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935 (애월읍 구엄리 50-1)
영업시간 11:00-20:00 (주문마감 19:00)
매주 화요일 휴무
064-747-7346
전용주차장 무료주차
구엄리 돌염전과 구엄포구에 왔다가 이동하려는데 구엄리에 있는 제주투어패스를 발견했다. 무려 콜라를 무료로 준다고...
들러서 테이크아웃해서 먹어야지... 그렇게 방문하게 된 하우투플레이
우선 주차장이 넓어서 좋다. 그런데 역시 살짝 공장분위기가 난다.
25년간 방치되어 온 낡은 냉동창고를 세월의 흔적을 살려 에너지 넘치는 공간으로 재해석한 복합문화공간 "하우투플리이"
출입구도 냉동창고의 문을 그대로 살려 낯설지만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야자수와 선인장 역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어 HTP(How To Play) 메뉴를 짐작케 한다. 바로 수제버거다.
겉보기에는 공장같이 커 보였지만 그래도 냉동창고의 업사이클링인데 답답하면 어쩌나 내심 걱정했었는데... 기우였다.
층고도 굉장히 높고 통창으로 바깥과 연결성과 개방성도 강조했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은 가치를 더한다는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사용을 의미하는 리사이클링(Recycling)의 합성어로
리사이클링에서 더 나아간 개념이다. 건축물과 공간으로 확장된 개념으로 "공간 업사이클링"이라고 부른다.
제주투어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아메리카노, 코카콜라, 캐플/감귤주스(어린이음료) 중 한가지를 택할 수 있다.
1인 1음료 필수이고 다른 메뉴로 변경을 원할 경우 음료류에 한하여 현장 2,000원 할인 적용된다. (음료류 외 메뉴로 변경 불가)
야외 테이블 및 유리 온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
빵에서부터 소스까지 모든 것을 직접 만들어낸 수제버거의 이름은 웁(OOF) 버거다.
OOF는 Roblox나 마인크래프트의 캐릭터가 사망할 때 나오는 효과음을 나타낸 것이다.
하지만 둘다 저작권 문제로 소리를 변경하였다.
영미권에서는 Roblox와 마인크래프트는 몰라도 이 소리는 알고 있을 정도로 인지도 꽤 높은 밈(meme)이다.
매장 뒤편으로 꽤 규모가 큰 유리 온실정원이 있다.
이렇게 규모가 큰 지는 몰랐다.
HTP나 OOF BURGER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는 트렌디한 느낌때문에 젋은이들의 감성만 타깃화되어 있는 줄 알았다.
가족단위의 식사자리도 괜찮을 듯 보였고 메뉴 선택에 대한 공감대만 맞는다면 단체 식사공간도 될 수 있을 듯 보였다.
햄버거가 대중화된지도 이제 꽤 되어서 가족단위의 방문을 하는 경우도 이제는 적지 않다.
아직 어르신들 모시고 하는 가족식사는 아직 어색할 수 있는데...
서양식의 식사를 일찍 경험하신 분들도 많아서 이제는 거부감없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특히 이런 공간에서의 식사라면 누구랑 먹어도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을 시간임에 분명하다.
마치 숲속의 정원에 앉아 있는 느낌이 든다.
콜라가 엄청 시원하다.
펩시가 아니라 코카콜라라 더 좋다.
점심을 과식해서 속이 조금 더부룩하고 그랬는데... 역시 탄산이 들어가니까 개운한 느낌도 들고... "소화 다 됐어요~"
야외 테이블에는 가보지 않았지만... 다음에 또 오면 되지 뭐...
아들들과 방문하면 좋은 곳으로 저장!
수제버거라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지만
여행 일정에 맞춰 간단하고 간편한 식사가 필요할 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