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바쁜 현대 사회에 지쳐 힐링이 필요한 분
· 올가을, 특별한 독서 여행을 하고 싶은 분
· 감성 돋는 이색 북 카페를 찾고 있는 분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는 말,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말은 “가을 밤은 시원하고 상쾌하여, 등불을 가까이해서 글을 읽기에 좋은 계절”이라는 의미를 가진 사자성어 ‘등화가친(燈火可親)’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가을은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지는 시기이기도 하죠.
‘더가게 함께가게’ 이번 시리즈는 가을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곳, 무료한 일상에 다채로운 이야기를 선물하는 공간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음악과 글 속에서의 시간, 인천 북카페 ‘삼공삼문’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 속, 잠시 멈추고 내 시간을 갖는 여유도 가끔은 필요한데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느린 하루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바로 이야기가 넘치고 살아있는 공간 ‘삼공삼문’입니다.
삼공삼문에 들어서면 원목 톤 책장과 테이블의 인테리어로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무게감과 따뜻함이 가득해요. 특히 삼공삼문의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는 음악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음악이 만들어낸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책에 집중할 수 있죠.
따뜻한 그림과 글이 가득한 이곳에서는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고요하고도 편안한 울림이 매력적인 곳이죠. 커피 한 잔과 함께 음악과 글의 세계에 몰입하기 좋아,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또한, 대형 서점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개성 있는 독립 출판물을 만날 수 있어요. 오랜만에 책을 접하는 분들도 편하게 즐기기 좋은 글들이 가득하답니다. 매일 똑같고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삼공삼문’과 함께 한 번쯤은 텍스트가 전해주는 하루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삼공삼문
- 주소 : 인천 서구 청라한내로 72번길 7-15, 3층 303호
- 문의 : 070-8691-3456
- 운영시간 : 화-일 11:30-18: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대표메뉴 : 판단 코코 라떼, 망고 요거트 스무디
#2. 새벽 감성과 책의 냄새가 어우러진 곳, 영등포 독립서점 ‘새고서림’
수많은 형태의 책들과 작고 예쁜 고양이가 함께하는 영등포의 한 책방을 아시나요? 언제나 발을 디딜 수 있는 24시간 운영 서점 ‘새고서림’은 잔잔한 음악과 책이 가득한 곳인데요. 이곳은 독립서점이기도 하지만, 자유로운 감성을 담아 책을 만드는 1인 출판사이기도 해요.
새고서림의 따스한 조명과 감성적인 인테리어는 모든 이들에게 포근함을 안겨줘요. 게다가, 벽에 붙어있는 사진과 글들을 보고 있자면 잠시 동안 다른 세계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죠. 엽서, 오디오 영상북, 편지 형식 등 일반 서점에서는 만날 수 없는 책들로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어요.
새고서림에는 ‘라디오의 서재’라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공간에서는 방문한 분들의 사연을 상자에 넣으면, 신작을 낸 작가님이 책에 대한 내용과 함께 사연을 소개해 주는 콘텐츠를 진행해요. 새고서림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조금은 지친 일상 속에서 따스함을 느끼고 싶다면 ‘새고서림’을 방문해 보세요!
새고서림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 39길 8-1, 201호
- 문의 : 네이버 톡톡 및 인스타그램 DM 문의 (안심번호 0507-1441-2125)
-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공휴일 등의 운영시간은 네이버 지도 영업시간을 참고해주세요.
- 대표상품 : 낯선 도시의 온도, 여백의 온도 (오디오 영상북), 나는 나를 여행한다 (오디오 영상북)
#3. 형형색색의 문장이 주는 감각적인 커피, 망원 카페 ‘다다랩’
오로지 나만을 위해 만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가 있는데요. 망원동 카페 ‘다다랩’은 좋아하는 책의 구절, 그날의 기분 등 자유롭게 문장을 적으면 그에 어울리는 커피를 제조해 준다고 해요.
다다랩의 공간은 업사이클링, 리사이클링 가구들로만 꾸며져 있는데요. 빈티지풍의 소품과 가구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죠.
특히, 2층에는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책이 구비되어 있어요. 카페와 독립출판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독특하기도 하죠. 또한 문장 블렌딩을 작업 지시서에 적으면 내가 원하는 커피 혹은 칵테일이 완성됩니다.
다다랩은 전 세계 얼마 되지 않는 전문 커피감별사 큐그레이더 자격증을 보유한 바리스타가 있다는 점도 포인트인데요. 원하는 취향에 맞는 커피와 다다랩의 대표 디저트 ‘스모어’는 환상적인 조합이랍니다. 나도 모르는 내 마음을 꺼낼 수 있는 곳, 다다랩에서 잠시나마 나를 되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다다랩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5길 17, 다다랩
- 문의 : 010-5309-8305
- 운영시간 : 화-토 14:00 - 24:00 (라스트오더 23: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대표메뉴 : 문장커피, 문장티블렌딩
#4. 소중한 오늘을 담는 수원 편지 카페, ‘널담은공간’
작은 기억을 큰 추억으로 만드는 독특한 편지 카페가 있어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널담은공간’인데요. 이곳에서는 특별한 하루,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간직하고, 또 전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널담은공간에서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편지를 넣는 편지함인데요. 이곳에서는 ‘1년 365개의 함’이 있어 우리가 함께 방문한 날짜나 각자만의 특별한 기념일에 맞게 편지를 전달하죠.
또한, 이곳의 핵심 서비스인 ‘1년 뒤 편지 배달’은 이듬해 그 날짜에 전달되는 시스템이에요. 그래서 좋았던 날과 추억하고 싶은 일자를 편지에 쓴 뒤 넣으면 1년 뒤에 그 편지를 받을 수 있어요. 나중에 그 편지는 잊지 못할 추억의 순간이 되겠죠.
기억을 간직해 주는 공간뿐만 아니라, 디저트의 원재료와 영양성분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쓰는데요. 커피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현재의 나와 미래의 우리까지 모두를 생각하는 널담은공간에서 지나가면 붙잡을 수 없는 이 순간, 흐릿해질지 모르는 지금을 담아보세요!
널담은공간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86번길 14, 1층
- 문의 : 031-258-8866
- 운영시간 : 매일 12:00-20:00 (19:15 라스트오더)
-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엽서세트
제공 : 더가게
※ 위 정보는 2024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더가게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