러개 지을 수 있나요?
ctrl나 shift누르면 복수로 지을 수 있는데 그렇게 그냥 누르면 됩니다. 대신 한 번 다른 창으로 나가거나 하면 그때의 수량으로 확정되어 기회는 한 번밖에 없습니다.
사실 금방 패치 될 버그이겠네요.
버그 갓겜이라 마천루, 파나마운하, 자유의 여신상 셋 다 저렇게 할 수 있습니다(...) 아니 이거 몰라서 1.0.4때 안 고친건가 싶어요?
@dear0904 전부 가능하죠 ㅋㅋ. 1.04는 아직 안 해봤네요
@후허헝 아 이거 알았으면 엄청 지었을텐데 서울에 1개 올려서;;; ㅂㄷㅂㄷ
마천루 여러개지어지는거보고 버그아닌가 싶었는데 맞네요. 버그같아서 하나만지었음
버그갓겜..
뉴욕 고증 ㄷㄷ
큰정부와 서울공화국을 장려하는 갓겜(???)
마천루 어케짓나요? 짓는법을 몰겠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