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1
146
20241122
148
20241123
278
20241124
158
20241125
142
가입
20241121
0
20241122
0
20241123
0
20241124
1
20241125
0
게시글
20241121
1
20241122
3
20241123
3
20241124
6
20241125
0
댓글
20241121
0
20241122
0
20241123
0
20241124
2
20241125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뉴스] [공항철도] 나리타 스카이 억세스선 신형 스카이 라이너-10% 점유율에 머물러 (NEX는 14.3%)/국토교통성, 도쿄역 직통 검토중 [毎日新聞]
Fujinomiya 추천 0 조회 577 11.07.21 16:41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7.21 17:08

    첫댓글 JR동일본의 전략이 제대로 맞아 떨어졌네요.
    근데 한편으로는 고속열차보다는 1천엔 내고 우에노까지 가는 케이세이선 일반 특급열차의 승객 점유 비중이 압도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 작성자 11.07.21 19:35

    JR동일본이 나리타 억세스선에 대해 저렇게까지 라이벌 의식을 느낄 줄은 몰랐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점유율을 보니 JR, 케이세이 모두 특급 이용 비중은 낮은 것 같습니다.

  • 11.07.21 17:24

    아무래도 도쿄까지 직통인 점을 우세로 내세우던 JR이 좀 더 강력한 상황이네요. (게다가 SUICA&Nex로 외국인 여행자들에게 꽤나 매력적인 상품도 주고 있고요...)
    하지만 도쿄 연결을 하게되면.... JR동일본이 가만히 있을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뭔가 조치를 취할듯 합니다만... 어떤 조치를 취할지는 그때 가 봐야 알것 같습니다.

    p.s. 확실히 패스 미소지자들은 이런 특급보다는 일반 열차들을 선호하는데다가, 케이세이 일반 열차도 충분히 매력적이다보니;;;;;

  • 작성자 11.07.21 19:40

    아무래도 국토교통성이 공식적으로 나리카 억세스선의 도쿄역으로의 연결 사안을 검토한다고 하니
    그 동안 케이세이가 많은 요청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향후 도쿄역 연결에 대해 철도팬들은 물론
    우리 연구회에서도 관심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 11.07.21 17:59

    저도 패스를 소지하거나 공금으로 가는경우 아니면 1000엔짜리 게이세이 급행을 이용하네요.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늘어나는 운임의 압밝...

  • 작성자 11.07.21 19:46

    Max-야마비코님 의견이 맞는 것 같습니다.
    나리타에서 도쿄로 들어갈 때에는 SUICA-NEX가 있지만, 도쿄에서 공항으로 올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아무래도 1000엔짜리 케이세이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운임이 근 10년간 인상 없이 1000엔으로 유지되어 온 것도 신기한 것 같습니다.

  • 11.07.23 15:23

    Fujinomiya님께 ^^ 외국인 입장에선 요 전만 해도 그랬는데~~ 이제 SUICA-NEX 의 NEX왕복 패스도 생기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쬬~ 물론 내국민에겐 아무래도 변함없는 요금 기존선에 집중도가 각 역 접근성에 익숙해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11.07.21 19:18

    아무래도 20년 전부터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계속해서 운행해오던 JR이 더 잘 알려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속노선이 아닌 경우에는 케이세이 1000엔 특급 이용객이 훨씬 더 많죠. 도쿄까지 직결하게 될 경우 JR 동일본에 정말로 큰 위협이 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7.21 19:45

    앞으로 이 재미있는 결정사항이 어떻게 될지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 11.07.22 01:32

    스카이 라이너.. 열차.. 관지가 팍팍 느껴 지네요... 우옷~~~ 거기에 니뽀리에서 36분..ㅎㄷㄷ NEX가격 비싼걸로 알고 잇는데;;;; 스카이 라이너 가격은 어느정도인가요?

  • 작성자 11.07.22 13:00

    오우-CHME님 오랜만입니다.
    기존 나리타선 (보통 1000엔 / 시티라이너 1920엔)
    신규 억세스선 (보통 1200엔 / 스카이라이너 2400엔) 입니다.

  • 11.07.24 05:29

    나리타공항의 갑은 도로교통...

  • 작성자 11.07.24 11:09

    明星@Aka님. 오랜만 입니다. 안녕하셨는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